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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정보포지션제안 서비스를 구매했는데, 어떻게 사용하나요?
포지션제안 서비스를 신청 후, 30분 내 관리자 승인이 진행됩니다.
승인 후, 포지션제안 서비스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1. 인재검색에서 채용하고자하는 조건으로 이력서를 검색합니다.
2. 마음에 드는 인재의 이력서를 검토 후, 연락을 하고자 할 때 상품1건을 차감하여 포지션제안 하실 수 있습니다.
3. 포지션제안은 귀사에 `진행중인 공고` 또는 `포지션을 등록`하여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포지션 등록 시, 자세한 내용 기재는 제안 수락 비율이 높아집니다.)
4. 발송 후, 개인회원의 `수락` 답변 시 연락처가 공개됩니다.
거절 또는 미응답 시, 1회 무료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5. 수락, 90일간 연락처가 공개되며 면접제의 및 결과통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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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서비스계정에서 발생한 지원자 개인정보 접속기록을 확인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회원님의 요청이 있을 경우 기업회원의 개인정보 접속기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원자 또는 인재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페이지 접근 시 모든 접속기록을 1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접속기록 확인이 필요하실 경우 아이디, 90일 내 발급한 사업자등록증명원, 확인하고자 하는 기간을 포함하여 고객센터 (helpdesk@jobkorea.co.kr) 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업무처리는 영업일 기준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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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유료 서비스간편결제가 무엇인가요?
간편결제는 신용카드를 스마트폰 앱에 미리 등록하여,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잡코리아에서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토스페이, 삼성페이 등 총 5개 브랜드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삼성페이는 ios 기기에서 이용이 불가합니다.)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결제 영수증은 각 간편결제사에서 확인 가능하며
포인트/머니 결제 시 현금영수증 확인은 아래 경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 카카오페이 : 카카오페이 > 하단 탭바 전체 메뉴 > 통합내역 > 결제내역 선택 -> 현금영수증 버튼 확인
2) 페이코 : 페이코 정책상 현금영수증을 발행하지 않으며, 소득공제 신청 건에 한해 1년치 내역을 국세청에 한꺼번에 전달합니다.
3) 토스페이 : 토스 > 하단 탭바 토스페이 > 내 쇼핑·결제 > 결제 내역 > 상세 결제 내역 > 우측 상단 거래 명세서 -> 거래 명세서 하단 현금영수증 다운로드 버튼
카카오페이, 페이코, 토스페이의 경우 앱 내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정보 사전 등록이 필요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정보 사전 등록은 각 앱 내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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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서비스2단계 인증 담당자 없이 인증할 수 있나요?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가 회사 이메일 도메인을 등록한 경우, 본인의 회사 이메일로 인증번호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이메일 도메인은 1개만 등록 할 수 있습니다.
- 포털 도메인 (naver, gmail 등)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메뉴 위치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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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서비스2단계 인증 담당자는 어떻게 등록 하나요?
1.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에게 새로운 담당자 등록 요청
2.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의 경우, 본인 확인 후 새로운 담당자 등록 가능
- 가입자는 이메일, 담당자는 등록된 휴대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본인 인증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 본인확인 인증은 해당 브라우저에서 인증 당일만 유효 합니다.
- 메뉴 위치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3. 새로운 담당자 정보 등록
- 담당자로 등록 시, 해당 정보로 2단계 인증 번호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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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서비스2단계 인증이란?
2단계 인증은 기업/서치펌회원 계정 도용 시, 인재 또는 지원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중 보안 서비스입니다.
인재 또는 지원자의 개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 시, 구직자의 개인 정보 보호 등을 위하여 추가 인증 절차가 필수로 진행됩니다.
2단계 인증은 PC웹, 모바일(웹/앱) 모두 해당됩니다.
인증 위치
1. 인재정보 접근 시
2. 지원자 이력서 열람 시
인증 기준
- 브라우저 당 1회
인증 유효기간
- 6개월
인증 방법
-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로 인증 가능
- 회사 이메일 도메인 설정 시, 본인의 회사 메일로 인증 가능
인증내역 확인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내역
2단계 인증 담당자 확인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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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로그인로그인 상태 유지란?
편리하게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로그인 상태 유지’를 체크한 후 로그인하면, 로그아웃하거나 브라우저의 쿠키를 삭제하기 전까지는 로그인 상태가 계속 유지됩니다.
