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그룹 계열사
네트워크·통신서비스
㈜케이티씨에스
업계 1위
주권(유가증권)
산업
네트워크·통신서비스
사원수
10,100명
기업구분
대기업
자본금
238억원
설립일
2001.07.02 (18년차)
매출액
9677억
대표자
양승규
주요사업
114번호안내, 우선번호안내, 콜센터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대전 서구 갈마로 160 (괴정동, KT인재개발원) .
계열사
케이티그룹
(주)케이티서브마린
(주)지니뮤직
(주)스마트로
이니텍(주)
(주)케이티스카이라이프
브이피(주)
(주)나스미디어
(주)케이티아이에스
케이티파워텔(주)
케이티커머스(주)
(주)케이티엠하우스
(주)스카이라이프티브이
케이티텔레캅(주)
(주)케이티엠앤에스
케이티링커스(주)
(주)케이티
(주)케이티이엔지코어
비씨카드(주)
(주)케이티엠오에스남부
케이티하이텔(주)
(주)케이티엠오에스북부
(주)에이치엔씨네트워크
(주)케이티넥스알
(주)케이티디에스
(주)케이티서비스남부
(주)플레이디
(주)케이티서비스북부
(주)케이티에스테이트
(주)케이티엠모바일
(주)지이프리미어제1호기업구조조정부동산투자회사
(주)케이티에이엠씨
케이티지디에이치(주)
(주)케이티인베스트먼트
(주)후후앤컴퍼니
(주)케이디리빙
(주)케이티샛
(주)케이티스포츠
(주)케이에이치에스
넥스트커넥트피에프브이(주)
(주)케이리얼티제10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주)케이티희망지음
(주)오토피온

재무분석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19.06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18년 매출액
5,293억 9천만원
작년 대비
13%
상승
업계평균 대비
8259%
상승
2018.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18년 영업이익
120억
작년 대비
33%
상승
업계평균 대비
4190%
상승
2018.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18년 당기순이익
111억 7천만원
작년 대비
35%
상승
업계평균 대비
24174%
상승
2018.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기업등급

상위등급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의 대응도 상위 수준입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1. 1위
    (주)케이티씨에스
  2. 2위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주)
  3. 3위
    나이스평가정보(주)
  4. 4위
    (주)지니뮤직
  5. 5위
    (주)케이지모빌리언스
  6. 6위
    (주)현현교육
  7. 7위
    리디(주)
  8. 8위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유)
  9. 9위
    (주)야놀자
  10. 10위
    (주)아이엠비씨
동종업계 순위는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17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7
12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11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07 ‘루트리’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천연화장품 부문 1위 수상
06 ‘콕콕114’, Google play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 선정
05 고용노동부 주관 남녀고용평등 우수기관 선정

2016
12 2016년 노사문화대상 수상
11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2년 연속 1위
11 콕콕114 ‘앱어워드 코리아 2016 올해의 앱’ 생활서비스분야 대상 수상
07 고용노동부 일家양득 우수기업 선정
05 후후앤컴퍼니 정식 출범
05 KSQI 서비스품질지수 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01 후후, ‘MWC 글로모 어워즈 수상’ 후보 선정
01 일자리 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2015
12 일자리 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12 후후, ‘스마트 앱 어워드’ 3년 연속 대상 수상
11 ‘콕콕114’ 2015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수상
10 후후 '2015 올해의 브랜드 대상'
09 자산관리공사, 전국품질분임조 대통령 금상 수상
08 2015 노사문화우수기업 선정(고용노동부)
03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수상

2014
12 후후, 스마트앱어워드 기능향상분야 대상 수상
12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기업 인증 획득
05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국무총리표창
04 국내 최대DB 전화번호 검색앱 후후114 출시
03 모범납세자 국세청장 표창 수상
02 한국윤리경영대상 복지제도 부문 수상
02 배터리 공유 케이블 '빨대' 출시

2013
11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특별상 수상
11 “후후”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상
11 국내 최대DB 전화번호 검색앱 후후114 출시
08 스팸차단앱 '후후' 출시
07 5회 연속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한국서비스진흥협회)

2012
12 ‘스마트 114’ 앱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06 ‘대전광역시 품질경영 혁신 분임조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2011
10 한국재무경영대상수상
09 대전시 매출의 탑수상 (3천억원의 탑)
09 SMC 사업진출
04 남녀고용평등실현 고용 노동부 장관 표창
01 KS 인증획득 (한국 표준협회)

