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컨텐츠·커뮤니티
㈜이음소시어스
산업
포털·컨텐츠·커뮤니티
사원수
100명
기업구분
벤처기업
자본금
8억 8,220만원 (2019.12.31)
설립일
2008.10.27 (17년차)
매출액
31억 8천만원 (2019.12.31)
대표자
김도연
주요사업
소셜 데이팅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마포구 서교동 394-44 서교제일 빌딩 9,10F

재무분석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19년 매출액
31억 8천만원
작년 대비
-26%
하락
2019.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19년 영업이익
-6억 6,330만원
2019.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19년 당기순이익
-6억 3,825만원
2019.12기준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19년 자산합계
17억 4천만원
작년 대비
-7%
하락
2019.12기준

동종업계 순위

  1. 1위
  2. 2위
  3. 3위
  4. 4위
  5. 5위
  6. 118위
  7. 119위
  8. 120위
    (주)이음소시어스
  9. 121위
  10. 122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포털·컨텐츠·커뮤니티]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19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5년
- ‘아임에잇’ 가입자 5만 명 돌파
- ‘아임에잇’ 소셜 데이팅 최초 공중파 진출, SBS ‘썸남썸녀’ 프로그램 출연
- ‘아임에잇’ 소셜 데이팅 최초 대기업 전용 복지 포인트 몰 입점
- 수도권 전용 서비스 아임에잇 경상도권 확장

2014년
-이음 싱글전용관 <극적인 하룻밤=""><김종욱 찾기="">
-게임형 네트워킹 앱 ‘이상형오디션’ 론칭
-1:1 밀착 소개팅 서비스 ‘레알 소개팅’ 출시 (이음 부가서비스)
-신개념 결혼 정보 서비스 맺음 론칭 (아임에잇 부가서비스)
- 이음 CSR 활동 <유기견 입양="" 장려="" 캠페인="" ‘이어주개’=""> 캠페인 실시

2013년
-프리미엄 데이팅 서비스 ‘아임에잇(I’M EIGHT)’ 론칭
-이음 모바일앱 100만 다운로드 돌파
-깨알 같은 싱글 탐구 매거진 <월간 싱글생활연구소=""> 창간
-이음 회원 100만 명 돌파

2012년
-이음 모바일앱 2.0 출시
-KOTRA 주최 <나는 글로벌="" 벤처다=""> 콘테스트 대상 수상
-제작투자 인디영화 <설마 그럴리가="" 없어=""> 개봉
-경영혁신 중소기업 인증 획득
-싱글 트렌드연구소 <싱글생활연구소> 설립 – 제1호 인포그래픽 ‘2012 싱글라이프’ 발표
-병역특례 지정업체 선정

2011년
-벤처기업인증 획득
-실리콘밸리 20억 투자 유치
-제6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2010년
-이음(IUM) OBT 시작
-중소기업청 주최 제11회 여성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이음(IUM)’ 론칭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
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근무환경

기업소개

(주)이음소시어스 18~30대 남녀를 대상으로, 지구에 불시착한‘이음신’이 하루에 한 명씩 운명의 상대를 연결해준다는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음(www.i-um.net) 운영하는 업체입니다.
이음은 자신의 사진과 키워드를 입력하고 승인이 완료되면, 매일 12시 30분 하루에 한 명씩 운명의 상대를 확인할 수 있다는 독특한 컨셉을 통해 2010년 5월 6일 부터 베타테스트를 시작하여 현재 2016년 13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결혼정보시장과 음지형 미팅/채팅사이트라는 양 극단의 서비스만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충분한 수요는 존재하지만 이렇다 할 브랜드가 존재하지 않는 소개팅 시장의 처음만나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이음과 같이 독특한 컨셉을 가진 매치메이킹서비스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례를 찾기 힘들기에, 충분한 사업성을 바탕으로 서비스적 확장과 진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음웹사이트(www.i-um.net) , 이음블로그(www.iumsin.net) , 그리고 이음신트위터(www.twitter.com/iumsin) 를 통해 더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중파 방송보도자료
SBS 아이디어 하우머치 ‘성공적인 신생비즈니스’ (2010.12)
KBS 다큐시대 ‘아이디어로 금맥을 캐라 성공창업의 조건’ (2011.10)
SBS 출발모닝와이드 ‘벤처 성공신화’ (2011.10)
KBS 아침마당 성공CEO 편 출연 (2011.11)
KBS 굿모닝대한민국 ‘새로운 소개팅문화’ 로 소개 (2012.01)
SBS 8시 뉴스 ‘성공한 벤처기업 소개 (2012.02)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연차제도, 정기휴가, 경조휴가
보상·수당·지원
퇴직금, 경조금, 인센티브, 우수사원 포상제도, 임직원 교육비, 자기개발 지원, 야간교통비 지급, 각종 기념일 선물, 도서 구입비 지원
사내시설
휴식공간
편의·여가·건강
저녁 식사 지원

기업위치

서울 마포구 서교동 394-44 서교제일 빌딩 9,10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