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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원가입·로그인아이핀(I-Pin)이란 무엇인가요?
    아이핀(i-PIN)이란?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신원확인 번호입니다.

    아이핀을 이용하여 잡코리아에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아이핀을 발급하는 기관을 통해 아이핀을 발급하신 후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핀은 아래 아이핀 발급기관을 통해 자유롭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서울신용평가정보 siren24.com / 1577-1006
    2. 나이스신용평가정보 idcheck.co.kr / 1588-2486
    3. 코리아크레딧뷰로 ok-name.co.kr / 02)708-1000
    4. 공공아이핀센터 gpin.go.kr / 02)818-3050
  • 회원가입·로그인아이핀을 발급받으려면 이용자가 별도의 비용을 부담해야 하나요?
    아이핀을 이용하시려는 회원님께서는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아이핀의 가입, 발급, 인증 등의 절차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로그인하나의 아이핀 발급으로 다른 웹사이트에서도 아이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발급하신 아이핀으로 잡코리아뿐만 아니라 타 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연봉검색연봉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정확하지 않은 저희 회사의 연봉정보를 발견하였습니다. 연봉정보의 삭제가 가능한가요?
    잡코리아에 게시된 연봉정보는 개인회원이 직접 등록한 연봉정보로서, 제 3자에 의한 해당 정보의 수정 및 삭제는 기본적으로 불가합니다.
    단,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해 내부적인 검토 후 연봉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정확하지 않은 연봉정보로 인해 채용 과정상의 불이익이 발생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실제 지급되는 임금수준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연봉정보로 인해 채용 과정상의 불이익이 발생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공되고 있는 연봉정보가 연봉정보를 등록한 본인이 아닌 제 3자의 연봉정보로 오인되어 이로 인한 불이익이 제 3자에게 발생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만약 삭제 요청을 하실 경우 다음의 내용 또한 면밀히 검토후 요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봉정보 검색 중 발견하신 연봉정보의 연봉적용기간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봉적용기간에 따라 현재 수준의 연봉수준(임금 지급 수준)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무부서 및 직무분야, 경력에 따라 동일한 회사이더라도 연봉수준이 서로 다를수 있습니다. 이 모든 조건을 모두 확인한 후에도 검색되고 있는 연봉정보가 정확하지 않다고 판단되실 경우에는 잡코리아 고객센터로 요청해 주시면 판단 후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1588-9350 |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세금계산서 확인버튼 클릭 후 반응이 없습니다.
    e-메일에서 [수신문서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세금계산서 화면이 뜨지 않으셨나요?

    '세금계산서 발행 사이트(Trusbill')에 처음 접속하셨을때 뜨는 보안경고창에 '아니오'를 클릭하셨기 때문입니다. 다음 순서에 따라 처리하신 후 보안경고창에 '예'를 눌러주세요.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클릭
    2. 중간에 나와있는 [임시인터넷 파일]의 [파일삭제] 클릭
    3. '오프라인 항목 모두삭제'를 선택하신 후 '확인'클릭
    4. 다시 e-메일의 "수신문서 확인하기" 버튼 클릭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세금계산서 수정발행이 가능한가요?
    국세청에서는 기 발행된 세금계산서에 대해 원칙적으로 재발행을 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기마감이나 해당월을 지나 날짜가 변경되면 양사의 세무처리에 어려움이 따르므로, 꼭 발행월 중에 신청하여 주세요.

    [세금계산서 신청누락/변경요청]
    유선 및 e-메일을 이용하여 문의 주신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로 보내 주시면 처리해드립니다.

    전송시 사용하고 있는 ID와 연락처, 성함을 기재해서 보내주세요.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FAX 565-9351
  • 결제·유료 서비스세금계산서를 e-메일로 받지 못했습니다.
    신청하신 e-메일로 받지 못하신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원하시는 e-메일로 재발송 해드립니다.
    (신청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사업자번호나 기업명을 함께 알려주십시오.)

    [대부분 아래 경우에 해당합니다.]
    ① 담당자 승인 전 입니다.
    2일 이내(영업일 기준) 사이트의 ‘전자세금계산서 조회’코너 및 신청 시 입력한 e-메일로 발행해드립니다.
    단, 선불제 서비스는 '결제완료 후' 또는 '서비스 적용 후'에 세금계산서가 발행가능합니다.

    ② 카드나 핸드폰으로 결제하신 경우는 세법상 발행이 불가합니다.

    ③ 서비스를 이용하셨으나, 쿠폰사용으로 실제 결제금액이 0원인 경우는 발행이 불가합니다.

