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채용설명회 현장스케치

로레알코리아

설명회일시
2019.10.29
장소
서울대학교 멀티미디어 83동 204호
조회
10,713읽음
로레알코리아 의 이미지

로레알코리아는 1993년에 설립되었으며, 과학적 혁신에 기반을 둔 16개 브랜드의 제품을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공합니다. 로레알은 모발 관리, 염색,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등 화장품 전체 라인을 망라하는 독보적인 인터내셔널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호보완적인 로레알의 브랜드들은 전문지식을 갖춘 부서 및 유통채널을 통해 관리되고 있으며, 이러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로레알의 주요 강점입니다. 모든 고객의 습관과 생활방식에 맞추어 기대에 부응할 뿐만 아니라 세계 어느 곳에서나 지역의 유통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로레알은 연구혁신에 막대한 투자를 해오고 있으며 화장품 혁신을 성장 모델의 핵심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로레알코리아와 함께 성장하고 싶으시다면 채용설명회 후기를 참고해보세요!

취재:김수연 인턴기자/에디터:이해니, 양예슬 매니저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2020년 로레알코리아 겨울 인턴 채용 절차에 대해 알려주세요.
1차 Self-Introduction Video (10.25 ~ 11.10) > 1차 결과발표 (11.22) > 2차 Offline Interview (11월 말) > 3차 Talent Audition (12월 초) > 최종 발표 (12월 중순)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상기 전형일정은 회사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 전형단계별 결과는 이메일로 안내 예정입니다.
Q2.인턴십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2개월/6개월간 독립적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동시에 로레알 브랜드 팀의 일원으로 실무진과 협업하며 실제 업무를 경험하는 형식으로, 로레알의 창의성과 혁신에 기반을 둔 조직 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무진 및 인턴 동기들과의 끈끈한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습니다. 인턴십 프로젝트 종료 후 평가결과에 따라 정직원(Management Trainee)으로 채용할 수도 있습니다.
Q3.모집 부문은 무엇인가요?
2개월 인턴(2020.1 ~ 2020.2 근무 가능자)과 6개월 인턴(2020.1 ~ 2020.6 근무 가능자)을 모집하며 분야는 MKT, Digital/PR, Sales, Finance, HR, SCM, MD, R&I입니다.
Q4.모집 인원은 몇 명인가요?
채용 규모는 정해두지 않았지만,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작년 하반기에는 19명, 올해 상반기에는 20명 이상을 모집했습니다.
Q5.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은 무엇인가요?
전공은 무관하며 대학 재학생, 휴학생 및 기졸업자를 모집대상으로 합니다.
Q6.인턴십 전형 중복 지원 가능한가요?
중복 지원 일체 불가능합니다.
Q7.인턴십 후 MT(Management Trainee)로 채용 전환은 어떻게 이뤄지나요?
기졸업자, 졸업예정자의 경우는 인턴 기간 종료 후 인턴십동안의 평가를 바탕으로 임원 면접 후 신입으로 전환되며, 재학생의 경우 인턴십 기간의 평가를 통해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후 졸업 시점에 연락을 드립니다.
Q8.2개월 인턴십과 6개월 인턴십에 차이가 있나요?
기간의 차이만 존재하는 인턴십입니다. 본인의 일정을 고려해 지원해주시면 됩니다.
Q9.전환율이 어떻게 되나요?
개인의 평가 기준이기에 기수별로 다르며 전환율이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Q10.학점, 자격증, 학벌, 나이가 중요한가요?
필수기재사항이 아니므로 본인이 어필하고 싶으시다면 기재하셔도 되고, 다른 내용을 더 어필하고 싶으시다면 기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서류전형

Q1.1차 동영상 전형은 어떻게 진행하는 건가요?
최소 1분에서 최대 3분까지 본인을 표현하는 영상을 찍어 유튜브에 업로드한 후 URL을 제출하는 방식입니다.
Q2.1차 동영상 전형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검토하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로레알과 본인이 왜 잘 맞는지, 그 직무와 본인이 왜 잘 맞는지 잘 표현해주시는 것도 좋으나 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내용이라면 어떤 주제여도 상관이 없습니다. 자막이나 편집을 사용하셔도 좋으나 꼭 영상기술이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편집에 부담 갖지 마시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어필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어로 찍으신다고 해서 가산점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이 편하신 언어로 촬영해주시면 됩니다.

면접전형

Q1.2차 Offline Interview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11월 27일에서 29일 중에 진행됩니다.
Q2.2차 Offline Interview 과정은 어떻게 구성되나요?
동적인 대화 형식입니다. 질문은 개인별로 달라질 수 있으므로 빠른 판단력과 대응력이 요구됩니다. 화려한 경험보다는 자신의 경험을 진솔하게 표현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Q3.3차 Talent Audition 전형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12월 초에 예정되어 있으며 1.5일 정도 소요될 예정입니다.
Q4.3차 Talent Audition 전형은 어떻게 진행되는 건가요?
프레젠테이션과 그룹 미션으로 진행됩니다.
Q5.3차 Talent Audition 전형에서 참고할 만한 팁이 있나요?
그룹면접은 매번 변경하고 있습니다. 모호하고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얼마나 유연하게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는가를 파악하고자 합니다.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면서 본인의 장점을 자연스럽게 표현해주시면 됩니다. 그룹미션을 수행해 팀워크를 평가하며 마지막에는 팀발표를 진행합니다.

회사

Q1.회사의 미션은 무엇인가요?
한 세기가 넘게 로레알은 오직 한 가지 분야 ‘뷰티’에 전적으로 헌신하고 있습니다. 뷰티는 개인이 개성을 표출하고 자신감을 얻으며 타인에게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비즈니스입니다. 로레알은 전 세계 모든 남녀에게 최상의 품질, 효능, 안전성을 갖춘 혁신적인 화장품을 제공하며 모두를 위한 뷰티를 창출하는 것을 그룹의 미션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수많은 다양한 뷰티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그룹의 미션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직무

Q1.근무환경이 어떤가요?
복장이 매우 자유롭고 ‘님’ 호칭을 사용하며 직급과 무관하게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지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Q2.직무별로 꼭 필요한 역량이 있나요?
R&I 직무는 화학적 지식, MD는 포토샵, 일러스트 기술이 필요합니다. 다른 직무는 전문지식이나 경력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Q3.디지털직무에 컴퓨터자격증이 필요한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기술 측면에서는 부담을 갖지 않으셔도 되고 어떤 이미지를 활용할지에 대한 고민이 더 우선시됩니다.
Q4.SCM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엑셀 능력과 숫자를 보는 감각이 중요합니다. 타임라인을 놓치지 않는 꼼꼼함 역시 중요합니다.
Q5.Finance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회계적인 지식이 어느 정도 필요하나 관심이 있다면 전공과 상관없이 충분히 지원 가능합니다.
Q6.PR 직무는 어떤 업무를 하나요?
브랜드 PR과 그룹 홍보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Digital/PR 직무는 SNS 위주로 진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타

Q1.로레알코리아 인턴만이 갖는 특징이 있나요?
다른 회사의 인턴에 비해 실무에 참여할 기회를 많이 제공합니다. 단기간에 비즈니스에 대해 깊게 알 수 있습니다.
Q2.직원으로서 일하면서 느끼는 회사의 가장 큰 강점은 무엇인가요?
유연한 분위기 속에 누구에게나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로레알코리아’ 직원들의 전공은 무엇일까요?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