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그룹 계열사
생활화학·화장품
㈜네이처리퍼블릭
산업
생활화학·화장품
사원수
177명
기업구분
중견기업
자본금
40억 1천만원
설립일
2009.02.17 (16년차)
매출액
1,384억 1천만
대표자
정운호
주요사업
화장품 도소매 프랜차이즈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34 (대치동, 글라스타워빌딩) 23~24층
계열사

재무분석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3.03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1,439억 4천만원
작년 대비
-0.64%
하락
업계평균 대비
881%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3억 7,595만원
작년 대비
88%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15억 5천만원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3년 자산합계
483억 6천만원
작년 대비
-5%
하락
2023.12기준

동종업계 순위

  1. 1위
  2. 2위
  3. 3위
  4. 5위
  5. 6위
  6. 16위
  7. 17위
  8. 18위
    (주)네이처리퍼블릭
  9. 19위
  10. 21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생활화학·화장품]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09년
- 3월 명동점 오픈으로 공식 출범
- 3월 비(정지훈)와 전속모델 계약 체결
- 7월 명동월드점 오픈(국내 최고 공시지가 자리)
- 10월 태국 1호점 오픈

■2010년
- 1월 말레이시아 1호점 오픈
- 3월 정운호 대표이사 사장 취임
- 5월 국내 매장 100호점 돌파
- 9월 JYJ(재중?유천?준수)와 전속모델 계약 체결

■2011년
- 3월 캄보디아 1호점 오픈
- 4월 아시아 최대 화장품 시장인 일본 공식 진출
- 4월 장근석과 전속모델 계약 체결
- 6월 카라의 구하라?박규리?강지영과 전속모델 계약 체결
- 8월 장근석과 함께 일본에서 발매기념 고객감사 대규모 이벤트 개최
- 10월 필리핀 1호점 오픈
- 10월 지식경제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 ‘2011 우수디자인(GD)’ 선정
(셀부스팅 옴므 라인, 콜라겐 드림 80 스킨 부스터 등 총 5개 품목)
- 12월 카라 3인과 함께 일본에서 고객감사 이벤트 개최
- 창립 2년 만에 흑자전환 기록

■2012년
- 1월 ‘웹어워드 코리아 2012’ 전문쇼핑몰 분야 최우수상 수상
- 4월 몽골 1호점 오픈
- 6월 신세경과 전속모델 계약 체결
- 6월 일본 론칭 1주년 기념 현지 기자회견 개최 및 도쿄에 단독 매장 오픈
- 9월 미국 1호점 하와이에 오픈(200개 품목 美FDA 승인)
- 12월 미국 2호점 뉴저지에 오픈
- 12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 2013' 패키지 부문 본상수상(‘프렌즈 핸드크림’, ‘포에버 래스팅’ 라인, ‘플레저 가든 옴므’ 라인)

■2013년
- 2월 업계 최초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3' 패키지 부문 최고상인 골드상 수상
(프렌즈 핸드크림)
- 3월 베트남 1호점 오픈
- 5월 미얀마 1호점 오픈
- 7월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3’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아르간 20˚’ 라인, ‘에코 캘린더’)
- 8월 초록 멤버십 제도 시행
- 8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13’ 디자인 부문 본상
(‘아르간 20˚’ 라인, ‘피토 오리진’ 라인, ‘해피 메이트 슈즈 스프레이’, ‘퍼퓸 드 네이처’ 라인)
- 8월 소녀시대 태연 및 EXO와 전속모델 계약 체결
- 10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3’ 패키지 부문 최고상 수상
(‘해피 메이트 슈즈 스프레이’ 라인)
- 12월 EXO 팬사인회 개최(서울 명동월드점과 대구 동성로 야외무대)