    ④ 세금계산서 발급대행업체인 CS빌(www.csbill.co.kr)의 메일이 귀사의 기업이나 포털에서 스팸처리되어 들어가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e-메일을 알려주시면 다른 e-메일로 재발송해드립니다.

    ☞ 증빙발행 안내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세금계산서 개인명의 발행은 무엇인가요?
    '사업자등록번호' 대신 '주민등록번호, 성명' 등을 기재하여 교부받는 세금계산서입니다.

    [신청가능대상]
    - 사업자가 아닌 개인이 서비스를 신청하시는 경우
    - 부가세 매입신고를 하지 않고자 할 경우

    [개인명의 발행 후 매입세액 공제를 받으려면?]
    매입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사업자등록번호로 재발행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단, 부가세 신고기간이 지나면 세금계산서 정정에 어려움이 따르므로 되도록 세금계산서에 기재된 발행월에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 개인명의 발행이란?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세금계산서를 안 받을 수 없나요?
    잡코리아는 세법상 '일반사업자’로서 발생하는 모든 매출에 대하여 부가가치세를 신고, 납부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잡코리아는 신청하신 모든 유료서비스에 대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며, 10% 부가가치세를 세금으로 납부합니다.(미결제하신 외상매출 포함)

    회원님의 요청으로 부가가치세 신고를 누락할 경우, 미신고에 따른 관련 가산세를 부담하게 되오니 적법한 세금계산서 발행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증빙발행 안내

    [세금계산서 매입신고를 안하려면?]
    세법상 '개인'은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없으며, 따라서 '매입세액 신고의무'도 없습니다.

    따라서, 유료서비스 신청 시 ‘개인명의 발행’(성명과 주민번호등록 번호 기재)을 선택하시면, 발행해드린 세금계산서의 부가세 신고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개인명의 발행이란?

    [정정된 세금계산서를 꼭 받아야 하나요?]
    회원님의 요청으로 서비스 신청내용, 결제금액 변경, 환불, 과입금 등 세금계산서상에 기재된 내용이 달라진 경우, 실제 서비스 내용 및 입금액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정정발행해드리는 것이므로 고객님께서도 최종적으로 발행된 내용으로 신고해주셔야 합니다.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SMS(문자) 발송 서비스 결제 하고 문자 보내면 발송내역을 알 수 있나요?
    네에, 가능합니다.

    SMS(문자) 발송서비스 결제하여 개인회원에게 문자 발송 후 발송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 2009년 2월 6일 이후 발송한 문자에 대해서 최대 60일간까지 저장되어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또한 문자메시지 발송 상품의 이용기간이 한정되어 있사오니 이용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MS 발송서비스 안내 (클릭하세요!)
    ㆍ휴대폰 문자메시지(SMS)와 e-메일을 함께 활용하여 가장 빠르게 원하는 인재와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ㆍ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 이용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부터 적용됩니다.
    ㆍ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는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기간 내에 남은 건수를 모두 사용하셔야 합니다.
    ㆍ신청일로부터 이용기간이 경과하면 남은 건수가 모두 삭제됩니다.
    ㆍ동일 이력서에 중복 발송할 경우도 건수가 1건씩 차감 됩니다.
    ㆍ문자메시지는 몇 개의 지정된 메시지 중에서 선택하여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ㆍ야간발송 금지 정책에 의해 오후 9시 이후의 문자메시지 발송은 익일 오전 9시에 일괄 발송 됩니다.
    ㆍ예약 발송 시 현재부터 7일 간 발송 가능합니다.
    ㆍSMS 발송 내역은 해당 서비스 종료 후 60일간만 저장됩니다.
    ㆍ개인회원이 [이력서 비공개] 또는 [문자메시지 수신불가] 또는 [핸드폰 비공개]인 경우에는
    문자메시지를 발송 할 수 없습니다.


  • 결제·유료 서비스인재검색서칭서비스 건수별 이용 시 건수는 0건이지만 기간이 남았을 경우는 서칭서비스를 적용한 이력서의 연락처를 알 수 있나요?
    네. 2009년 2월 6일 이후 신청 및 결제하신 서비스의 경우 가능합니다.

    건수를 모두 사용했어도 이용 기간이 남아 있다면 이용기간 동안은 서칭서비스를 적용한 이력서의 연락처는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건수를 적용한 이력서 리스트는 별도로 제공해 드리지 않으며,
    추후 연락처 확인을 위해서는 미리 이력서를 스크랩하여 보관하시거나,
    적용하신 이력서의 아이디를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용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건수별 서칭서비스를 추가구매 하실 수 있으며 각 서칭서비스의 이용기간은 별개이기 때문에 추가 구매 전 서칭서비스 이용기간까지 연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기간이 종료되면 연락처 확인이 되지 않으니 다시 신청 후 결제하셔서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인재검색서칭 서비스 건수별 이용 시 이용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인재검색 서칭서비스 상품안내 및 신청방법

  • 결제·유료 서비스야간 즉시등록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야간시간대(22시~07시)에 작성되는 채용공고는
    대기 후 야간시간이 끝나는 오전 07시에 리스트에 게재됩니다.

