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엠씨케이

TMCK는 2011년도에 설립된
사원수 60명의 중소기업입니다.

  • 설립 11년 차

    2011년 설립

  • 60명

    사원 수

  • 중소기업

    기업형태

TMCK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데이터 기반 콘텐츠 분석 역량을 갖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 영향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콘텐츠 제작
    전문가 집단
  • 임직원의 역량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기회 제공
  • 주 35시간 근무, 포괄임금제 폐지 등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숫자로 보는 History

  • 2011

    회사설립_ 온라인 종합 마케팅 컴퍼니

  • 2012

    ㈜TMCK 법인 전환

  • 2013

    서울 동작구 본사 사옥 이전

  • 2014

    서울시 동부기술원 기술제휴 협약(MOU)체결

    KOITA 벤처기업 인증 획득

  • 2016

    우수 강소기업 선정 (중소기업청)

  • 2018

    서울 서초구 본사 사옥 이전

  • 2019

    고용노동부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 2020

    자회사 동영상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셀레이블 설립

    메인 비즈 인증기업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벤처기업 인증기업 연장 (중소벤처기업부)

  • 2021

    고용노동부, 잡플래닛 선정 워라밸 우수
    10대 기업 선정

    서비스, 컨텐츠, 제품 등 소비자 평판 관련
    DB 크롤링 & 위기 검출 시스템 구축

같이의 가치와 함께 성장해온 TMCK

2011년에 설립된 TMCK는 브랜드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수준 높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제작하는 콘텐츠 중심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이다. 2013년부터 디지털 콘텐츠 및 온라인 마케팅 사업에 본격적으로 매진하여 급변하는 마케팅 트렌드를 연구하며 디지털 상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잠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 고객사에 최적화된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하고 운영하면서 지금까지 수없이 많은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사업분야

1. 소비자 디지털 데이터 기반 시장 분석을 통한
마케팅 캠페인 설계

- TMCK DDA(Digital Data Analysis) 활용한
산업군/브랜드 관련 소비자 여론 분석 및 마케팅 전략 기획

- 전방위적 채널 바탕, 브랜드 목적에 부합하는
캠페인 설계

2.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MKT 콘텐츠 기획/제작

- 효과적인 브랜드 메시지 전달을 위한 최적의 미디어 믹스 구성

-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타깃과 브랜드의 접점 확대

  • Youtube Creator
    Youtube Creator

    : 브랜드 적합도 높은 크리에이터와 콜라보레이션 기획, 운영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 Influencer
    Influencer

    : 자체 보유한 인플루언서 풀 이용, 브랜드별 톤앤매너 맞는 인플루언서를 통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진행

  • SEO & SEM
    SEO & SEM

    : 네이버, 구글 등 포털사이트 내 검색 영역 점유 목적, TMCK만의 경험과 노하우 살린 SEO, SEM 솔루션 활용, 캠페인 목적에 따른 콘텐츠를 적재적소 노출하여 전환 효율 극대화

  • Brand Social Campaign
    Brand Social Campaign

    : 브랜딩 관점의 소셜미디어 캠페인 제안/운영 및 브랜드 특성 기반 콘텐츠 기획/제작, 자사 채널 운영

  • Paid AD (SA/DA/Youtube AD/SNS AD)
    Paid AD (SA/DA/Youtube AD/SNS AD)

    : 소비자 검색, 신규 키워드 발굴, 유입 키워드 분석 등을 통한 검색 광고 운영 효율화
    : 인사이트 기반 타깃팅, 타깃 별 최적 매체 미디어믹스 + A/B테스트 기반 이미지&영상 소재 기획 및 카피 개발하여 소재 효율성 극대화

  • Live Commerce
    Live Commerce

    : 브랜드별 맞춤형 기획, 호스트 선정, 촬영, 송출, 모니터링 및 마케팅까지 올인원 서비스 운영

  • Creative
    Creative

    : 브랜디드 콘텐츠, 바이럴 필름, 디지털 화보, 영상 제작 및 매체 운영

3. TMCK DDA(Digital Data Analysis)를 활용한
성과 측정 및 브랜드 위기 관리 대응

-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소비자 보이스 추적, 캠페인 성과 측정 및 next plan 수립

