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채용설명회

채용설명회 상세

(주)스마일게이트

[2016년 하반기]

스마일게이트 신입 채용상담회 후기

일시
2016.09.07 (수)
장소
서울대학교
조회수
3,252

게임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알고 계실 스마일게이트 채용상담회를 다녀왔습니다. 급성장하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좋은 인재들에 대한 갈망이 높다고 합니다. 그럼 궁금한 질문들을 살펴볼까요?

잡코리아 정나슬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혹시 재지원에 대한 불이익이 있나요?
아닙니다, 마이너스가 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Q2.전공에 대한 지원 제한이 있나요?
우대사항에 전공을 소개하는 것은 있지만, 따로 제한을 두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Q3.나이에 대한 지원 제한이 있는지? 평균 입사 연령은 어느 정도인가요?
나이 제한이 있는 것은 없습니다. 대략 입사하시는 연령은 있습니다. 20대 중반부터 30대도 계십니다. 평균 연령대는 일반 기업에 비해서 젊은 편입니다. 임원분들도 30대분들이 계시고, 대부분 연령대가 40대초반이십니다만 제일 많으시면 50대입니다.

서류전형

Q1.자금이나 회계 쪽에서 영어를 많이 보시나요?
아닙니다. 그쪽에서는 많이 보지 않습니다. 언어를 요구하면 우대사항이나 필요역량에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실무적인 수준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만약 우대사항에 언급이 없다면 딱히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Q2.서류지원을 했을 때 우대 사항에 맞는 언어 능력이 있다면 가산이 되는 부분이 있나요?
가산점으로 하지는 않지만, 제출을 할 수 있는 경우에는 우선으로 볼 거 같습니다. 저희는 서류를 중점적으로 보기 때문에 자격증이 있고 어필을 하신다면 우대사항으로 생각을 해 드립니다.
Q3.자기소개서는 인재상 위주로 쓰면 유리한가요?
인재상을 위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열정, 사명감, 이해, 가시적 성과 이런 쪽에 있어서 자기소개서를 많이 풀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뭔가 과제를 했던 혹은 경험을 했던, 내가 어떤 기여를 했고 어떤 결과를 냈는지를 중점적으로 구조에 맞게 풀어내시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Q4.포트폴리오도 따로 제출해야 하나요?
포트폴리오가 요구되는 직무는 게임 기획 쪽입니다. 본인이 예전에 게임 개발을 진행했다 던가 공모전에서 기획했던 기획서를 제출하셔도 되고 아니면 기존 게임을 분석한 보고서를 첨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관된 것이라고 하시면은 포트폴리오를 요청을 안 하더라도 본인에 따라 실적과 성과에 대해 짧게 요약해서 첨부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Q5.서류에서 전체적으로 다 보시는 건가요?
네. 스펙과 자기소개서 전부 봅니다, 그래도 자기소개서가 더 중요합니다. 근데 스펙을 중요하게 보지는 않기 때문에 필요역량이나 우대사항에 요구한 부분이 일치 하다면 그건 볼 것입니다.

면접전형

Q1.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1차는 실무적인 능력을 주고 봅니다. 2차 면접은 임원분들이 보시기 때문에 인격을 봅니다. 게임회사다 보니 임원분들이 나이가 많지 않으십니다. 일부 임원분들 중에는 실무 능력도 보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이런 식으로 진행됩니다. 작년에는 PT 면접은 없었고 올해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올해 지원 하실 때 채용 브로슈어와 홈페이지를 꼭 확인해 가시면서 지원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차 면접은 작년에 그룹 CEO가 보셨습니다.

회사

Q1.직무는 어떤 식으로 배치되나요?
기본적으로 직무 단위로 지원하시고 직무 단위로 배치가 되실 겁니다. 본인이 지원하신 직무로 배치될 것입니다. 약간 미지수가 있는 경우는 모바일 개발 쪽으로 지원하셨는데 사실은 TO가 넘칠 경우 지원자의 흥미를 다시 조사해서 다른 쪽으로 재배치하실 수는 있을 것 같은데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시는 경우는 직무 기반으로 배치됩니다.
Q2.회식이 많은 편인가요?
저희가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되는 부분을 강조합니다. 소통되게 중요해서 그것의 일환으로 식사자리를 마련하는 돈을 직책자에게 지급을 해드립니다. 근데 회식자리가 낮에 커피를 마시고 밥을 먹을 수도 있는 것이니 걱정하지 마십시오. 저희는 다양한 방법으로 회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3.업무 강도는 어떤 편인가요?
높은 편입니다. 근데 일과시간이 높은 것이 본인에게도 좋습니다. 필요 시 야근도 이루어집니다. 야근이 없다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게임 개발팀에서는 집중 개발 기간이 있습니다. 그 기간에는 야근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Q4.사내 분위기는 어떤가요?
남자가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여성 대표도 계시고, 여성분들이 일하시기 좋습니다. 전용 휴게실도 있고 일반적인 산업 직군에 비해서는 여성 비율이 높은 편이긴 합니다. 프로그램 개발 쪽은 남성 쪽이 많지만 타 직무에서는 여성 비율도 높은 편입니다.
Q5.복리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복지 포인트 한도 내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부분들은 포인트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근 셔틀도 운행하고 의료비나 출산/육아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Q6.신입사원 교육이 따로 있나요?
일단 입사하시자마자 5주의 공채 교육이 진행될 겁니다. 그런 후에는 직책자 대상으로 교육이 있습니다. 매년 일어나는 직책에 대한 일반적인 교육도 있습니다. 최근에 많이 진행되고 있는 것은 게임도 IT산업이다 보니까 트렌드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신사업에 대한 트렌드 특강도 하고 있습니다.
Q7.급여는 어떻게 되나요?
숫자로 말씀 드리기는 그렇지만 업계 중에서는 최고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직무

Q1.브랜드 마케팅 직무에 게임에 대한 이해가 있는데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제 개인적으로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크게 두 부류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게임을 좋아해서 열심히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있고 ‘게임이 왜 재밌을까’ 라고 호기심을 갖는 분들이 있습니다. 게임 기획 쪽으로 풀게 되면 보상 시스템이라 던지 고민을 하는 것이고 마케팅 쪽으로는 신규 고객이 줄면 게임의 수명도 줄게 되지 않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게임의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타임라인을 알기 위해서는 게임의 장르와 습성에 대해 이해도가 있어야 할 거 같습니다.

기타

Q1.해외 마케팅의 경우 외국으로 갈 기회가 많은가요?
해외로 상주하는 것은 모르겠습니다. 출장은 갑니다. 저희가 비즈니스가 중국에 많이 있기 때문에 발표회 같은 업무들은 출장을 가셔서 진행하십니다. 전체적으로 마케팅이 정말 많이 가는 부서에 비해서 출장이 많은 것은 아닌데 기회는 있습니다.
Q2.자기소개서에서 중점적으로 쓰면 좋은 부분이 있을까요?
마케팅 쪽에서는 상세하게는 아니어도 전반적인 사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내가 마케팅을 하게 된다면 어떤 식으로 할지에 대한 고민이 중요합니다. 이해라기보다는 고민, 호기심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데 고민과 호기심이 그냥 나오지는 않잖아요. 알고 있어야 고민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일게이트’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