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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 결제·유료 서비스유료서비스 신청 후 가상계좌를 안내 받았지만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유료 서비스 신청 후 가상계좌를 안내 받으셨다면 기업 해당 디폴트로 설정된 메일로 유료 서비스 신청 안내 내역이 발송됩니다.

    안내 메일에서 가상계좌번호가 확인이 이루어집니다.
    혹여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잡코리아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를 주시면 유선상으로 상담처리가 가능합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1588-9350
  • 회원가입·로그인임시 비밀번호를 신청했는데 메일이 도착하지 않아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어떻게 하나요?
    임시비밀번호가 도착하지 않은 경우에는 메일 서비스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전송이 정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다시 한번 비밀번호 찾기를 시도해 주세요.

    비밀번호 분실신고는 회원님의 정보와 새로운 비밀번호를 받으실 이메일을 정확히 입력하시고 사업자등록증을 파일 첨부 또는 FAX, 우편 송부를 선택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된 내용을 확인 후 임시 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

    임시비밀번호를 받으신 후에는 로그인을 하신 다음 반드시 회원님들이 기억하실 있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가입·로그인기업 로고 서비스를 받으려면 어디로 사진을 보내야 하나요?
    기업 로고 서비스를 받으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편집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문의메일로 접수를 해주시면 기업로고 이미지를 편집하여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잡코리아는 회원님의 중요한 개인정보인 비밀번호를 관리자도 알 수 없도록 암호화하여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확인할수 없는바 업로드 작업을 대신 하여 드릴수 없습니다.
    업로드 가능하도록 사진 이미지 작업을 완료하여 회원님의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① 스캔 한 이미지 파일이나 자체 홈페이지에 있는 로고 파일을 메일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② e-메일접수 : scan@jobkorea.co.kr (사진파일 첨부)
    ③ 우편접수된 기업로고 이미지를 편집완료
    ④ 신청하신 회원님에게 편집한 파일을 이-메일로 발송.
    ⑤ 회원님은 로그인후 기업회원 서비스 페이지에서 직접 업로드
  • 회원가입·로그인자동 로그아웃 현상이 자주 반복됩니다. 어떻게 하나요?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하여 30분 이상 사이트 이용이 없는 경우 자동 로그아웃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채용공고 등록/수정 중에는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IE 6.0의 버그로 인하여 본의아닌 피해를 보고 계실수 있으므로 다음과 같이 조치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다른 응용프로그램을 모두 닫으신 후 한 개의익스플로러만 열어주세요.
    2. 도구 >인터넷옵션> 일반 에서 가운데 임시 인터넷 파일 부분의 [설정]을 클릭하셔서 저장된 페이지의 새버전확인을 [자동으로 ==> 페이지 열때마다]로 변경해 주세요.
    3.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설정에서 [기본 수준] 으로 선택하신 후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편집 -> jobkorea.co.kr 입력 -> 허용 버튼 클릭해 주세요.
    4. 임시 인터넷 파일의 [파일삭제]버튼을 클릭하셔서 캐쉬에 남은 페이지들을 모두 삭제해 주세요.

    또한 PC에 보안프로그램이나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사내 시스템관리자가 알고 있음) 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나 학교 PC는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을경우 일부기능을 이용하지 못하거나 접속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로그인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잡코리아 회원탈퇴는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단계. 회원 로그인 후 고객센터 [회원탈퇴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2단계. 탈퇴 전 유의 사항을 반드시 확인 하신 후 탈퇴 신청폼을 작성해 주세요.

    3단계. 탈퇴 신청이 완료되면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결과 처리를 통보해 드립니다.

    ※ 통합아이디 활용으로 회원 탈퇴 시 잡코리아, 잡부산의 회원 정보도 삭제되므로 신중히 고려하시기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유료 서비스무통장입금(가상계좌)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입금 후 별도의 확인과정 없이 바로 신청하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니시스(www.inicis.com) 가상계좌를 도입하였습니다.

    결제신청 건별로 발급된 가상계좌의 번호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하실 실시간 유료채용광고 상품을 선택하신 후,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inicis 신청창이 뜹니다.

