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신품 판매업
크라이슬러코리아㈜
산업
자동차 신품 판매업
사원수
73명 (2018.12.31)
기업구분
중견기업
자본금
326억 3천만원 (2018.12.31)
설립일
1996.09.10 (23년차)
매출액
3,280억 4천만원 (2018.12.31)
대표자
파블로로쏘
주요사업
신품자동차,부속품 도소매,무역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5가 9층

재무분석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18년 매출액
3,280억 4천만원
작년 대비
8%
상승
업계평균 대비
254%
상승
2018.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18년 영업이익
38억 5천만원
작년 대비
-78%
하락
업계평균 대비
2981%
상승
2018.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18년 당기순이익
-2억 9,836만원
2018.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9.10기준

기업등급

상위등급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의 대응도 상위 수준입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1. 1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2. 2위
    비엠더블유코리아(주)
  3. 3위
    한성자동차(주)
  4. 4위
    더클래스효성(주)
  5. 5위
    도이치모터스(주)
  6. 18위
    (주)모터원
  7. 19위
    스타자동차(주)
  8. 20위
    에프씨에이코리아(주)
  9. 21위
    (주)에프엠케이
  10. 22위
    케이씨씨오토모빌(주)
동종업계 순위는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17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4
12
상호변경: 에프씨에이코리아(주)
2007
08
상호 변경 : 크라이슬러코리아(주)
2003
01
벤츠의 판매업무 개시
2000
04
상호 변경 : 크라이슬러한국판매(주) -> 다임러크라이슬러한국(주)
01
쌍용자동차(주)에서 생산.공급되는 MB100K 차량의 해외수출업무 시작
1996
08
회사 설립(미국법인 CHYSLER INTERNATIONAL CORPORATION 100%출자)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근무환경

기업소개

[ 기업소개 ]
사람들이 구매하고 싶고, 즐겁게 운전할 수 있으며, 다시 사고 싶은 자동차를 만드는 것’
을 목표로 1925년 6월 6일 월터 P. 크라이슬러(Walter P.Chrysler)에 의해 설립된 크라
이슬러-. 1998년 11월17일 미국의 크라이슬러와 독일의 다임러-벤츠는 합병과 동시에
다임러크라이슬러(DaimlerChrysler)로 새로이 태어나면서 DCX라는 이름으로 주식거
래를 시작, 공식으로 출범했다. 크라이슬러와 벤츠의 합병은 규모와 수익성 등에서 상당
한 시너지효과를 낼 것이라는 기대 속에 이루어진 것이다. 먼저 생산 차종에서 벤츠는
고급차를, 크라이슬러는 중소형차, Jeep은 미니밴 등을 주로 생산하여 차종별로 중복되
는 부분이 없었고,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서 벤츠의 시장점유율이 크라이슬
러의 점유율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준이었으며, 유럽시장에서 크라이슬러의 점유율은
벤츠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준이었다.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만남은 어쩌면 필연적일 수
도 있었다. 다임러크라이슬러가 출범하면서 미국과 유럽시장은 물론 아시아 등 전세계
에서 양사의 시장점유율이 급격히 늘어나 다임러크라이슬러는 2001년도에 승용차
3,985,600대와 상용차 492,900대를 판매하여 총수입 1,361억 달러를 기록했고 2002년도
에는 전직원수 365,600명에 이르렀으며, 승용차 4,050,000대와 상용차 485,400대를 판매
하여 총수입 1588억 달러를 기록했다. 현재 전세계 37개 나라에 공장이 있고 200개가 넘
는 나라에 수출 중이다. 다임러크라이슬러는 현재 위르겐 슈렘프회장의 지휘아래 명실
공히 세계 최고의 자동차, 운송 및 서비스 업체가 되기 위한 통합 작업을 수행중이다. 다
임러크라이슬러의 주요 자동차 브랜드에는 크라이슬러(Chrysler) 짚(Jeep), 닷지
(Dodge),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스마트(Smart), 프라이트라이너
(Freightliner), 스털링(Sterling), 세트라(Setra)등이 있다.

다임러크라이슬러 한국㈜는 독일과 미국 양국에 본사를 둔 다임러크라이슬러의 한국
법인으로 한국에 진출한지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한다. 세련된 디자인, 혁신적인 엔지니
어링, 최고의 품질로 소비자 만족을 지향하는 자동차 회사로서, 다임러크라이슬러가 국
내에 처음으로 소개된 것은 1992년 (주)우성이 크라이슬러 자동차의 판매를 담당하면서
부터 이다. 이후 1996년 크라이슬러 한국 판매㈜ (대표: 웨인 첨리)를 설립하면서 네온,
스트라투스, 비젼, 뉴요커, 카라반, 짚 랭글러, 체로키 등의 인기로 판매에 가속이 붙었
고, 1998년 다임러와 크라이슬러의 합병에 따라 상호를 다임러크라이슬러 한국㈜로 변
경하고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다임러크라이슬러 한국(주)는 1995년
이후 수입차 판매대수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우수한 수입차 브랜드로 자리잡았는데
그 배경에는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고객 지향적인 경영이 있다. 고객이 원하고 고객이 요
구하는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
객의 만족을 이끌어내기 때문이다. 그랜드 보이저, PT 크루저, 그랜드 체로키, 세브링
컨버터블, 다코타 등 운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독특한 캐릭터를 지닌 모델
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한국시장에서 새로운 자동차 문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다임
러크라이슬러는 국내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는 브랜드로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다임
러크라이슬러 한국㈜는 이번 2003년 수입차 모터쇼에서 3대의 컨셉카를 미국 본사로부
터 직접 공수하여 전시하며 이를 통해 다임러크라이슬러의 무한한 가능성과 최첨단 기
술력을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또한 다임러크라이슬러는 닷지 다코타, 짚,그랜
드 체로키 디젤, 크라이슬러 PT 크루저 등 국내 수입차 업체 중 유일하게 진정한 의미
의 풀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브랜드임을 국내 고객에게 다시 한번 각인 시킴과 동시에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세 개의 브랜드 , 크라이슬러, 닷지, 짚을 이번 모터쇼에서 적극
부각시켜 보다 많은 고객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설 것이다.

기업위치

서울 중구 남대문로5가 9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