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채용설명회

채용설명회 상세

라인플러스(주)
2017년 하반기
라인플러스 채용상담회 후기
라인플러스 채용상담회 후기

이번에는 대부분 친근한 캐릭터로 익히 알고 계시는 라인플러스 채용상담회에 다녀왔습니다. 라인플러스는 2011년 6월 출시 이후 전 세계 230여 개국, 약 5억 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람과 사람, 정보, 서비스 사이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메신저 앱 LINE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LINE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상을 향해 도전과 혁신을 함께 할 당신을 기다립니다.

잡코리아 최서영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전형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서류심사 > 필기시험 또는 과제제출 > 1차 면접 > 2차 면접 > 채용검진 > 합격 순으로 진행되고 채용 부문에 따라 전형 절차가 다를 수 있습니다.
Q2.채용 부문에 대해 알려주세요.
개발(LINE개발, 게임개발), 디자인(모션그래픽디자인), 기획(LINE서비스기획, 게임기획), 사업(해외영업, 게임사업) 등에서 채용을 진행합니다.
Q3.지원 자격에 대해 알려주세요.
2018년 2월 졸업 예정이신 분,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 출장의 결격 사유가 없는 분입니다. 단, 본 채용으로 입사할 경우 2년 미만의 경력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Q4.입사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2018년 1월 중 입사 예정입니다.
Q5.추가로 확인할 사항에는 무엇이 있나요?
지원서 내용 중 허위 사실이 있는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작성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등 취업보호대상자는 관계법령에 따라 우대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서류전형

Q1.지원 마감은 언제인가요?
마감 시간은 9월 18일 17시입니다. 지원 마감일에는 시스템 접속 폭주로 인해 접수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마감일 이전에 지원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Q2.학점이나 어학 성적 기준이 있나요?
학점이나 어학 성적의 기준은 없습니다. 전공 또한 상관없습니다.
Q3.중점적으로 보는 역량이 있나요?
라인플러스는 현재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리서치 능력이나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또한 중요합니다.

인적성전형

Q1.필기 시험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필기 시험은 개발 부문에 한하여 온라인으로 필기와 코딩 테스트가 10월 중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Q2.과제 제출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과제는 디자인, 기획, 사업 부문 서류심사 합격자에게 별도로 요청 드립니다. 과제는 개인적으로 준비해서 제출하게 됩니다.
Q3.과제에는 어떤 것이 나오나요?
확정된 것도 없고 부문별로 달라서 확실히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현재 직무와 산업에 대해 분석하거나 미래에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식의 과제가 나옵니다.

면접전형

Q1.면접 진행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1차 면접은 실무자면접으로 실력에 관한 사항을 묻습니다. 2차 면접은 임원면접으로 인성과 실무에 관한 사항을 묻습니다. 방식은 多 : 一 입니다.
Q2.면접을 볼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점은 무엇인가요?
인성도 물론 중요하지만 저희는 실력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능력 보유의 여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회사

Q1.근무 환경에 대해 알려주세요.
우선 책임 근무제를 통해 스스로 출퇴근 시간을 관리하고 책임지는 문화, 유연한 호칭 체계를 통해 직급 없는 수평적 호칭 제도로 지시가 아닌 토론을 이끌어내는 문화, 평등한 기회를 통해 성별이나 나이에 따른 차이 없이 평등하게 기회가 주어지는 문화를 만들고자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등급제 평가가 아닌 구체적인 피드백 중심의 리뷰 제도가 있습니다. 또한, 활발한 사내 부서이동 제도 등을 통해 여러 직무를 경험하며 배울 수 있는 환경, 자기계발을 위한 어학교육과 스터디, 도서구입 및 문화생활을 위한 에듀코인 등 성장을 지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Q2.복지 제도에 관해서도 알려주세요.
헬스케어로 매년 가족 1인까지 추가 지원해서 검진을 실시하고 365일 24시간 의료상담이 가능하며 사내 마사지 서비스와 건강조식을 제공합니다. 패밀리 케어로는 배우자, 부모, 자녀까지 케어하는 상해보험 지원 및 어린 자녀를 위한 보육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탱딩 데스크, 인체공학적 의자, 최신 사양의 업무기기, 사내 카페 운영 등 효율적 업무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고 재충전을 위한 리프레시 휴가비와 국내 최고 수준의 휴양 시설 이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 대출, 통신비, 식비, 라인프렌즈 캐릭터상품 구입비 등 일상에 필요한 각종 비용을 지원하고 있고 임지원의 경조사에 대한 예를 표하고 명절을 뜻깊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Q3.현재 LINE 메신저 이용 현황은 어떻게 되나요?
한 달 동안 2억 명 이상, 총 230개 국가에서 LINE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총 19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직무

Q1.개발 부문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메신저, 플랫폼, 각종 애플리케이션/기능 등 LINE의 글로벌 서비스 개발과 게임 클라이언트 및 서버, 게임 플랫폼 등 LINE의 글로벌 게임 개발에 참여합니다.
Q2.디자인 부문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LINE의 모든 서비스와 게임의 글로벌 프로모션,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기획/제작합니다.
Q3.기획 부문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LINE의 글로벌 서비스 기획에 참여하고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글로벌 게임 스튜디오와 공동으로 기획/제작합니다.
Q4.사업 부문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LINE 사업의 중화권과 중동 등의 해외 진출 제반 업무에 참여하고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제작하는 게임의 사업 PM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게임사업 전략과 액션플랜을 관리하고 지원합니다.

‘라인플러스(주)’ 다른 채용설명회

‘라인플러스(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