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료·외식·프랜차이즈
㈜용마을
산업
음식료·외식·프랜차이즈
사원수
15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자본금
3억원
설립일
1997 (28년차)
매출액
36억
대표자
이영찬
주요사업
우동,분식 전문 가맹사업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주소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0-21 우림빌딩 B동 701호

재무분석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1년 매출액
33억 1천만원
작년 대비
22%
상승
2021.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1년 영업이익
1억 2,688만원
2021.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1년 당기순이익
8,674만원
2021.12기준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1년 자산합계
44억 9천만원
작년 대비
5%
상승
2021.12기준

기업이슈

연혁

1997. 02. 인천 인하대 용우동 개점
   09. 부천 로얄백화점내 직영점 오픈
     맛과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통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기틀 마련
1998. 05. 부천역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체인사업 진행
   12. 용우동 브랜드 상표 등록
     이대점 오픈과 함께 서울 핵심상권 진출성공
1999. 01. 영등포 직영점(본점) 오픈
   06. 주식회사 용마을 법인 설립
   08. 명동 직영점 오픈
   12. 서울, 수도권 지역 48개 가맹점 오픈
2000. 03. 2000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수상
     - (대한상공회의소 및 매일경제신문사 주관)
   06. 충청권 부산지역 진출
2001. 04. 2001 한국 프랜차이즈 우수상 수상
2002. 06. KSA9001/ISO 획득
2003. 02. 서울 수도권 중심으로 160여개 가맹점 영업 중
2004. 06.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TOP100 선정(한국프랜차이즈협회)
2007. 04. 중소기업청 최우스프랜차이즈기업 수상
2009. 08. 창작룸요리주점 "윙크" 브랜드 출시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
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은 1회입니다.
신입: 0회
경력사원: 1회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근무환경

기업소개

용우동은 1997년 2월 인천 인하대 부근의 후미진 골목에서 시작됩니다. 역사는 그리 길지도 화려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도 시작하던 그 날의 마음으로 고객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3,000원의 우동한 그릇에도 고객을 생각하고 내 가족이 먹을 음식이라는 마음으로 사랑과 정성을 담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체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98년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만 2년 만에 서울, 수도권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가맹점150여개라는 놀라운 성장신화를 이룩하여 우동, 분식체인업계의 대표 브랜드가 되어버린 용우동, 단 한번도 신문, 방송에 광고 한줄 실어본 적 없이 입에서 입으로 소문나서 더욱 유명해진 용우동이 더욱 가까이 우리곁에 다가옵니다. 가족같은 회사분위기와 더불어 용우동의 모든 음식은 내 가족을 위해 만들어 진다는 신념으로 맛과 품질은 물론 청결과 서비스에 있어서도 업계최고는 물론 국내 최고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목표]
한국인을 위한 최고의 맛을 선물하는 외식산업의 선두주자

[기업이념]
ㆍ먹거리문화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 기본적인 욕구인 식생활문화의 신개념을 도입
ㆍ한국적이고 기본적인 생활에 친숙한 메뉴: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
ㆍ위생적인 관리시스템, 신뢰, 품질, 서비스: 국내최고의 외식체인 서비스기업으로 성장

1.
재료의 선택, 재료의 구입시기 및 가격, 재료의 거래처 관리, 주방장의 교육, 훈련, 직원의 맛에 대한 감각 등 세계 최고의 맛을 찾기위한 모든 노력을 다한다.

2. 서비스
서비스의 기준은 용우동을 찾는 모든 고객이 모든면에 있어서 최상의 만족을 "느끼는가 하는 것을 판단의 기준으로 한다. 맛, 가격, 서비스, 청결, 음악 새로운 차원의 행복을 느낄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배려.

3. 청 결
"음식이란 청결하게 먹어야 하며, 청결하게 유지 관리되어야 한다." 맛과 서비스의 기본은 청결관리에서 시작된다. "음식재료의 청결은 물론, 매장과 주방의 청결, 화장실의 청결, 매장주변의 청결" 및 직원 스스로 청결에 힘써 고객의 안전과 신뢰를 높인다.

4. 신 속
용우동은 한국적인 패스트푸드(Fast Food)의 전형적인 모델을 지향한다. 용우동의 모든 메뉴의 서비스는 최장 5분을 넘기지 않는 신속함을 바탕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효율을 극대화 한다.

5. 고 객
용우동의 모든 의사결정의 기준은 고객이며 어떠한 경우에 있어서도 고객의 요구를 수용함은 물론 고객의 입장에서 행동하고 고객의 행복추구를 위해 할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경주한다.

[사업개요]
용우동은 청소년은 물론 3~40대의 장년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고객층에게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꾸며진 실내 분위기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개발된 다양한 한·분식 메뉴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수 있도록 재구성한 순수 국산 한·분식체인을 지향합니다.

용우동은 국내 최고의 맛을 개발하고 유지하기 위하여 독자적인 메뉴와 맛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용우동의 모든 음식에는 일체의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서 고객의 건강과 위생상태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용우동은 한국적인 패스트푸드(Fast Food)의 전형적인 모델을 지향하기 위해 모든 메뉴의 서비스를 최장 10분을 넘지 않도록 주방시스템을 설계하였으며 주문시 선불제를 도입하여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용우동은 체인사업의 성패가 전 체인점의 동일한 맛과 서비스유지에 달려 있음을 인식하고 체인점 하나 하나의 철저한 관리와 교육, 훈련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용우동은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소자본으로 고수익을 올릴수 있도록 체계적인 체인점 개설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정확한 입지 선정과 투자분석을 통해 성공률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위치]

기업위치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0-21 우림빌딩 B동 7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