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연봉
툴팁
기업별로 성과금, 비과세액, 계약직근로자 포함여부 등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실제 연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2019년 기준
잡코리아가 자체적으로 수집한 데이터와 기업의 경영공시자료, 공공기관의 공개자료, 보도자료 등을 토대로 산출한 평균연봉입니다.기업별로 성과금, 비과세액, 계약직근로자 포함여부 등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실제 연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8,570만원
월급여
0원
신입초봉
6,000만원
월급여
0원
유사 기업비교
툴팁
현재 보고있는 기업의 사업성격과 유사한 기업들의 연봉정보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단위(만원)
기업명 | 신입초봉 | 평균연봉 |
---|---|---|
현대케피코 | 6,000 | 8,570 |
핸즈코퍼레이션 | - | 5,716 |
명화공업 | - | 5,186 |
현대모비스 | 6,000 | 8,723 |
한국아트라스비엑스 | 4,000 | 6,548 |
오토리브 | - | 4,965 |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 4,400 | 5,263 |
콘티넨탈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스 | 4,000 | 5,732 |
한국지엠 | 3,500 | 5,832 |
직급별 평균연봉
툴팁
실제 근무한 직원들의 연봉정보를 수집, 내부검토 과정을 거쳐 제공합니다.
실제 연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최근5년 기준
잡코리아에서 최근 5년간 자체 수집한 데이터를 토대로 추정하였습니다.실제 근무한 직원들의 연봉정보를 수집, 내부검토 과정을 거쳐 제공합니다.
실제 연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현대케피코의
평균연봉이 가장 많이 오르는 구간은
과장(7,563만원) → 부장(9,750만원)으로
29% 상승하였습니다.
평균연봉이 가장 많이 오르는 구간은
과장(7,563만원) → 부장(9,750만원)으로
29% 상승하였습니다.
단위(만원)
직급 | 최저 | 최고 | 평균 |
---|---|---|---|
사원 | 3,950 | 5,000 | 4,300 |
주임 | 6,080 | 6,220 | 6,150 |
대리 | 6,180 | 7,171 | 6,335 |
과장 | 7,477 | 7,736 | 7,563 |
부장 | 8,916 | 11,583 | 9,750 |
연령별 평균연봉
툴팁
모든 직원을 반영한 것이 아닌만큼 실제 연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최근5년 기준
잡코리아에서 자체적으로 수집한 연령별 평균연봉 입니다. 실제 근무한 직원들로부터 연봉정보를 수집 후, 내부검토 과정을 거쳐 제공합니다.모든 직원을 반영한 것이 아닌만큼 실제 연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가장 많은 직원이 받는 평균연봉 구간은
4,000~5,000만원입니다.
4,000~5,000만원입니다.
성별 인원현황
남자 직원의 비율은 86%,
여자 직원의 비율은 14%입니다.
여자 직원의 비율은 14%입니다.
평균성비
86%
14%
평균연봉(만원)
8,595
8,413
평균근속연수
16년9개월
17년5개월
남자
여자
연도별 평균연봉
툴팁
잡코리아가 자체적으로 수집한 데이터와 기업의 경영공시자료, 공공기관의 공개자료, 보도자료 등을 토대로 산출한 평균연봉입니다.
기업별로 성과금, 비과세액, 계약직근로자 포함여부 등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실제 연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기업별로 성과금, 비과세액, 계약직근로자 포함여부 등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실제 연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 기업의 최근 평균연봉은
동종업계 평균보다 10% 높습니다.
동종업계 평균보다 10% 높습니다.
평균
예상
최저/최고구간
사업부문별 인원현황
툴팁
경영공시자료를 작성한 시점의 정보이기 때문에 현재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2019년 기준
기업 경영공시자료의 직원현황 자료를 토대로 제공하는 사업부문별 인원현황입니다.경영공시자료를 작성한 시점의 정보이기 때문에 현재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사무직 직원수가 가장많고,
기능직 평균근속연수가 가장 높습니다.
기능직 평균근속연수가 가장 높습니다.