■2014년
- 1월 새 브랜드 슬로건 ‘자연으로의 여정’ 선포
- 3월 EXO 중국(홍콩) 팬사인회 개최
- 6월 중국 T몰에서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일 10만개 판매 기록
- 8월 국내 최고 권위의 뷰티 시상식 ‘2014 얼루어 뷰티 어워드’ WINNER 2관왕 석권
(아르간 에센셜 딥케어 샴푸, 보테니컬 그린티 포어 프라이머)
- 11월 친환경 플래그십 스토어 명동유네스코점 오픈
- 12월 제 51회 무역의 날 기념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15년
- 1월 중국 T몰 ‘골든 뷰티 어워즈(Golden Beauty Awards)’ 골드상 수상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 1월 ‘더 모스트 아시아 뷰티 어워즈(The Most Asia-Beauty Awards)’ BEST 선정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아르간 에센셜 딥케어 헤어 에센스)
- 4월 ‘2015 아시아 뷰티어워즈’ HIT BRAND상 수상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 4월 국내 최고 공시지가(3.3㎡당 2억6631만원) 자리의 명동월드점 리뉴얼 오픈
- 6월 환경의 날 기념 환경부장관상 수상
- 6월 코트라(KOTRA) 발간한 '세계시장의 히트 환경상품' 보고서에 소개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국가별 소비 취향을 공략한 대표적인 환경제품)
- 8월 ‘2015 아시아 뷰티어워즈 인 상하이’ 글로벌 히트 코스메틱 부문 수상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 9월 카자흐스탄 1호점 오픈
- 9월 국내 최고 권위의 뷰티 시상식 ‘2015 얼루어 뷰티 어워드’ EDITOR’S PICK 수상
(스네일 솔루션 옴므 스킨, 아프리카 버드 옴므 올인원 프레시 컨트롤러)
- 10월 ‘2015 상하이 아시아 브랜드 어워즈(2015 SHANGHAI ASIA BRAND AWARDS)’ 아시아 히트 스킨케어 브랜드상 수상(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 11월 코트라(KOTRA)에서 발표한 '올해 중국 시장을 휩쓴 한국 화장품 5선'에 선정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 12월 ‘2015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 클렌저 부문 1위 수상
(제주 탄산 클렌징 워터)
- 12월 제 52회 무역의 날 기념 2,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16년
- 1월 프리미엄 제품인 ‘진생 로얄 실크’ 라인 뮤즈로 김주하 앵커 발탁
- 2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 2016' 패키징 부문 본상 수상(리얼 스퀴즈 알로에베라 라인, 포레스트 테라피 디퓨저)
- 4월 세계적 권위의 국제 품평회 ‘2016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화장품 부문 대상(그랜드 골드상) 수상(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 4월 캐나다 1호점 오픈
- 5월 러시아 1호점 오픈
- 5월 ‘2016 쎄씨 K-뷰티 어워즈(K-Beauty Awards)’ 한국 및 중국 보디 부문 1위 수상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 6월 김창호 신임 대표이사 취임
- 8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위너상 수상
(‘배쓰 앤 네이처’ 보디 라인)
- 9월 국내 최고 권위의 뷰티 시상식 ‘2016 얼루어 뷰티 어워드’ EDITOR’S PICK 수상
(화이트 비타 퍼스트 에센스)
- 10월 배우 박혜수와 전속모델 계약 체결.
- 10월 진생 워터리 크림 중국 위생허가 획득.
- 10월 미국 4대 쇼핑몰 그룹인 사이먼(Simon)과 웨스트필드(Westfield), GGP, 마세리치(macerich) 등에 모두 입점
- 12월 ‘2016 뷰티쁠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 클렌저 부문 1위 수상
(하와이안 딥씨 클렌징 티슈)
- 12월 호종환 신임 대표이사 취임