-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한 부정이슈 감지 및 대응

복리후생

  • 선택적 근로시간제 주 35시간 근무 실현!
    법정 근로시간 초과 시
    보상 휴가 제공
  • 비타민 보너스 업무 성과에 대한
    빠른 피드백과
    보상을 통해 동기부여
  • 팀워크비 워크숍, 회식 등
    팀 빌딩 비용 지원
  • T-Credit 건강, 여가, 쇼핑, 성장 등
    개인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복지포인트
  • 리프레시 데이 매월 1회, 금요일!
    오후 3시 퇴근
  • 보상휴가제도 포괄임금제 폐지, 불가피한
    야근 발생 시 휴가 지급
  • 장기근속자 휴가 및 지원금 근속 연수에 따른
    휴가와 보너스 지급
  • 웰컴 기프트 신규 입사자에게
    필요 물품과 환영 선물 제공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TMCK 입구 Welcome to TMCK!
  • 아래 설명 참조 라운지 커피와 음악이 있는
    자유로운 휴식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 강남대로가 한눈에 보이는,
    쾌적한 공간에서
    업무 능률 향상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 TMCK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바로 이 곳에서!
  • 아래 설명 참조 멘토링 신규 입사하더라도 걱정 노노!
    TMCK 온보딩 프로그램
  • 아래 설명 참조 월간스차 월 1회, TMCK의 소식을
    임직원에게 투명하게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
  • 아래 설명 참조 웰컴기프트 신규 입사 시 필요한 물품 및
    환영 선물 제공
  • 아래 설명 참조 프로참견러 TMCK의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실행하는 모임
  • 아래 설명 참조 동호회 축구, 보드게임 등 다양한
    사내 동호회 지원 중
  • 아래 설명 참조 에너지데이 직원들의 단합, 친목도모를
    위한 특별한 시간
    TMCK 직원들은 일할 때도,
    놀 때도 진심!

인재상

  • 전문성

    전문성

    우리는 논리적이고 치밀한 사람입니다.
    점점 더 확장되고 새로운 비지니스
    환경에서도 우리의 전문성으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 능동적 경험

    능동적 경험

    우리는 다양한 생각과 아이디어를
    회사에 나누고 새로운 일에 도전합니다.
    업무시간 외에도 알차고 다양한 경험을
    즐기며 성장합니다.

  • 성실

    성실

    우리는 일을 끝까지 파고드는 사람입니다.
    신뢰를 바탕으로 동료와 협업하며
    최선을 다하여 과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합니다.

  • 인성

    인성

    우리는 겸손하고 공감을 잘 하는
    사람입니다.
    상대를 위한 진정성 있는 피드백을 하며,
    다양성을 포용하고 존중합니다.

  • 배려

    배려

    우리는 먼저 밝게 인사하고
    안부를 묻는 사람입니다.
    함께 일하는 사람을 존중하고 경청합니다.

채용 프로세스

채용 시기 : 수시 채용

  • 서류전형
  • 1차 면접 (실무)
  • 인성 검사
  • 2차 면접 (임원)
  • 인턴십 (3개월)
  • 최종 입사

인사담당자 Say

TMCK가 서류전형을 통해 알고 싶은 것은 지원자의 이야기입니다. 자격증이나 공인 점수보다는 지원자가 직무를 위해 어떤 경험을 했고, 이를 통해 학습한 것이 무엇인지, 또한 직무 역량의 성장을 위해 어떤 계획을 세우고 있는지 등 개인의 이야기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자신만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들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면접전형은 직무역량과 더불어 지원자가 TMCK의 문화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성향인지 확인하는 자리입니다. 직무와 기업에 대한 진심 어린 애정을 보여주신다면 무난히 합격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인사담당자 인터뷰

TMCK 에너지클라우드 신주윤 팀장

임직원을 위한 교육과정을 소개해 주세요.

TMCK는 OKR(Objective and Key Results) 성과관리체계를 도입하여 조직과 개인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는데, OKR이 아직 조금 생소한 개념이라서 신규 입사자들에게 관련 교육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기별로 OKR Review session을 진행해 우리 조직과 개인이 얼마나 성장했는지 확인하고, 이 과정에서 Learning Point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습니다.
업무 역량과 리더십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도 실시하고 있는데,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특강,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솔루션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디자인씽킹 교육, 임직원이 주도하는 학습모임 Cop, 직무별 리더십 교육과 코칭 과정 등입니다.

업무 평가 제도에서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TMCK의 모든 인사제도는 인재상인 ‘전능성인배’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업무 평가 역시 인재상을 기준으로 이루어집니다. 회사와 팀의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개인의 업무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했는지, 성취의 과정에서 동료와 얼마나 활발하게 소통했는지 등을 평가 지표로 삼아 개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 큰 성장을 이루어 내고자 노력하는 자세를 지향합니다.

TMCK에서 일하면 좋은 점 세 가지를 꼽으신다면요?