월별 입/퇴사자 추이
툴팁
기업이 입퇴사자 신고서를 접수한 시점에 따라 월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최근1년 기준
국민연금공단에서 공개한 공공데이터를 토대로 제공하는 월별 입/퇴사자 정보입니다.기업이 입퇴사자 신고서를 접수한 시점에 따라 월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최근 1년 기준으로
사원수가 상승세에 있습니다.
사원수가 상승세에 있습니다.
총 인원(명)
입사
퇴사
‘(주)현대케피코’의 다른 취업정보
최근 합격자 정보
2015년 하반기 합격
서울4년 기계공학과
-
자신의 성격 및 재능 또는 지식 (1000자 이내)"성장 과정 - 책임감" 저는 어린 시절부터 책임감이 강한 아이였습니다. 부모님께서 맞벌이하셨기 때문에 유치원을 다닐 때부터 열쇠를 갖고 다니며 현관문을 스스로 열었습니다. 또 가스 밸브와 현관문 확인은 저에게 맡겨주셨기 때문에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 확인하곤 하였습니다. 어려서부터 길러진 책임감은 학교생2015년 상반기신입자동차·조선·기계
-
자신의 성격 및 재능 또는 지식<어느 환경에서도 빛을 발하는 “친화“력> 훌륭한 엔지니어는 개인의 능력을 뛰어넘어, 팀원들과 소통하는 법을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저만의 특유의 친화력으로 팀 프로젝트에서 개개인의 능력과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이끌어 내는데 자신이 있습니다. 특히 저는 팀 초기의 서먹한 사이를 풀어주면서 많은2015년 하반기신입자동차·조선·기계
-
자신의 성격 및 재능 또는 지식<공장아르바이트를 하며 현장 업무가 성격에 맞다고 느끼다> 현장에서 직접 경험을 하며 일하는 것을 좋아하여 대학 방학 중 4개월 동안 공장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기계공학을 전공하며 이론도 중요시하였지만 실무를 직접 경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접 장비를 작동시키며 부품을 가공하는 일을 하였습니2015년 하반기신입생산·제조·설비·조립
-
25면접질문엔지니어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면접질문 더보기
-
5면접후기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임원면접, 면접관 5명, 지원자 3명(원래는 4명) BEI면접, 면접관 3명, 지원자 1명 동료면접, 면접관 4명, 지원자 3명(원래는 4명) SPA, 면접관 1명, 지원자 1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임원면접, BEI면접, 동료면접, SPA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임원면접, 임원들이 인성과 우리 회사에서 왜 당신을 뽑아야 하는지 위주 BEI면접, 지원자가 실제로 경험했던 일들에 대한 검증 동료면접, 대리급의 선배들과 같이 경험에 대한 검증, 약간 심층면접 SPA, 현대자동차 그룹의 영어면접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개고기를 먹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개고기를 먹는 것 자체는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각 사람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이 있으며 이는 서로 존중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개를 키우기 때문에 개고기를 먹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금수저, 은수저, 동수저, 흙수저 중 뭐라고 생각하는가? 나는 동수저라고 생각한다. 우리 부모님의 연봉은 많이 높지 않지만 부족함없이 키워주셨기 때문에 동수저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부모님이 나를 사랑하는 마음은 금수저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교 과정 중 임했던 프로젝트는? 대학교 4학년 때 로봇제어공학을 수강한 적 있습니다. 서보모터를 제어해서 로봇팔을 원하는대로 글씨는 프로젝트였습니다. IKS를 이용해서 원하는 위치에 따라 로봇팔이 움직일 수 있게 제어했으며 최종 결과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엔지니어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엔지니어는 자연현상에 대해 연구하고 정의된 공학적 지식을 이용해 사람의 삶을 보다 편리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래서 자동차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하기 위해서 현대케피코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임원면접에서 수저에 대해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끄덕끄덕 거리시면서 좋아하셨던 것 같다. 또한, 엔지니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잘 답변하지 못했고 다시 기회를 주셨지만 그래도 임원이 원하는 답변을 못해서 아쉬웠던 것 같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면접 후 아쉬웠던 점: 가장 아쉬웠던 점은 최상의 컨디션의 상태에서 보지 못했다는 것과 답변에서 엔지니어에 대해 어떻게 생가하는지를 포함하여 당황스러운 질문에 확실한 답변을 하지 못했던 점이다. 