    ☞ 약관을 확인하신 후, 동의를 하시면 “동의합니다”에 체크하신 후 하단에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입금하실 은행을 선택하시고 송금자명을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연락받으실 이메일을 입력하신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입금기한은 발급받으신 가상계좌가 존재하는 기간입니다.



    ☞ 결제완료 페이지에서 선택하신 은행과 계좌번호를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실때 기재하신 이메일로도 해당번호가 안내가 되오니, 메모 또는 확인해 주셨다가
    해당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가상계좌 추가설명
    ① 건별로 결제하실 때마다 새로운 입금계좌번호가 생성되므로,
    신청건별로 발급받은 은행의 계좌번호로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② 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 CD/ATM 등을 통해 입금(이체)해 주시면 됩니다.
    서비스 신청 후 2일 이내로 입금해주기시 바랍니다.

    ※가상계좌 환불안내
    ① 가상계좌 결제 후 환불요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안내 가능합니다.
    환불이 가능할 경우, 통장사본을 접수해주셔야 가능합니다.
    └ 통장사본은 입금자명과 동일한 명이여야 하며, 상이할 경우 사업자등록증 or 이체확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환불소요 기간은 접수일로부터 최대 7일 이내입니다.
  • 채용관리마감된 채용공고를 다시 게재하고 싶어요.
    마감된 채용공고는 복사기능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다시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

    파견대행회원님의 아이디로 로그인 하신 후

    1. 파견대행회원 홈 > 채용공고·지원자 관리의 리스트에서 마감된 채용공고의 제목을 찾은 후

    2. [복사] 버튼을 클릭 후 마감일 및 변경사항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 후 등록하시면
    동일한 내용의 공고를 편리하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3. 복사하여 채용공고를 등록하시면 복사한 원본공고의 내용은 변경내용 없이
    그대로 존재하고, 복사하여 게재한 채용공고가 새롭게 생겨납니다.

    단, [복사]버튼을 클릭후 바로 복사가 되는것은 아니며
    복사화면에서 복사된 공고의 내용을 확인 후 맨하단의 [확인]버튼을
    클릭하셔야만 복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공고도 게재됩니다.

    마감일과 게재일과는 별개로 지정이 가능하며 채용공고 등록시 1일 게재비용은 3,300원, 2일이상은 2,200원이며, 부가세 포함 금액입니다. 유료 채용공고 서비스는 별도의 요금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채용관리입사 지원자별로 평가 점수를 등록할 수 있나요?
    네. 입사 지원자별로 평가점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별 평가점수를 등록하시려면, 기업회원으로 로그인 하신 후

    1. 파견·대행홈 > 진행중인 채용공고 또는 마감된 채용공고로 이동하신 후

    2. 해당 공고의 전체 입사지원자를 클릭하시고
    입사지원자 리스트의 우측에서 별을 선택하시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별을 클릭만 해도 평가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3. 평가는 입사 지원자에게 공개되지 않으므로 지원자 선별 용도로 자유롭게
    등록 및 수정 하실 수 있습니다.

    4. 지원자별로 점수를 등록하신 후 평가가 높은 지원자 순으로 정렬하시면,
    서류전형 합격자 선별을 효과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유료 서비스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발행절차]
    ① 잡코리아는 유료서비스 이용 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전자서명법에 의거 법적효력을 갖는 문서입니다.
    (신속한 세금계산서 발송 및 관리를 위해 2004년 12월 16일 부터 세금계산서 우편발송이 중단되었습니다.)

    부가세 신고를 하시려면 ‘사업자용’, 부가세 신고를 하지 않으시려면 ‘개인명의 발행’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2일 이내(영업일 기준) 사이트의 ‘전자세금계산서 조회’코너 및 신청 시 입력한 e-메일로 발행해드립니다.

    ④ 발행된 세금계산서의 [매입인쇄] [다운로드]버튼을 눌러 보관하시면 됩니다.