1. 좋은 사람들과 일할 기회
TMCK는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협업하는 수평적인 근무 문화를 지향합니다. 능력 있는 동료와 편안한 마음으로 일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2. 구성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
TMCK는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주 35시간 근로 시간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업계 내에서 파격적인 근무 여건을 제공하여 임직원의 워라밸을 지원합니다. TMCK는 우리의 구성원들이 충분한 휴식을 통해 업무 몰입도를 높이고 일상에서 아이디어를 얻는 경험을 가지길 바랍니다.
3. 마케터로서 커리어를 쌓을 기회
다양한 분야, 중견급 이상의 클라이언트와 함께 성과를 내며 마케터로서 커리어를 쌓아 나갈 수 있습니다. TMCK는 구성원들에게 다양한 기회가 주어지며, 구성원들이 능력 있는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합니다.

직무 인터뷰

TMCK 마케팅기획 2본부 미디어콘텐츠팀 황인영 팀장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TMCK 마케팅기획 2본부 미디어콘텐츠팀 황인영 팀장입니다. 마케팅기획 2본부는 미디어콘텐츠팀과 디자인팀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미디어콘텐츠팀은 기업 브랜드의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기본적인 운영, 관리부터 디지털 콘텐츠 기획, 소셜미디어 기반 브랜드 IMC 캠페인 제안 및 실행 전반 업무를 실행하고 있으며, 디자인팀은 이에 따른 다양한 콘텐츠의 제작을 함께 실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미디어콘텐츠팀의 실무 총괄로, 실무를 전반적으로 관리하는 동시에 광고주 커뮤니케이션 및 신규 캠페인 기획을 집중하여 담당합니다. 팀 내 담당 브랜드의 안정적, 효율적 운영을 위해 광고주와 소통하는 것이 주요 업무이며, 논의, 조율된 내용이 좋은 퍼포먼스로 나타날 수 있도록 디렉팅하는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 채널의 콘텐츠를 기획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저는 브랜드, 혹은 제품의 메시지가 잘 함축되어 원하는 타깃의 반응을 끌어내는 콘텐츠가 좋은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광고주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측면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잘 담겨있는가’, ‘이를 통해 타깃이 공감할 수 있는가’, ‘제작 상에 무리가 없는가’를 중점적으로 확인합니다. 이 세 가지의 균형이 맞을 때 좋은 콘텐츠가 탄생하는 것 같습니다.
브랜드 소셜미디어는 브랜드와 소비자가 소통하는 가장 쉬운 창구이자, 가장 어려운 메시지 채널이기도 합니다. 채널 특성상, 소위 ‘터지는 콘텐츠’와 같이 하나의 콘텐츠 반응만 생각하기보다 이어지는 콘텐츠와의 연결성, 브랜드의 메시지, 이후의 영향 등 거시적인 시야에서 콘텐츠를 기획하는 안목과 센스가 필요합니다.

TMCK 마케팅기획1본부 1팀 조성애 프로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TMCK 마케팅1본부 1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조성애 프로입니다. 마케팅기획1본부 1팀은 팀 리더와 셀을 운영하는 시니어, 그리고 시니어와 협업하는 주니어 및 인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건강기능식품, 자동차용품, 주류 브랜드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을 클라이언트로 두고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밀하고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통합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저희 팀의 주요 업무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검색 엔진 최적화 솔루션) 등 디지털 마케팅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종합적인 활동을 기획하는 업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참여했던 프로젝트 중 대표적인 것을 소개해 주세요.

가장 최근에 마무리한 프로젝트인데요, 한 주류 브랜드의 인플루언서 세일즈 캠페인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최근, 인플루언서를 통해 브랜드 및 제품을 인지하고 구매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데, 사실 브랜드 측에서는 공동구매 형태가 아닌 이상 구매 전환에 대한 트래킹을 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보통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은 도달이나 인터랙션을 근거로 성과를 측정하는데, 이번에 저희 팀에서는 구매 전환에 대한 트래킹이 가능하도록 캠페인을 설계했습니다. 이를 통해 인플루언서를 통한 구매 전환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인플루언서 각 개인들의 전환 트리거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세팅했던 A/B 테스트들에 대한 명확한 인사이트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구매 전환 유효성에 대한 실증을 가능하게 했던 캠페인이라 업무적으로 큰 의미가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진행 중인 채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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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공고가 없습니다.

오시는 길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63 새움빌딩 3F/5F
(서초동 1361-5번지)

www.tmck.co.kr

☎ 02-2055-0171

지도는 근무지 위치를 나타내며 회사 소재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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