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취업뉴스

기업

[기업탐구생활] 한번쯤 접해봤을 ‘모바일 잠금화면 광고’ 만든 이 곳!

2018-02-14 16:45 4,878

 



#밀어서 잠금해제

버즈빌은 유저들이 잠금 화면에서 광고나 기사 같은 콘텐츠를 보면서 포인트를 쌓을 수 있게 해주는 모바일 광고 리워드 애플리케이션 회사입니다. 다들 한번쯤 해봤죠? 시작은 일반 대중을 상대로 서비스 하는 B2C였는데요. 지금은 광고 분야에 더욱 집중하게 되면서 지금은 제삼자 애플리케이션에 허니스크린의 잠금 화면 광고 기능을 삽입하는 B2B 비즈니스인 ‘버즈스크린’을 메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코드명: 윙윙

 

왜 회사 이름이 버즈빌 이냐고요? 윙윙거리며 퍼져 나간다는 'Buzz'와 다양한 서비스들이 모였다는 의미의 'Village'가 합쳐져 만들어졌어요. 버즈빌이란 회사는 어느 날 지하철 스크린 도어 광고 중 하나가 인상 깊어 핸드폰에 담아 두려고 사진을 찍다가 시작됐어요! '모든 모바일 유저의 첫 화면인 잠금 화면에 이러한 광고와 콘텐츠를 옮겨 보면 어떨까, 어떤 광고 지면보다 핸드폰 잠금화면이면 쉽게 퍼져 나갈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서요.

 


#1300만 명의 유저

 

버즈빌은 2013년 소프트뱅크벤처스코리아로부터 초기 투자 유치에 성공했고, 이후 LB인베스트먼트, KTB 네트워크, 포스코 기술투자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를 받으며 쑥쑥 성장했습니다. 그 결과 미국, 일본, 대만에 해외지사도 설립하게 됐죠! 이제 버즈빌의 버즈스크린을 내려받은 유저는 1300만 명! 서울의 인구보다 많은 사람들이 버즈빌의 버즈스크린을 쓰고 있습니다. 놀랍지 않나요? 설립된 지 불과 7년차의 버즈빌이 이뤄낸 성과가요.

 


#발전가능성은 무한대

 

버즈빌은 아직도 성장하는 중이에요. 미국의 잠금화면 1위 기업인 슬라이드조이를 인수했거든요! 국내 스타트업이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던 미국의 스타트업을 인수하는 것은 정말 보기 드문 일이죠. 남미 최고 벤처기업 감별사 알란 레이트가 꼽은 인상적인 한국 스타트업으로 뽑힌 버즈빌! 앞으로도 어떤 놀라운 성과를 이뤄낼 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칭찬할만한 근무환경

워라밸도 칭찬해요. 꼭 회사가 아닌 어디라도 자유롭게 일할 수 있고, 읽고 싶은 책은 무한 지원! 그리고 매년 해외 워크숍도 떠나요. 작년에는 세부로 다녀왔는 걸요? 이런 버즈빌에 입사하고 싶나요? 전화인터뷰 후 실무면접, 그리고 회사가 현재 겪고 있는 실질적인 케이스를 문제로 내고, 이를 2~3일 내에 제출하는 사전 과제 후 PT면접과 CEO면접 순으로 채용한다고 하네요. '문제의식을 가지고, 개선이 가능한 작은 문제들부터 스스로 찾아서 변화시키려는 실용적인 태도'를 매우 중요하게 본다는 버즈빌CEO 말씀 기억하세요~

 


>> 버즈빌이 아직 궁금해요? 잡코리아와의 인터뷰를 볼까요?

 

잡코리아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0 /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