2010
12 고용창출 우수 100대 기업 선정 (대통령명의 인증)
09 코스피 상장
07 여성친화기업 인증
04 ISO 9001:2008획득
03 가상콜센터 환경부장관 표창
02 2015 비전 선포

2009
11 ktcs 출범 (kt그룹 콜법인 통합)
09 건강보험공단 콜센터 수주
05 노동부 콜센터 운영
02 도미노피자 콜센터 운영
01 서울 염창동 본사 사옥 마련

2008
09 생활정보안내 서비스 개시
06 리서치센터 오픈

2007
12 114Biz서비스 개시
10 서비스 품질 혁신 대통령표창 수상
07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3회 연속 인증
07 복무관리시스템 전사확대
07 114 간접연결 (SMS문자) 서비스 개시
06 CCM (소비자불만자율관리 프로그램) 도입 선포 및 사내방송개시
04 고용지원센터 기업지원제도 활용우수기업 감사장
03 모범 납세자 선정 국세청장표창 수상

2006
11 kiod2010 비전 선포
06 창립 5주년 맞아 새로운 CI선포
04 “남녀고용평등우수기업” 국무총리표창 수상

2005
12 2005년 노사문화대상 노동부장관상 수상
10 Let's 114 "2005 올해의 브랜드대상” 수상 (연속 2년)
09 2005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노동부주관)
09 2005 포브스 경영품질대상 수상 노사화합부문
07 2005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2회 연속 선정(산업자원부기술표준원주관)
05 한국경제신문사 주최 “2005 신품질혁신상” 수상

2004
12 한국아웃소싱 서비스 대상 고객관리 부문 우수상
10 Let's 114서비스 올해의 브랜드 대상
07 2004 이노비즈 가치 투자 유망기업 선정

2003
07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획득
06 koid 기업문화선포
03 koid 콜센터 개소
01 KT100센터 수탁운영(4개지역)개시

2002
12 Let's 114인터넷 포털서비스 개시
06 koid기업비전 선포
06 koid 기업비전 및 중기경영전략 선포
02 KT별정통신사업 영업개시
01 KT콜센터 (100/110) 도급운영 개시

2001
12 우선번호안내 서비스 개시
07 114번호안내사업 수탁운영 개시
06 한국인포데이타(주)설립
05 114번호 안내사업분사화 KT이사회 결의

1935
10 114번호안내서비스 개시


※ 본 내용은 해당 지사(지점, 대리점)의 정보가 아닌 본사의 정보입니다.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424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은 1318회입니다.
신입: 0회
경력사원: 251회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근무환경

기업소개

kt cs의 컨택센터사업은 kt를 제외한 대외기관 및 기업의 고객센터를 아웃소싱하는 사업입니다.
kt cs는 컨택센터 운영은 물론 컨택센터 구축, 전문인력양성, 컨설팅 등 CS토탈솔루션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국민카드, 노동부 등 전국적으로 70여개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을 아우르며 전국적으로 컨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kt cs는 국내 1위 규모를 자랑하며 우수한 수준의 상담품질시스템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kt cs는 자체 개발한 고객센터 운영시스템인 ‘SMILE(Smart Management In Leading Evolution)’을 자사 고객사인 대전시청과 kt파워텔 고객센터에 성공적으로 적용,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kt cs가 운영하는 한국 예탁결제원 고객센터는 최근 ISO 9001:2008 국제인증을 획득하며 우수한 상담품질경영체계를 높이 평가 받았습니다. 이 밖에 자산관리공사 콜센터 KS인증 획득, 대전시 품질경영 혁신분임조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등 공신력 있는 수상이력을 통해 kt cs의 우수한 콜센터 사업 역량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퇴직연금
휴무·휴가·행사
주5일근무, 연차, 경조휴가, 포상휴가, 산전 후 휴가, 육아휴직
보상·수당·지원
인센티브제, 우수사원 표창/포상, 연월차수당, 장기근속수당
교육·연수
신입사원교육(OJT), 직무능력향상교육, 자격증취득지원
사내시설·장애인지원
휴게실
생활편의·여가행사
건강검진, 휴양시설 지원

기업위치

대전 서구 갈마로 160 (괴정동, KT인재개발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