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신용보증기금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광남중학교에서 토요일 9시에 진행되었습니다. 방송환경 무난했고 시계가 필요 없을 정도로 남은 시간에 대한 안내가 철저했습니다. 1교시, 2교시, 3교시 총 4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교시 금융전공의 경우 통합전공이었습니다. 경제학, 경영학, 법학이 출제되었으며 수준은 무난했지만 범위가 넓었습니다.
    2교시 NCS의 경우 평이한 난이도였습니다. 코레일과 같은 기업의 NCS와는 다르게 어려운 유형은 없었습니다.
    3교시 논술의 경우 금융과 관련된 약술형 문제는 물론 2중 택1 서술형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자소서에서 출제하는 약술형 문제와 비슷한 난이도였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금융 공기업 시험 중에서 통합전공을 유지하는 기업 중 하나가 신용보증기금입니다. 지원자분들께서는 필히 타 전공에 대한 개괄적인 지식을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소 깊이가 있는 약술, 서술형 논술도 존재하니 이 부분에 대한 대비도 철저하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시험시간이 굉장히 긴 편입니다. 화장실이나 식사와 같은 생리적인 현상이 시험점수에 영향이 없도록 대비하신다면 좋은 결과 예상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노원구 상계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직렬별로 고사장이 조금 달랐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사장은 무난하나 지방인으로써 노원구까지 가는데 시간이 좀 걸려 불편했습니다. 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시험이 시작되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NCS 문제와 전공시험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NCS 문제는 의사소통, 수리, 자원관리, 문제해결 능력이 나오는데 초반 문제들은 기본 모듈형 문제가 나옵니다. 수리의 경우 예를 들어 성냥개비를 세는 그런 문제입니다. 그러나 초반 10문제는 쉽지만 뒷부분은 신용보증기금과 관련한 NCS문제들이 나옵니다. 난이도가 꽤 있고, 배점도 2점으로 훨씬 높습니다. 전공시험의 경우 경제학을 치뤘는데 정말 어려웠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NCS 시험보다 전공 시험이 더욱 중요합니다. 특히나, 신보는 작년부터 경제학의 난이도를 계속 키워서 출제하고 있는데, 이에 대비를 잘 해야할 것입니다. 경제학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작년의 경우 계량이 나왔는데 올해는 나오지 않고 미시, 거시, 국경 정도로만 출제되었습니다. 거시경제학의 경우 말문제와 복수정답을 고르는 문제가 많은데, 이를 헷갈려하지 않고 제대로 푸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동작구의 성남중.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봤다. 역에서 내려 10분정도 걸어야하므로 조금 일찍 출발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중고등학교가 같이 붙어있어서 규모가 크므로 시험장을 잘 확인해서 늦지않도록 입실하는 것도 중요하다. 시험장은 여타 중고등학교 교실과 다를바 없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교시와 2교시로 나뉘었는데 1교시는 ncs시험을 봤고 2교시는 각자 선택한 전공을 봤다. ncs는 공기업 ncs문제로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정보, 자원관리등이 나왔다.

    내가 선택한 법학은 헌법 민법 형법 상법 행정법 민소법 형소법이 골고루 나왔는데 헌법, 민소법, 형소법은 객관식유형으로 민법 형법 상법 행정법이 주로 서술형과 단답형 주관식 문제로 나왔는데, 마지막 서술형이 민법문제로 나왔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ncs는 40분에 50문제 가량을 풀어야하므로 시간이 부족합니다. 시간조절 잘해서 아는것부터 빨리 풀어나가길 바랍니다.
    전공은 선택 전공에 따라 다르지만 법학은 민법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다른 영역도 무시해도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법학 문제 자체의 난이도는 쉽지만 범위가 넓기때문에 헌법 민법 형법 상법 행정법 민소법 형소법을 오랜기간을 두고 공부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과목을 뽑으라면 민법과 상법입니다.

‘신용보증기금’ 채용시기별 후기

‘신용보증기금’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