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채용설명회

채용설명회 상세

현대카드(주)
2019년 상반기
현대카드(주), 현대캐피탈(주), 현대커머셜(주) 썸머인턴십 (Summer Internship) 채용설명회 후기
현대카드(주), 현대캐피탈(주), 현대커머셜(주) 썸머인턴십 (Summer Internship) 채용설명회 후기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은 현대자동차 그룹의 금융계열사입니다. 기본에 충실하되 단순한 신용카드를 넘어 프리미엄 카드라인, 컬쳐마케팅 등을 통해 선도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은 현대카드, 자동차 금융을 중심으로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캐피탈, 그리고 산업금융과 기업금융 등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금융 전문 회사인 현대커머셜의 썸머인턴십 (Summer Internship) 채용설명회 현장을 살펴보세요!

취재: 최예지 인턴기자 / 편집 : 양예슬 매니저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모집하고 있는 직군이 궁금합니다.
기획관리 직군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Software Engineer / SE로 통칭) 직군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Q2.직군별 분야가 궁금합니다.
1) 기획관리 직군 리스크, 상품개발/마케팅, 영업기획/관리, 전략, 재경/법무, 경영지원, 브랜드(Brand),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2) SE직군 DEV분야(컴퓨터 사이언스[Computer Science] 기반의 프로그래밍/ 플랫폼 개발 및 구축과 데이터 분석 및 활용)와 DS분야(머신러닝[Machine Learning]과 딥러닝[Deep Learning] 기반 알고리즘 모델[algorithm Model] 개발연구)가 있습니다.
Q3.채용단계가 어떻게 되나요?
1) 기획관리 서류전형-> HMAT (현대자동차그룹 인적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과제수행관찰)-> 3차 면접(임원면접)->합격자 발표-> 썸머 인턴십(Summer Internship) 순으로 진행됩니다. 2) 소프트웨어 엔지니어(SE) 서류전형-> HMAT (현대자동차그룹 인적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직무면접)-> 3차 면접(임원면접)->합격자 발표-> 썸머 인턴십(Summer Internship) 순으로 진행됩니다. SE직군 중 개발분야인 DEV분야는 HMAT와 1차 면접 사이에 코딩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인턴십 과정은 6월 24일 월요일부터 8월 9일 금요일까지 총 7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인턴십 과정 참여자 중 일부 비율에 한하여 내년 신입사원으로 채용하는 ‘Job Offer’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Q4.지원자격이 궁금합니다.
2020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국내 취업 및 해외 출장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입니다.
Q5.지원 시 전공에 대한 제한이 있나요?
없습니다. 기획관리직군과 SE직군 모두 전공에 상관없이 모든 계열 전공에서 지원 가능합니다.

서류전형

Q1.서류접수 기간은 언제인가요?
2019년 2월 27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019년 3월 11일 월요일 오전 10시까지입니다.
Q2.서류전형의 합격발표 날짜는 언제인가요?
3월 말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인적성전형

Q1.HMAT(인?적성 검사)의 시험날짜는 언제인가요?
현재 4월 6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면접전형

Q1.면접 진행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1) 코딩테스트 4월 12일 금요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2) 1차 면접 4월 4번째 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3) 2차 면접 (기획관리 직군: 과제수행관찰 / SE 직군: 직무면접) 기획관리 직군은 5월 3번째 주, SE 직군은 5월 4번째 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4) 3차 면접 (임원면접) 올해 새롭게 추가된 면접단계로 6월 1번째 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Q2.각 면접단계별 진행방식이 궁금합니다.
1) 코딩테스트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면접 해당자에게 이메일로 별도 안내될 예정입니다. 2) 1차 면접 1차 면접은 HR에서 진행하며 면접관 2명과 지원자 1명으로 구성된 2:1 형식입니다. 지원자는 3가지 주제 중 1개의 주제를 선택하여, 주제와 관련된 본인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제출한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면접관들의 질문에 지원자가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3) 2차 면접 (기획관리 직군: 과제수행관찰 / SE 직군: 직무면접) 기획관리 직군은 과제수행관찰 형식으로 약 3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비즈니스와 관련된 주제 3가지가 주어지면 지원자는 그 중 1가지를 고르게 됩니다. 처음 1시간은 자신이 선택한 주제에 관련한 정보를 검색한 후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입니다. 그 다음은 면접실로 이동하여 1시간 동안 같은 주제를 선택한 지원자들과 주제에 관해 토의를 진행하여 결론을 도출하는 시간입니다. 마지막 시간은 이 과정에 대한 개별 질문 및 답변 시간입니다. SE 직군은 직무면접으로 현재 해당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진들이 면접관으로 참여합니다. 관련 프로젝트 경험이나 데이터 관리 등에 대한 질문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코딩테스트를 진행한 DEV 분야 지원자에게는 코딩테스트의 결과물에 대한 질문 등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회사

Q1.기업문화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우선 저희 회사는 ‘work place innovation’을 통하여 창의적인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또한, 사우나, 피트니스 클럽, 네일샵, 어린이집 등 사원들을 위한 편의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Zero PPT’ 정책을 통해 보고를 진행할 때 PPT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첨부 파일 없는 이메일 보고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절차를 제거, 업무진행의 소요시간을 단축하여 일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캐쥬얼과 단정한 캐쥬얼 복장을 허용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Flex Tim& Flex Lunch’ 제도를 통해 사원들이 자신의 업무진행방식과 일정에 맞춰 시간을 자유롭게 분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2.인사 철학이 궁금합니다.
저희는 크게 4가지의 인사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1번째는 인적구성의 다양성입니다. 다양한 전공의 사원들을 채용하여 서로 다른 가치관과 경험 등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끊임없이 소통하며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2번째는 HR에 시장원리를 도입하였습니다. 사원들의 부서배치를 회사에서 지정해주는 것이 아니라 신입사원을 필요로 하는 부서들이 ‘Job Far’라고 불리는 기간에 채용박람회처럼 부스를 설치합니다. 이 부스를 통해 부서에 관심 있는 사원들에게 부서와 관련한 여러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신입사원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부서의 부스를 찾아가 정보를 얻은 후 자신이 희망하는 부서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부서와 사원 모두 각각 3지망까지 작성하여 제출한 후 검토를 거쳐 사원이 일할 부서가 결정됩니다. 3번째는 ‘Global One Company’입니다. 즉, 전 세계에 위치하고 있는 법인들이 모두 같은 가치와 기업문화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동일 직급 체계 등을 적용하고, 다양한 인력 교류 프로그램들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경력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가지의 평가방식을 통해 혁신을 스스로 주도할 인재를 발탁하고 육성하고 있습니다. 단기 성과에 대한 평가는 금전적인 보상으로, 인재의 본질에 대한 잠재력에 대한 평가는 승진에 반영하고 있습니다(승진연한제한 최소 2년).

‘현대카드(주)’ 다른 채용설명회

‘현대카드(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