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취업뉴스

취업팁

[금주의 취업뉴스] 대졸초임 평균연봉 3,950만 원 KT그룹, 하반기 540명 채용한다

2019-08-16 08:59 2,669

KT그룹에서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습니다. 8개 그룹사, 8개 분야에서 총 540명을 모집하는 이번 채용을 통해 하반기 구직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입니다. 한전KPS는 420명의 체험형인턴 모집 서류접수를 8월 23일(금)까지 받는다고 밝혔는데요. 이 외에 금융권 채용박람회 소식을 함께 전해드립니다.

 

 
 

540명 채용하는 KT그룹, 일정은?

 

KT그룹에서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합니다. 8월 14일(수)부터 KT그룹의 열린채용 시스템인 ‘KT스타오디션’으로 접수하는 이번 채용은 KT와 KT스카이라이프, KT에스테이트, KT텔레캅, KT DS, KTH, 스카이라이프TV, 나스미디어, KT커머스 등 8개 그룹사가 참여하는데요. 경영, 마케팅·영업, 네트워크, IT, 기업영업(AM), 연구개발(R&D), 신사업개발, 경제경영연구 등 8개 분야에서 총 540명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R&D와 IT, 신사업개발 등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신속한 인력 투입이 필요한 분야는 수시채용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KT의 차별화된 열린 채용 시스템인 ‘KT스타오디션’은 지원자의 스펙을 배제하고 직무와 연관된 경험과 열정을 5분 동안 자유롭게 표현하는 블라인드 채용 전형인데요. 8월 14일(수)부터 20일(화)까지 신청 받아 KT 광화문 사옥에서 오디션을 진행하며, 해당 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는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부여됩니다. 또한 KT는 하반기부터 석박사 재학생을 대상으로 산학장학생 채용을 새롭게 시행하며, 상반기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했던 육성형 인턴십 4차산업아카데미도 이번 채용을 통해 2기를 모집할 계획입니다.

 

→  2019 하반기 채용하는 KT그룹 기업정보가 궁금하다면?
→  KT그룹 2019년 하반기 스타오디션 채용공고 보러가기

 

 

 
 

체험형인턴 모집하는 한전KPS, 채용 규모는?

 

한전KPS에서 2019년도 체험형인턴을 채용합니다. 8월 23일(금)까지 서류를 접수하는 이번 인턴 채용의 규모는 총 420명인데요. 학력에 제한이 없으며, 입사일(2019.09.16) 기준 만 34세 이하인 청년에 해당됩니다. 또한 영어 및 자격증에 제한이 없지만 서류심사 시 평가요소로 활용되며 19년 9월 16일(월)부터 12월 15일(일)까지 근무가 가능해야 합니다. 한전KPS 인턴 근무 유경험자나 고등학교 재학생, 취업자 또는 취업이 결정되는 자 등은 선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원서 접수가 끝난 후 채용 과정으로는 서류심사가 8월 26일(월)부터 9월 3일(화)까지 예정되어 있으며, 9월 9일(월) 최종합격자를 발표하는데요. 이후 3개월간 사무 및 기술(행정, 정비지원)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채용시 우대사항은 보훈대상자의 경우 5점 또는 10점, 장애인의 경우 10점, 저소득계층의 경우 5점의 가점을 부여받습니다.

 

→  한국도로공사 2019년 하반기 신입(인턴)사원(일반공채) 채용공고 보러가기

 

 

 
 

금융감독원, SNS 활용해 온라인 채용설명회 실시

 

금융감독원에서 2020년 5급 신입직원 채용을 위해 채용설명회를 진행합니다. 특별한 점은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점인데요. 8월 16일(금)과 30일(금) 두 차례에 걸쳐 금융감독원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각각 오후 1시 32분에 생방송 ‘소셜라이브 NOW’를 통해 열릴 예정입니다. 지난해 동일한 시기에 방영한 금융감독원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조회수 4만 회를 기록하는 등 시·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에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금융감독원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2019년 신입직원과 채용 담당자가 각각 1회씩 출연할 예정인데요. 8월 16일(목)에 방영되는 1편에는 2019년 신입직원 4명(경영, 경제, 법학, IT 직렬)이 출연해 필기시험과 면접후기 등 입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직접 공개합니다. 이어 8월 30일(금)에 진행하는 2편에서는 금융감독원 채용 담당자가 2020년도 5급 신입직원 주요 채용절차부터 모집요강, 유의사항 등 채용 관련 정보를 구직자에게 들려줄 계획입니다.

 

→  금융감독원 직원이 들려주는 직무인터뷰가 궁금하다면?

 

 

 
 

주요 금융협회 참여하는 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 개최 일자는?

 

주요 금융협회가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동대문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지난 2017년 처음 개최된 이 행사는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 총 6개 주요 금융협회가 참여하는데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으로 올해 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에는 공채를 진행하고 있거나 예정인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 금융공기업, 금융협회 등 총 60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상담과 현장면접 등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당일 참가하는 기업 중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SGI서울보증보험은 현장면접을 실시하는데요. 구직자가 연령, 학교 등의 항목에서 차별 받지 않도록 블라인드 심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현장면접자 중 우수한 인원은 기관별로 30% 이상에게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동채용박람회는 원활한 현장 운영을 위해 홈페이지 사전신청제로 운영할 예정이며, 보다 많은 구직자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1인 1개 기업으로 지원 기회가 제한됩니다. 또한 박람회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인재를 위해 부산시, 대구시, 광주시, 제주시 등 4개 시도에서 화상면접 채용관을 운영합니다.

 

→  금융권 입사를 희망한다면 잡코리아 산업별 채용공고 보러가기

 

 

 
 

한국경제신문 주요 5개 은행사와 JOB 콘서트 연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관하는 ‘2019 한경 은행권 JOB 콘서트’가 8월 23일(금) 서울시 흑석동에 위치한 중앙대학교에서 열립니다. 이날 오후 1시에 개최되는 JOB 콘서트는 KB국민은행부터 KEB하나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까지 국내 주요 은행 5곳이 참여하는데요. 크게 3부로 나눠 진행하는 JOB 콘서트는 1부에서 각 은행 채용 담당자들이 하반기 채용 방향 발표를, 2부에서는 은행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OO은행에 입사하고 싶은 이유’ 1분 PR 이벤트를, 3부에서는 각 은행 직원과 구직자들의 개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JOB 콘서트에 참여하는 KEB하나은행은 올해부터 수시채용을 도입하는데요. 신한은행 또한 올 상반기부터 디지털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서 수시채용을 진행하며 금융권에도 채용 제도의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우리은행은 채용 직무를 아홉 개로 나눴으며, 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필기시험에 논술 과목을 없앴고 농협은행은 5급과 6급을 나눠 뽑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경제신문사는 각 은행사 인사채용 담당자를 초청해 올 하반기 은행권 채용 트렌드를 짚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주요 은행사의 정확한 채용일정과 규모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올 하반기에만 무려 2,000명 이상의 신입직원을 뽑을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  JOB 콘서트 참가하는 KEB하나은행 기업정보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에서 확인하자!

 

 

잡코리아 [금주의 취업뉴스]는 매주 취업시장의 이슈와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전달하는 콘텐츠입니다.
- 노창완 에디터 ncw2742@

 

 

취업시장의 이슈와 정보가 궁금하다면? 잡코리아 취업꿀팁 바로가기  >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0 / 200
;
취업뉴스 다음글

이벤트 & 설문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