    ☞ 증빙발행 안내

    [세금계산서 작성기준]
    - 작성 년/월/일 : 서비스 신청일
    단, 선불제 서비스는 '①결제완료 후' 또는 '②서비스 적용 후'에 세금계산서가 발행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상의 발행일은 위 두날짜 중 선행하는 날짜로 기재됩니다. (ex: 잡코리아 인재서칭)

    - 공급가액/세액 : e-머니, 쿠폰, 할인가 등을 제외한 실제 결제금액
    (실제 결제금액이 0원인 경우 신청 및 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 청구유형 : 서비스 신청당일 결제했느냐에 따라 ‘영수/청구’구분

    - 품목 : '잡코리아 유료서비스 이용료'로 기재

    [발행불가]
    * 세법상 카드와 핸드폰 결제 시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합니다.
    (무통장 결제로 서비스 신청하신 후, 카드, 핸드폰으로 최종결제하신 경우 발행X)

    [세금계산서 신청누락/변경요청]
    유선 및 e-메일을 이용하여 문의 주신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로 보내 주시면 처리해드립니다.
    전송시 사용하고 있는 ID와 연락처, 성함을 기재해서 보내주세요.
    (한 번 보내주신 사업자 등록증은 소중히 보관을 하므로 추가로 요청할 경우 다시 보내주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FAX 565-9351
  • 결제·유료 서비스정액제 상품 서비스가 뭔가요?
    정액제 상품 서비스란 채용공고 등록 시 마다 발생하는 결제에 대한 부담과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정액제 상품을 선 구매하여 등록한 공고의 게재일수 만큼 기간을 차감해 나가는 서비스 입니다.

    게재일수는 신청당일도 1일로 차감이 되며, 1일 기준은 신청시간부터 자정12시까지입니다.정액제 상품 서비스는 이런 기업에게 효과적입니다.

    - 채용공고 등록 시 결제에 대한 부담 및 불편함을 느끼는 기업
    - 채용공고 등록 수요가 꾸준히 발생하는 기업
    - 등록한 채용공고를 자주 수정, 마감, 재등록 처리하는 기업

    정액제 상품 서비스 안내
  • 인재정보이력서 프리미엄 검색이란?
    프리미엄 이력서 검색서비스는 경력 5년 이상의 고급직무, 경력자의 이력서를 별도로 디렉토리화하여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고급경력자 이력서를 서칭하실 경우에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엄 이력서 검색]
  • 채용공고파견대행의 채용종류 세가지는 어떻게 나누어 지나요?
    파견대행에서 채용공고를 등록하실 때 해당 채용공고 성격에 맞는 채용종류를 선택하여 등록하셔야 됩니다.

    파견대행의 채용종류에는
    1. 파견·임시
    2. 채용대행
    3. 위탁·도급 이 있습니다.

    1. 파견·임시
    파견·임시의 경우 근로자파견법에 의해 설립된 파견업체에 고용되어 그 업체와 계약을 맺은 사용업체에서 업무 서비스를 제공하는 채용형태로 정의됩니다.

    파견·임시에 채용공고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근로자파견법에서 정한 26가지 허용직종에 한해 채용공고 등록이 가능하며, 고용형태로는 파견직과 임시직이 있습니다.

    2. 채용대행
    헤드헌팅과 유사한 개념이나 인력 수급에 있어서 헤드헌팅보다는 한단계 낮은 Entry Level 정도의 인재를 모집하는 채용형태 입니다.

    채용대행의 경우 잡코리아에서 제공하는 96개 모든 업직종에 대해 채용공고 등록이 가능하며, 고용형태로는 정규직과 계약직이 있습니다.

    3. 위탁·도급
    회사의 업무영역 가운데 부가가치가 낮거나 전략적으로 중요도가 낮은 업무를 직접 수행하지 않고 외부업체에 위탁해 전문성 확보 및 경비절감 등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채용형태 입니다.

