인크로스는 2001년 국내 최초로 모바일 광고를 시작한 이후, 10년 이상의 모바일 마케팅 수행경험을 바탕으로 미디어렙 사업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해나가고 있습니다.
2013년에는 RTB(Real Time Bidding) 기반의 토종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다윈(Dawin)`을 국내 최초로 런칭하였습니다.
* 광고사업본부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를 대신해 매체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를 집행하며, 매체의 광고 영업 및 운영업무를 대행하여 얻는 수수료를 수익모델로 하는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사업 범위는 인터넷 디스플레이 광고를 비롯한 모바일, IPTV, 디지털사이니지(디지털 옥외광고) 등 뉴미디어 전체 매체를 커버리지합니다.
모바일 및 온라인 중심의 매체대행 경쟁력을 태블릿, PC, 스마트TV, 디지털사이니지 등과 같은 뉴 디지털 미디어 시장으로 확장하여 국내 최대 디지털 미디어 렙으로의 포지션을 공고히 지켜나갈 계획입니다.
* 동영상 애드네트워크 `다윈(Dawin)`
다윈은 동영상 전문 매체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사업자로는 최초로 PC, Mobile, Tablet에서 동시에 동영상 광고 집행이 가능한 N스크린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들이 15초 이상 보거나 클릭을 했을 때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CPC(Cost Per Click) 단가 방식으로 광고비가 산정되며, 광고주가 경쟁을 통해 노출 우위를 정하는 RTB(Real Time Bidding, 실시간 입찰)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