자신감이 부족한 모습을 보여준 것 같아서 많이 아쉬웠다.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일단 자세를 최대한 편하게 유지하고 나는 할수있다. 또는 나니까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면서 자신감을 가지려고 많은 노력을 했었다. 또한 그전에는 우황청심환에 의자해서 면접을 보곤 했는데 이번에는 우황청심환에 의지하지 않고 바로 면접에 임했다. 영화 배트맨에서도 주인공이 밧줄을 묶고 우물을 올라가려고 하지만 줄곧 실패하게 됐는데 밧줄 없이 올라갈 떄 성공한 점을 고려해 시도해봤다.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 처음으로 지방에서 면접에 참여했었다. 저녁 기차를 타고 새벽 3시에 수원역에 도착했다. 계획은 기차안에서 잠을 자는 것이었지만 긴장한 탓에 잠을 잘 수 없었다. 결국 2~3시간동안 근처 롯데리아에 가서 준비를 하였고 눈도 잠깐 부쳤다. 하지만, 컨디션은 좋아지지 않았다. 나와 같이 지방에서 올라와 면접을 보는 사람의 경우 그 전날 근처 모텔에 가서 준비하거나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주 오지 않는 기회롤 생각한다면 충분한 투자라고 생각한다.면접후기 더보기
-
1최종합격후기Q1. 먼저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및 스펙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전자공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제 스펙은 성실한 성격 덕분에 학점은 좋았습니다. 졸업 시 우등상을 받았습니다. 다만 인턴 경험이 없어서 직무 경험을 중요시하는 요즈음 취업시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현재 가지고 있는 장점을 어떻게 극대화시킬 수 있는지 생각했습니다. 어학은 토익 800점, 토익스피킹 레벨6입니다. 자격증은 ITQ OA Master, 한국사 3급 등이 있습니다. Q2. 이번 채용 시즌에 총 몇 개의 기업에 지원하셨나요? 기아자동차[신입] : 직무 합격 한화시스템[신입] : 직무 합격 현대케피코[신입] : 면접 합격 Q3. 현대케피코[R&D(연구개발)]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현대케피코는 신입사원을 방학동안에 뽑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지원을 하게 됐는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더 행복했던 것 같습니다. 역시나 저의 능력을 인정해주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으니까요. 제가 합격하게 된 이유는 아마도 나만의 정체성에 대한 시간을 많이 가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4. 현대케피코[R&D(연구개발)]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지원한 동기는 저는 먼저 회사를 선택하기 전 산업을 정했고 그다음 회사 그다음 직무를 선택했습니다. 미래의 자동차 산업의 전망은 밝을 것이라 생각했고 전자공학과의 전자공학지식을 점차 전자화되는 자동차에 적목시키기 위해 전자제어시스템 전문분야인 현대케피코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먼저 서류는 제가 추구하는 가치와 경험을 현대케피코의 인재상과 핵심가치에 잘 녹여들게 썼습니다. 다음 인적성검사는 하반기에 봤던 결과를 그대로 이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면접에는 인성중심의 면접에 대비해 저만의 정체성을 파악하는게 도움이 되었고 최대한 진솔하게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Q5. 직무적성검사(필기) 시험을 보셨다면, 준비방법과 기간, 노하우 등을 작성해 주세요. 2016 하반기에 봤던 필기시험으로 대체했습니다. 준비방법은 방학 때 잠깐 인적성검사에 대한 유형을 익혔고, 서류 발표 1주전부터 인적성 책을 2권 사서 풀었습니다. 노하우는 역시 문제를 많이 푸는 것이 중요하며 전반기와 하반기에 나오는 문제 유형을 얼마나 빠른 시간에 푸는 것이 관건이었습니다. 또한 HMAT같은 경우에는 문제를 푼 갯수보다 정확도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신중하고 정확히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른 기업들과 달리 인성검사를 2시간 동안 보기 때문에 거짓말을 할 수 가 없고 인재상에 맞게 고르는게 좋습니다. Q7. 면접 당일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면접장 분위기, 다른 지원자, 면접관 등) 일단 최악의 컨디션으로 임했습니다. 아침부터 배탈이 났지만 약을 구할 수 없어서 화장실을 자주 갔습니다. 다만 회사에서는 최대한 참으려고 노력했고 기차 안이나 지하철에서 해결했습니다. 면접장 분위기는 일단 인원이 적었습니다. 4인 1조로 시험을 보는데 저희 조에 1명이 오지 않았습니다. 임원면접의 경우 면접관 5명(한 명은 인사팀)이었고 1시간동안 면접을 봤습니다. 지원자 3명이었는데도 시간을 전부 채웠습니다. 그 다음 BEI면접은 면접관 3명 지원자 1명이 들어갔습니다. 