    고용형태로는 독립도급과 용역근로가 있으며, 각각에 대한 채용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독립도급 : 개인 사업자 형태로 모집, 판매, 배달, 운송 등의 업무를 제공하는 고용형태
    *용역근로 : 청소, 경비, 물품제조 등의 분야에서 노무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형태

    상기 내용을 잘 파악하신 후 해당 채용공고 성격에 맞는 채용종류를 선택하여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유료 서비스인재검색 서칭서비스 이용시 한번 열람한 이력서를 재열람 할 경우에도 건수가 적용 되나요?
    한번 열람한 이력서를 재열람 할 경우 건수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채용공고채용공고의 등록일은 변경이 불가능 한가요?
    채용공고의 등록일은 최초 공고 등록일이며, 채용공고의 내용을 수정하시면 수정일은 변경이 되지만 등록일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진행하시던 공고를 마감하시거나 삭제를 하신후 새로운 채용공고를 등록하면 당일 등록일로 채용공고가 등록이 됩니다.
  • 채용공고마감된 채용공고를 다시 진행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마감된 채용공고는 수정기능이 존재하지 않으니, 복사기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파견·대행회원님의 아이디로 로그인 하신 후

    1. 파견·대행회원 홈 > 채용공고·지원자 관리 > 마감된 채용공고 리스트에서 채용공고를 찾은 후

    2. [복사] 버튼을 클릭 후 마감일 및 변경사항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 후 등록하시면
    동일한 내용의 공고를 편리하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마감일과 게재일과는 별개로 지정이 가능하며 채용공고 등록시 1일 게재비용은 3,300원, 2일이상은 2,200원이며, 부가세 포함 금액입니다. 유료 채용공고 서비스는 별도의 요금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채용공고채용공고 등록시 선택가능한 업직종의 분류는 몇개까지 가능한가요?
    파견대행 채용공고 한건 등록시 선택가능한 업종은 최대 1개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직종은 최대 3개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 결제·유료 서비스신용카드로 결재를 했는데 매출영수증을 보내줄 수 있나요?
    카드결제시에는 세금계산서가 따로 발행되지 않으며, '신용카드 매출전표'로 그 대체가 가능합니다.

    [개정세법에 따른 신용카드 매출 세금계산서 발급중지]
    - 2004년 7월 1일부터 개정된 부가세법 시행령 제 57조 2항에 따라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매출전표'로 '세금계산서'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결제대행업체인 이니시스를 통하여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발행하고 있으며, 카드결제 완료화면에서 직접 출력하거나, 이니시스 홈페이지(www.inicis.com)에서 '매출전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개정부가가치세법
    ☞ 카드결제 내역조회 (이니시스 바로가기)

    [신용카드 매출전표 분실 및 미출력 시]
    법인세법 제116조 제2항 제1호의 규정에 의거 신용카드사에서 매달 통보되는 ‘신용카드 월별 세부이용내역’도 지출증빙서로 인정됩니다.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매출전표’를 출력하여 처리하시면 됩니다.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입금 예정자 이름과 다르게 입금을 했는데 상관없나요?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를 하실 경우,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신 입급예정자와 실제 입금자의 성명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금확인에 걸리는 시간이 많이 지연됩니다.

    유료 서비스 결제시 지정하신 은행과 입금예정자 등의 일치 여부에 의해서 입금확인이 되므로, 만약 위와 같은 변경사항이 있다면 고객센터로 통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유료 서비스신용카드로 결제를 했는데 중복된 것 같네요.
    신용카드 결제완료 버튼을 두번이상 클릭하신 경우에 발생되기도 합니다.

    결제완료버튼을 한번 클릭하신 후 잠시 기다려주시면 결제확인페이지로 이동한 후 정상적으로 승인처리가 완료됩니다.

    카드결제 승인처리가 중복으로 확인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후 신속히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결제·유료 서비스은행 계좌번호를 좀 알려주시겠어요?
    유료서비스 신청 시 가상계좌를 발급받게 되며 발급된 가상계좌는 신청된 e-메일발송 및 기업회원 로그인 후 유료서비스 신청·관리 하단 미결제 내역에서 해당 신청건의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확인이 불가능하거나 발급받으신 계좌로의 입금이 불가한 경우 아래의 계좌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며 당사로 유선 or e-mail로 입금내역과 사용아이디를 알려주시면 신속한 입금확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1005-800-904469 예금주 : 잡코리아(유)

    [ 잡코리아 고객센터 ]
    1588-9350 / helpdesk@job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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