    대기시간 없이 즉시 게재를 원하시면 채용공고 작성 후 `야간 즉시등록 서비스` 또는
    `유료 채용광고`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야간 즉시등록 서비스는 공고 1건당 2,200원이 부과되며,
    야간시간대(22시~07시)에는 무통장입금 결제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채용공고채용공고 등록 후 대기중이라는 표시가 나타나는데 무엇인가요?
    동시진행 가능 개수가 초과한 경우,
    야간시간대 또는 주말(공휴일포함)에 작성되는 채용공고의 경우,
    도급대행 공고의 경우,
    게재가능 조건이 충족될 때까지 [대기중]으로 표시됩니다.

    대기시간 없이 즉시 게재를 원하시면 채용공고 작성 후 `야간 즉시등록 서비스` 또는
    `유료 채용광고`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결제·유료 서비스인재검색 서칭 신청 결제 후 바로 이용이 안되나요?
    인재검색 서칭 서비스 신청하셔서 결제 후에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재검색 서칭 서비스 신청 => 결제 => 근무 시간 내 신청 후 30분 안으로 인증완료 => 서칭서비스 이용 시작

    또한 인증 시에는 기업확인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에서 연락을 드리거나 별도의 제반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사오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인재검색 서칭서비스 상품안내 및 신청방법
  • 결제·유료 서비스건수별 인재검색 서비스 이용 시 서칭을 하여 연락처를 확인한 아이디는 다시 열람이 가능한가요?
    건수별 인재검색 서칭 서비스를 이용하여 A 라는 개인의 이력서를 열람 한 후에 다시 A 회원의 이력서 클릭 시에는 이미 서칭이 적용된 상태이므로 공개된 연락처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수별 서칭 서비스를 모두 이용 한 후에 다시 재결제 하시어 이용시에는 처음부터 다시 이용하시는 것이므로 과거 보신 분[과거 결제하신 건]들도 서칭 적용 시에는 건수 차감이 되오니 이 점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유료 서비스인재검색서칭 서비스는 기간이 지나면 서칭 건수가 소멸되나요?
    그렇습니다.
    인재검색 서칭 서비스는 기간별과 건수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 중 건수별 상품은 100건,200건,300건으로 있습니다만 각각의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을 원할 시에는 다시 신청 후 결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재검색 서칭서비스 상품안내 및 신청방법
  • 회원가입·로그인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하나요?
    비밀번호 찾기는 잡코리아 첫 화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1단계. 잡코리아 첫 화면의 우측에 위치한 로그인 박스의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2단계. 가입 시 등록된 아이디, 가입자명, 사업자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3단계. 본인 확인 완료 후에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

    * 위 방법으로 비밀번호 확인이 힘드신 경우 페이지 하단의 비밀번호 분실신고로 접수해 주시면 임시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
  • 회원가입·로그인기업정보에서 지도 저장하기가 되지 않아요.
    기업회원님의 아이디로 로그인 하신 후

    1. 기업회원홈 > 기업정보 관리로 이동하신후 회사위치정보에서 [회사위치 수정]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 위의 방법으로 이용해보시고 만약 저장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팝업된 창 안에 커서를 클릭 하신 후 드레그를 아래로 하시면 저장하기 버튼이 밑에서 위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3.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확인시에도 보여지지 않는다면
    번거롭더라도 잡코리아 고객센터 [1588-9350] 로 연락주시거나 고객센터 메일 혹은 helpdesk@jobkorea.co.kr 로 연락을 주시면
    해결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채용공고공고 제목이 자꾸 변경됩니다. 어떤 이유인가요?
    채용공고 제목에 노동법상 위배되는 성차별, 학력, 연령에 관한 단어 및 구체적인 직무가 명시되지 않은 애매모호한 단어가 포함된 경우,
    [입력하신 첫 번째 키워드 + 업무 담당자 모집]으로 변경됩니다.

    아래와 같은 특정 단어이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단어가 포함되지 않도록 채용공고 제목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업 멤버스기업회원 혜택페이지 이용안내
    잡코리아 기업회원 혜택 페이지(http://www.jobkorea.co.kr/members/gi/)는 잡코리아(www.jobkorea.co.kr)에 기업회원ID를 보유하고, 계시면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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