단, 24시간 동안 동일 브라우저로 해당 기기(PC, 스마트폰 등)에서 잡코리아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로그인 상태 유지’는 해제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기기(PC, 스마트폰 등)에서만 사용해 주세요.
- 이 기능을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보안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보호 브라우징 (InPrivate 브라우징)’ 상태로 이용할 경우 쿠키가 저장되지 않아 ‘로그인 상태 유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해제방법
- 방법1. 로그아웃하면 ‘로그인 상태 유지’가 바로 해제됩니다.
- 방법2. 브라우저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하면 ‘로그인 상태 유지’가 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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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로그인아이핀(I-Pin)이란 무엇인가요?
아이핀(i-PIN)이란?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신원확인 번호입니다.
아이핀을 이용하여 잡코리아에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아이핀을 발급하는 기관을 통해 아이핀을 발급하신 후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핀은 아래 아이핀 발급기관을 통해 자유롭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서울신용평가정보 siren24.com / 1577-1006
2. 나이스신용평가정보 idcheck.co.kr / 1588-2486
3. 코리아크레딧뷰로 ok-name.co.kr / 02)708-1000
4. 공공아이핀센터 gpin.go.kr / 02)818-3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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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로그인아이핀을 발급받으려면 이용자가 별도의 비용을 부담해야 하나요?
아이핀을 이용하시려는 회원님께서는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아이핀의 가입, 발급, 인증 등의 절차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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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로그인하나의 아이핀 발급으로 다른 웹사이트에서도 아이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발급하신 아이핀으로 잡코리아뿐만 아니라 타 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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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봉검색연봉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정확하지 않은 저희 회사의 연봉정보를 발견하였습니다. 연봉정보의 삭제가 가능한가요?
잡코리아에 게시된 연봉정보는 개인회원이 직접 등록한 연봉정보로서, 제 3자에 의한 해당 정보의 수정 및 삭제는 기본적으로 불가합니다.
단,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해 내부적인 검토 후 연봉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정확하지 않은 연봉정보로 인해 채용 과정상의 불이익이 발생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실제 지급되는 임금수준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연봉정보로 인해 채용 과정상의 불이익이 발생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공되고 있는 연봉정보가 연봉정보를 등록한 본인이 아닌 제 3자의 연봉정보로 오인되어 이로 인한 불이익이 제 3자에게 발생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만약 삭제 요청을 하실 경우 다음의 내용 또한 면밀히 검토후 요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봉정보 검색 중 발견하신 연봉정보의 연봉적용기간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봉적용기간에 따라 현재 수준의 연봉수준(임금 지급 수준)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무부서 및 직무분야, 경력에 따라 동일한 회사이더라도 연봉수준이 서로 다를수 있습니다. 이 모든 조건을 모두 확인한 후에도 검색되고 있는 연봉정보가 정확하지 않다고 판단되실 경우에는 잡코리아 고객센터로 요청해 주시면 판단 후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1588-9350 | helpdesk@job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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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유료 서비스세금계산서 확인버튼 클릭 후 반응이 없습니다.
e-메일에서 [수신문서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세금계산서 화면이 뜨지 않으셨나요?
'세금계산서 발행 사이트(Trusbill')에 처음 접속하셨을때 뜨는 보안경고창에 '아니오'를 클릭하셨기 때문입니다. 다음 순서에 따라 처리하신 후 보안경고창에 '예'를 눌러주세요.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클릭
2. 중간에 나와있는 [임시인터넷 파일]의 [파일삭제] 클릭
3. '오프라인 항목 모두삭제'를 선택하신 후 '확인'클릭
4. 다시 e-메일의 "수신문서 확인하기" 버튼 클릭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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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유료 서비스세금계산서 수정발행이 가능한가요?
국세청에서는 기 발행된 세금계산서에 대해 원칙적으로 재발행을 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기마감이나 해당월을 지나 날짜가 변경되면 양사의 세무처리에 어려움이 따르므로, 꼭 발행월 중에 신청하여 주세요.
[세금계산서 신청누락/변경요청]
유선 및 e-메일을 이용하여 문의 주신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로 보내 주시면 처리해드립니다.
전송시 사용하고 있는 ID와 연락처, 성함을 기재해서 보내주세요.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FAX 565-9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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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유료 서비스세금계산서를 e-메일로 받지 못했습니다.
신청하신 e-메일로 받지 못하신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원하시는 e-메일로 재발송 해드립니다.
(신청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사업자번호나 기업명을 함께 알려주십시오.)
[대부분 아래 경우에 해당합니다.]
① 담당자 승인 전 입니다.
