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취업뉴스

뉴스

우대받는 알바능력 1위, '유사업무경험'

2018-12-17 10:24 37,529

 

 우대받는 알바 능력

1위 '유사업무경험'

 

아르바이트 직원을 모집할 때 사업주가 가장 우대하는 요인은 ‘유사업무경험’인 것으로 드러났다. 알바몬이 2017년~2018년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아르바이트 공고 1천4백39만여 건의 우대요인을 분석해 발표했다.

 

올해 알바몬에 등록된 아르바이트 공고의 우대요인(*복수선택)을 분석한 결과, 사업주가 알바 직원을 모집할 때 가장 우대하는 요인 1위는 ‘유사업무경험’으로 응답률 51.6%로 가장 높았다. 올해 알바몬에 등록된 알바 공고 2건 중 1건은 ‘유사업무 경험자’를 우대한 것이다.

알바몬은 알바 공고 등록 시 우대하는 요인 중 적합한 것을 선택해 함께 게시할 수 있다. 우대요인은 ▲영어가능 ▲일본어가능 ▲중국어가능 등 외국어 능력은 물론 ▲컴퓨터활용가능 ▲포토샵가능 ▲한글가능 ▲워드가능 ▲엑셀가능 ▲파워포인트가능 등 컴퓨터 관련 능력과 ▲업무관련자격증 ▲운전면허 등 자격증 보유여부, ▲유사업무경험 ▲인근거주 ▲대학재학생 ▲대학휴학생 등의 요건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알바 직원 채용 시 유사업무 경험자를 우대하는 경향은 지난해(50.2%)에 이어 올해에도 가장 높았으며, 올해는 지난해 대비 +1.3%P 증가해 유사업무 경험자를 우대하는 경향이 더욱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알바 직원 모집 시 우대하는 요인 2위는 ‘인근거주자’로 응답률 33.3%로 10건 중 3건에 달했다. 알바 직원 모집 시 인근거주자를 우대하는 공고 비율은 지난해(25.2%) 대비 +8.1%P로 크게 증가했다. 다음으로 ‘대학휴학생(15.0%)’, ‘관련자격증 보유자(9.4%)’, ‘운전가능자(7.7%)’, ‘대학재학생(6.6%)’, ‘컴퓨터활용가능자(4.8%)’ 순으로 우대하는 공고가 많았다. 알바몬 이영걸 상무는 “아르바이트 직원 채용 시 채용 후 바로 실무에 투입하는 경우가 많아 유사업무경험을 보유한 숙련된 능력자를 우대하는 사업주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잡코리아X알바몬 통계센터 press@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0 /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