■2017년
- 1월 제1회 ‘그린 네이처 EXO 팬 페스티벌’ 개최
- 2월 중국 T몰 ‘골든 뷰티 어워즈(Golden Beauty Awards)’ 크림 부문 금장상 수상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 6월 ‘2017 몽드셀렉션’ 2년 연속 대상 수상(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 8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7’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위너상 수상
(퍼퓸 드 쁘띠 에뚜왈/ 리얼 매트 립스틱)
- 9월 국내 최고 권위의 뷰티 시상식 ‘2017 얼루어 뷰티 어워드’ 3관왕 수상
(WINNER 바이플라워 트리플 무스 틴트 2호 오렌지 무스/
EDITOR’S PICK 아이슬란드 퍼밍 수분크림, 아프리카 버드 옴므 비비 모이스처라이저)
- 11월 <뷰티쁠> ‘2017 슈퍼 코스메틱 어워드’에서 소셜픽 부문 1위 선정
(프로 터치 컬러 마스터 섀도 팔레트)

■2018년
- 1월 인도네시아 1호점 오픈
- 2월 제2회 ‘그린 네이처 EXO 팬 페스티벌’ 개최
- 4월 ‘2018 몽드셀렉션’ 3년 연속 대상 수상(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 4월 뷰티 랭킹 어플리케이션 ‘글로우픽’ 2018년 3월 최고의 신제품 선정
(프로방스 에어 스킨 핏 원데이 래스팅 파운데이션)
- 6월 사우디아라비아 1호점 오픈
- 8월 EXO 태국 팬사인회 개최
- 8월 초록프렌즈 5기 운영
- 12월 이탈리아 진출

■2019년
- 1월 멤버십 온오프라인 통합
- 2월 SVIP 멤버십 등급 신설
- 3월 3차 EXO 팬 페스티벌
- 5월 동남아 전용 라인 출시 및 EXO 인도네시아 팬사인회 개최
- 5월 ‘2019 몽드셀렉션’ 4년 연속 대상(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 9월 초록프렌즈 6기 운영

■2020년
- 2월 일본 큐텐(Qoo10) 공식 스토어 오픈
- 3월 정운호 대표이사 취임
- 4월 NCT 127 모델 발탁
- 5월 ‘2020 몽드셀렉션’ 5년 연속 대상(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 5월 일본 라쿠텐 공식 스토어 오픈
- 7월 알로에 수딩젤 이브비건 (EVE VEGAN)인증
- 12월 일본 라쿠텐 ‘월간 MVP 숍’ 3번째 선정(7월, 8월)

■2021년
- 4월 ‘2021 몽드셀렉션’ 6년 연속 대상(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 5월 일본 ‘큐텐(Qoo1)’ 2020 베스트 셀러 선정
- 12월 디렉터파이 선정 ‘샴푸 TOP of TOP’ 2년 연속 선정(블랙빈 샴푸)
- 12월 WWD Japan 버라이어티/드럭스토어 부분 2위(그린더마 시카빅토너/ 비타세럼기획)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
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06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은 89회입니다.
신입: 10회
경력사원: 81회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근무환경

기업소개

2009년 3월 출범한 네이처리퍼블릭(대표 정운호, www.naturerepublic.com)은 세계 청정 자연에서 찾은 뷰티 에너지를 통해 고객의 삶에 건강함과 즐거움을 주는 자연주의 화장품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자연으로의 여정(Journey to Nature)’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특정 지역에 국한된 자연 성분이 아니라 시어버터와 아르간, 알로에 등 수세기 동안 인류의 문화와 생활을 통해 피부에 좋은 것으로 검증된 성분을 중심으로 제품 및 브랜드 스토리를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일반적이고 포괄적인 자연주의 콘셉트에서 한발 나아가 진정한 자연의 가치(Pure Quality of Nature)를 담은 좋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친환경 소재의 용기와 디자인으로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연차제도, 정기휴가, 경조휴가, 반차제도, 출산휴가, 육아휴직, 노동절 휴무
보상·수당·지원
퇴직금, 경조금, 자녀교육비, 휴일근로수당, 야간교통비 지급, 복리후생 지원, 임직원 할인
사내제도·성장
신입 사원 교육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34 (대치동, 글라스타워빌딩) 23~2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