2일 이내(영업일 기준) 사이트의 ‘전자세금계산서 조회’코너 및 신청 시 입력한 e-메일로 발행해드립니다.
단, 선불제 서비스는 '결제완료 후' 또는 '서비스 적용 후'에 세금계산서가 발행가능합니다.
② 카드나 핸드폰으로 결제하신 경우는 세법상 발행이 불가합니다.
③ 서비스를 이용하셨으나, 쿠폰사용으로 실제 결제금액이 0원인 경우는 발행이 불가합니다.
④ 세금계산서 발급대행업체인 CS빌(www.csbill.co.kr)의 메일이 귀사의 기업이나 포털에서 스팸처리되어 들어가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e-메일을 알려주시면 다른 e-메일로 재발송해드립니다.
☞ 증빙발행 안내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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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유료 서비스세금계산서를 안 받을 수 없나요?
잡코리아는 세법상 '일반사업자’로서 발생하는 모든 매출에 대하여 부가가치세를 신고, 납부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잡코리아는 신청하신 모든 유료서비스에 대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며, 10% 부가가치세를 세금으로 납부합니다.(미결제하신 외상매출 포함)
회원님의 요청으로 부가가치세 신고를 누락할 경우, 미신고에 따른 관련 가산세를 부담하게 되오니 적법한 세금계산서 발행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증빙발행 안내
[세금계산서 매입신고를 안하려면?]
세법상 '개인'은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없으며, 따라서 '매입세액 신고의무'도 없습니다.
따라서,
유료서비스 신청 시 ‘개인명의 발행’(성명과 주민번호등록 번호 기재)을 선택하시면, 발행해드린 세금계산서의 부가세 신고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개인명의 발행이란?
[정정된 세금계산서를 꼭 받아야 하나요?]
회원님의 요청으로 서비스 신청내용, 결제금액 변경, 환불, 과입금 등 세금계산서상에 기재된 내용이 달라진 경우, 실제 서비스 내용 및 입금액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정정발행해드리는 것이므로 고객님께서도 최종적으로 발행된 내용으로 신고해주셔야 합니다.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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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유료 서비스포지션제안 상품이 종료된 경우, 포지션제안 수락한 이력서 연락처를 알 수있나요?
건수를 모두 사용하였거나 이용 기간이 만료되어 상품이 종료되어도 포지션제안 수락 후, 90일 까지 이력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이력서 리스트는 별도로 제공해 드리지 않으며, 포지션제안 `수락` 탭에서 확인하시거나
적용하신 이력서번호를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포지션제안 서비스 상품을 이용 중, 추가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 포지션제안 서비스 상품안내 및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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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유료 서비스야간 즉시등록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야간시간대(22시~07시)에 작성되는 채용공고는
대기 후 야간시간이 끝나는 오전 07시에 리스트에 게재됩니다.
대기시간 없이 즉시 게재를 원하시면 채용공고 작성 후 `야간 즉시등록 서비스` 또는
`유료 채용광고`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야간 즉시등록 서비스는 공고 1건당 2,200원이 부과되며,
야간시간대(22시~07시)에는 무통장입금 결제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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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공고채용공고 등록 후 대기중이라는 표시가 나타나는데 무엇인가요?
동시진행 가능 개수가 초과한 경우,
야간시간대 또는 주말(공휴일포함)에 작성되는 채용공고의 경우,
도급대행 공고의 경우,
게재가능 조건이 충족될 때까지 [대기중]으로 표시됩니다.
대기시간 없이 즉시 게재를 원하시면 채용공고 작성 후 `야간 즉시등록 서비스` 또는
`유료 채용광고`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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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유료 서비스포지션제안 서비스 신청 결제 후 바로 이용이 안되나요?
포지션제안 서비스 결제 후에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포지션제안 서비스 신청 => 결제 => 근무 시간 내 신청 후 30분 안으로 인증완료 => 서칭서비스 이용 시작
또한 인증 시에는 기업확인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에서 연락을 드리거나 별도의 제반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사오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포지션제안 서비스 상품안내 및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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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유료 서비스포지션제안 서비스 이용중 제안을 수락 연락처를 확인한 이력서는 다시 열람이 가능한가요?
포지션제안 발송 후, 개인회원이 수락 시 90일간 연락처와 이력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회원이 수락한 이력서의 답변을 취소하거나 기업을 차단시에는 이력서 확인이 불가합니다.
포지션제안 수락한 이력서는 인재관리>포지션제안> 수락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