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분석보고서 6. 대한항공, 합격자소서는 왜 합격했을까?

2019.03.07 조회수 19,767


대한항공,
합격자소서는 왜 합격했을까?


전문가가 제시하는 문항별 작성 TIP과 합격 자소서 분석을 통해 보다 퍼펙트 한 자소서를 완성해 보자!


대한항공, 자소서 퍼팩트하게 작성하기

· 2018년 서비스인턴 채용

Q1. 대한항공이 본인을 채용해야 하는 사유와 본인의 경쟁력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600자 이내)

전문가 Tip

수많은 지원자 중에서 왜 ‘나’를 뽑아야 하는지 인사담당자를 설득해야 하는 문항입니다. 다른 지원자에 비해 뛰어나거나 다른 지원자가 갖추지 못한 역량을 통해 자신이 지원업무를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인재임을 어필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재직자 인터뷰, 직무기술서 등을 참고하여 본인이 맡게 될 역할과 분야가 무엇인지 분석하여 해당 분야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그에 부합하는 자신의 역량이나 경험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한 후에 가장 강조하고 싶은 순서로 단락을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강점을 제시할 때는 그와 관련하여 성과를 냈던 사례나 경험, 준비해 온 과정을 통해 그 근거를 제시하여야 하며,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타인과 구분되는 본인만의 장점(능력)은 무엇인가 2) 본인만의 장점을 활용하여 탁월한 성과를 창출했던 사례(당시 상황, 자신이 부여 받거나 수행한 과업, 자신의 행동과 성과) 3) 본인의 성취 경험과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지원직무 수행에 어떤 도움이 되는가


Q2. 본인이 생각하는 최고의 서비스란 무엇인지와, 그 이유를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600자 이내)

전문가 Tip

과거의 경험과 사례를 통해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본인이 갖춘 역량과 자질을 어필하는 문항입니다. 기존에 자신이 수행했던 경험 중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아이디어로 고객서비스를 위해 노력했던 경험을 제시하시고, 그러한 생각을 하게 된 이유와 그것이 어떤 면에서 새로운지, 결과와 느낀 점은 무엇인지 제시하시고, 그 경험을 통해 입사 후 직무수행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자소서작성TIP_더보기


대한항공, 합격자소서 분석

 


#합격자소서분석_더보기




필진 ㅣ이창민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이지호 , 양예슬 yyesuel@jobkorea.co.kr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