동료면접의 경우에는 면접관 4명에 지원자 3명(다른 조는 4명)이었고 영어면접은 1대1면접이었습니다. Q8. 현대케피코의 면접이 다른 기업의 면접과 비교하여, 어떤 특징이 있었는지 알려주세요. (지원기업의 면접 단계별 분위기의 차이도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동료면접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회사에 근무하고 있는 1~3년차 선배들과 면접을 치루는 형식이었습니다. 대기장에서 가벼운 분위기라고 말씀하셨지만 오히려 이 면접이 더 어려웠습니다. 왜냐하면 사실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심층질문을 계속해서 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한 사람만 거의 2~30분씩 계속 말했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몇 가지 질문은 가벼웠지만 전공에 관련된 질문도 했습니다. Q9. 취업을 위한 어학연수 및 인턴 경험이 있다면, 그 경험담과 함께 취업에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도 알려주세요. 없습니다. Q10.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확실히 자동차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배우는 전공이 아니다 보니 다른 친구들에 비해 전문지식이 비교적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학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자동차 관련 인터넷 강의를 들었으며, 관련된 논문이나 블로그 신문을 자주 봤습니다. 또한, 직접 자동차 생산공장 단기인턴에 참여하여 자동차를 조립해봤습니다. 직무 경험을 채우는게 가장 어려웠습니다. Q11. 지원분야에서 본인이 구체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일단 확실히 연구개발이 제 직무를 적극 살려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자동차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그 어느 나라, 회사보다 먼저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또한, 제 세부직무는 시험평가이기 때문에 사람의 생명과 가장 관련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넌다는 심정으로 항상 조심하고 세밀하게 체크하겠습니다. Q12. 채용과정을 통과한 선배의 입장에서 취업을 준비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자기소개서, 직무적성검사, 면접 등) 확실히 요즈음 취업시장은 전망이 어둡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정확하고 빠르게 끝내는 것이 중요하며 그 중에서도 자신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나만의 강점은 무엇인지, 내가 추구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파악하고 내가 지금까지 했던 경험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점들이 분명해질 때 비로소 면접장에서 자신감있게 말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준비는 면접대비, 그다음 인적성검사,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기소개서 작성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Q13. 마지막으로 취업활동을 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취업도서와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1. 미움받을 용기 제가 취업시장에서 포기하지 않게 힘이 돼준 책입니다. 어려울 때마다 책의 내용과 글귀를 생각하며 견뎌냈고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많은 도움을 받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 에○스 HMAT 일단 다른 출판사의 책보다 난이도가 많이 어렵지도 않고 그렇게 쉽지도 않았습니다. 그래서 자신감을 갖는데 많은 도움을 줬던 것 같습니다. 또한 충분한 양의 모의고사와 친절한 해답덕분에 문제를 푸는데 있어서 많은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최종합격후기 더보기
자동차·조선·철강·항공 업계 평균연봉 순위
1 ~ 10위
11 ~ 20위
21 ~ 30위
31 ~ 40위
41 ~ 50위
51 ~ 60위
61 ~ 70위
71 ~ 80위
81 ~ 90위
본 연봉정보는 잡코리아 자체 수집데이터와, 기업이 공시한 경영공시자료, 보도자료 등을 토대로 통계 분석한 정보입니다.
기업별로 성과금, 비과세액, 계약직근로자 포함여부 등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실제 기업의 연봉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잡코리아(유)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법적책임을 지지 않으며, 게시된 정보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