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삼성카드㈜

면접후기 리스트

서류-싸트-면접-합격발표 순이었다. 면접은 임원면접, PT면접, 창의성 면접으로 나누어져 있었다. 면접질문으로는 임원면접 중 삼성카드에 대한 애정을 묻는 질문이 많았다. 삼성카드면 안되는 이유와 왜 삼성카드를 지원했는지 물었다.
pt면접, 창의성면접, 인성면접을 30분 단위의 로테이션으로 진행한다. 신용카드가 있는가? 삼성카드의 사업영역에 대해 말해보아라 이 2개 질문이 기억난다.
직무면접으로는 드론 편의점 주유소 이렇게 세 가지가 나왔다. 주유소를 선택해서 마케팅전략을 세웠다. 비용이나 실적 측면에서 질문을 받았다. 피티면접임에도 불구하고 인성질문을 받았다. 또 영업직무로서 실적이 안 나오는 경우 아래 직원들을 어떻게 할건지, 가맹점주는 어떻게 다룰건지도 물어보았다. 다른 면접관은 피티에 대해서만 물어봤다고 하니 좀 다른것 같다. 창의성면접은 주어진 지문을 바탕으로 신제품 특징 소개하는 것이었다. 이 외에 창의성을 발휘한 경험 2개 정도, 팀활동 등등 물어보았다. 임원면접은 자기소개, 학교활동 등을 물어보았다. 면접질문으로는 창의성을 발휘한 경험과 팀활동 존경하는 교수님을 물어보았다.
원데이 면접으로 인성검사 - 임원 - PT - 창의성 면접으로 진행된다. 1. 임원면접 - 30분 다대일로 진행되었다. 인성, 직무, 배경지식, 관심도, 경쟁사와 비교 등 다양하고 넓은 범위의 질문을 하셨다. 분위기는 좋고 편하게 해주신다. 2. PT면접 - 주제는 3가지 정도 주어졌다. 업계/직무 관련해서 2개 그리고 포괄적인 주제 1개 이렇게 나왔다. 질문이 구체적이고 크리티컬하니 잘 준비해야 하지만 너무 부담갖진 않아도 된다. 3. 창의성 면접 - 특수한 지문 2가지를 주고,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는 과제를 준다. 직무와 관계없지만 질문 받고 하다보면 직무와 연관해서 다양하게 질문하신다. 이외에도 개인의 경험 관련 질문도 주어진다. 분위기는 굉장히 편하고 밝다. 면접질문으로는 경쟁사 지원했는지(신한, 현대 등..)와 타사와 삼성카드의 마케팅을 비교해보라 등을 물어보았다.
원데이 면접이라 면접자입장에선 차라리 더 편한듯하다. PT를 잘해야하는 듯 면접질문은 PT주제로 마케팅 전략 제시하는 것이 나왔다. 임원면접은 인성면접과 기업 관련 이슈를 물어보았고, 창의성 면접 PT와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PT면접은 개인별 3~4번의 발언기회가 있다. 특별한 실수나 논점에서 벗어나는 발언만 하지 않으면 큰 비중의 감점은 당하지 않을 것 같았음. 인성면접은 너무 사실(줄거리)만 말하기 보다 그 일을 통해 자신이 느낀 점을 말해야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음.
인성면접과 PT면접에서는 면접관님들의 관심을 얻었음. 토론면접에서 생각지 못한 주제로 겨우 3마디를 하게 되며 불합격함.
분위기는 화기애애한 편이었음. 싸트 후 인턴면접, 임원면접으로만 진행되는데 면접은 세팀으로 나누어 다대 일 면접으로 진행되었음.
실무진 면접에서는 인성이 아닌 희망부서에 관한 직접적인 질문을 많이 했음.
음성테스트는 대략 A4용지 한페이지 정도의 예문을 주는데 그 예문을 읽고 자신이 생각하는 서비스에 대해 구술하라고 하셨음. 다른 분야의 경력이 있던 사람들에게는 꼼꼼하고 날카롭게 질문했음.
실무진 면접 전 PT주제가 임의 혹은 선택으로 정해지며, 4명이 한 조를 이뤄 한명씩 발표하고, 나머지 인원과 면접관은 질문을 하는 형태로 진행됨.
뜬금없는 질문과 당황스러운 질문도 했다. 질문도 하시며 밝고 친절한 분위기임.

‘삼성카드㈜’ 채용시기별 후기

‘삼성카드㈜’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