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채용설명회

채용설명회 상세

한솔섬유(주)

[2015년 하반기]

한솔섬유 채용상담회 후기

일시
2015.10.28 (수)
장소
한국외대
조회수
4,241

아름다운 패션과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한솔섬유의 채용상담회에 다녀왔습니다. 한솔섬유의 미래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공채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뽑은 해외영업 직무는 한솔섬유의 꽃이자 원동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함께 그 상담회 현장으로 가보실까요?

잡코리아 박희주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의류 쪽에 관심이 많으면 좋나요?
네. 그렇죠. 옷에 흥미가 없으면 영업 활동을 하기 힘드니까요. 이 옷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재료가 들어가고 어떤 걸 쓰면 단가가 어떻게 되고 하는 걸 관리해야 하니까 옷에 대한 관심이 많으면 좋겠죠.
Q2.지원자의 어떤 면을 중요하게 보시나요?
저희는 자격요건을 보시면 알겠지만, 학벌 등을 안 봐요.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영어 성적만 있으면 돼요. 자격요건이 간단한 편이에요. 그전에는 저희도 엄청나게 따지고 필터링을 했어요. 근데 효과??없더라고요. 스펙은 좋은데 열정이 없어서 그런지 중간에 많이 나갔어요. 이제는 스펙보다는 이 일에 대한 관심과 노력, 열정을 많이 봐요. 이런 기준으로 채용했더니 들어온 사람이 일도 잘하고 오래 일을 해더라고요. (웃음)
Q3.제2외국어가 없으면 불리할까요?
이미 제2외국어를 유창하게 하는 분들은 회사 안에 많아요. 다만 모집요강에 우대사항으로 써놓은 이유는 그냥 다다익선이기 때문이에요. 영어는 당연히 기본적으로 깔고 가셔야 하고 나머지 언어는 말 그대로 우대사항일 뿐이에요.
Q4.상반기 공채 말고 수시채용도 있나요?
네. 한솔섬유는 공채도 있지만, 수시채용도 많아요. 신사업을 많이 해서 자주 공고가 나는 편이에요.
Q5.경쟁률은 보통 어느 정도인가요?
실제로 서류를 보면 자격 요건에 못 미치는 분들도 뜻밖에 많이 지원해요. 그래서 산업군 경쟁률이 치열하게 보이는 것 같아요. 그런 분들이 많아서 실제로 경쟁률이 13년 공채 때는 200:1이었어요.
Q6.이번에 채용하는 직무가 어떻게 되나요?
해외영업 미주바이어 담당을 채용하고 있어요.

서류전형

Q1.서류전형을 몇 배수 합격시키시나요?
보통 3~4배수를 뽑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명 뽑는다고 하면 120명을 서류 합격시켜요.
Q2.서류접수는 언제부터 언제까지 인가요? 모집요강에 2016년 상반기 공채라고 쓰여있던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2015년 11월 11일부터 22일까지 접수를 하고요. 입사 시기가 2016년 1월 4일이기 때문에 2016년도 상반기 공채라는 이름으로 공고가 나간 걸 거에요.

면접전형

Q1.한솔섬유의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외국어 Test와 면접을 같이 진행할 예정인데요. 세부 일정이 정해진 게 없어서 계속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확인하셔야 할 것 같아요.

회사

Q1.회사 내 여성 비율이 많은 편인가요?
남녀성비가 6:4로 여성분들이 많은 편이에요. 임원도 30명 중 15명 이상이 여성 분이고요. 회사에 회장님, 사장님 그 밑에 수석 부사장님이 있는데. 수석 부사장님 한 분이 여자분이시고, 전무 두 분이 여자분이세요. 이사 중 5명이 여자분이세요. 여성에 대해 능력 차별이 전혀 없다는 걸 보실 수 있어요. 실제로 일을 잘하시고도 하고요. 옷에 관심이 많고 꼼꼼하시기 때문이에요.
Q2.한솔섬유에 들어오면 좋은 점은 어떤 게 있을까요?
지원하기 전 직무를 보는 것도 중요하긴 한데 그 회사의 비전도 중요하게 봐야 해요. 근데 의식주 산업은 망할 수가 없어요. 옷들은 계속 만들어야 해요. 중국 쪽 산업은 아직 진출도 못 했고요. 아직 더 성장할 길이 남은 거죠. 그만큼 수익이 많이 남고요. 연봉도 계속 높아질 수밖에 없어요. (웃음) 또한, 한솔섬유는 기술적으로도 인정받고 있어서 미국 바이어들이 굳이 한국에 와서 이 옷을 만들어 달라 하는 거 보면 증명되죠.
Q3.중남미 쪽에서도 사업하나요?
중남??사업은 예전에 컸었어요. 그쪽에 기지를 만들어 놓은 이유가 관세가 없어서 거기서 만들고 미국으로 수출하는 거였는데, 요즘엔 베트남 쪽에서 생산을 많이 하고 있어요.
Q4.사업확장을 많이 해서 이번에 많이 뽑고 있다고 하셨는데 주로 어떤 사업이 확장되었나요?
사업 확장이라는 개념을 보시면, 바이어들이 늘어난다고 보시면 돼요. 핑크, 빅토리아 시크릿 등 바이어들이 매우 많아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브랜드도 많고요. 그리고 유니클로도 사업하고 있어요. 유니클로 택을 보시면 한솔섬유라 적혀있는 옷들이 있어요. 예를 들면 유니클로가 어떻게 옷을 만든다고 했을 때 한솔섬유를 선택하면 사업이 확장되는 거에요. 이런 식으로 성장을 계속해나가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주춤하지 않고 계속 성장 중이에요. 매출액이 지금 1조
Q5.다른 국가에 진출할 계획도 있으신가요?
유럽의 자라라는 스파 브랜드가 굉장히 세요. 그쪽에 산업군이 워낙 큰데 거의 유럽에서 자체 생산해요. 우리가 거기에 진출한다기보다는 그쪽 바이어의 옷을 만들어 주도록 할 거예요. 진출이 아니라 사업확장의 의미인 거죠. 베트남에서 생산해서 수출하는 거죠. 우리나라의 기술력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고요.

직무

Q1.해외 영업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꼼꼼하고 세심한 게 중요해요. 옷의 디테일이 몇 cm로 되어 있는지 볼 줄 알아야 해요. 한 사람이 일 년에 여러 옷을 담당하기 때문이에요. 옷 하나마다 치수, 컬러도 여러 가지로 나오기 때문에 다 기억하는 것도 중요하죠. 멀티테스킹 능력과 인내심도 있으면 좋아요. 인성적인 부분을 회사에선 중요하게 여겨요. 채용에선 똑똑해서 세상을 개혁할 천재를 찾아내는 게 아니고, 정말 이 일을 하고 싶은 사람을 찾아내는 거라고 생각해요. (웃음)

‘한솔섬유㈜’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