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덕산하이메탈(주)

면접후기 리스트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울산 덕산하이메탈 본사에서 주어진 면접시간에 가서 봤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1차는 면접관 3명 면접자 5명 2차는 면접관 4명 면접자 2명이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1차는 10배수 2차는 2배수입니다. 1차 실무진 면접+ pt면접 이고 최종면접은 임원면접입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1차 실무진 면접의 경우 들어가서 기립상태로 다 함께 인사한 후 착석합니다. 그리고 각자 자기소개를 순차적으로 합니다. 그 후 전형적인 실무면접을 진행합니다. pt면접의 경우는 20분정도 pt면접 대기실에서 pt 면접 주제가 주어지고 준비할 시간을 줍니다. 그 후 한명씩 pt면접장에 들어가서 발표합니다. 그 다음 질의응답시간을 갖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리베이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
    A.시장자체를 파괴시키고 제살깎이식 경쟁이기 때문에 리베이트는 굉장히 안좋은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쟁사가 만약 리베이트 전략을 취하면 리베이트전략을 따라서 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신고하여 시장을 바로잡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Q.지원동기는?
    A.저의 도전정신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는 곳이 덕산하이메탈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덕산하이메탈은 이미 솔더볼업계에서 국내시장 약 70%, 세계시장에서는 약 4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전혀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매년 매출액의 약 10%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여, 도전입자 개발, 솔더볼 미세화 공정개발, 반도체용 전자파 차폐 소재개발에 성공하는 등 끊임없이 시장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시장을 선도하며 계속 시장을 개척해나가는 덕산하이메탈에서만이 저의 도전정신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곳이라고 확신하였습니다
    Q.본인만의 강정은?
    A.저는 분석하고 추진하는 것에 자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전 직장에서 철저한 시장분석으로 일본 OOO로부터 아이템 10종 규모로는 12억 상당의 신규상품 수주에 크게 기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대용량의 수납박스를 수주 받은 것입니다. 저는 철저한 시장조사로 일본에서는 대용량의 수납박스의 수요가 많고,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비싼 것을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국내 OOO에 납품되는 신상품 중 5000원 상당의 대용량 수납박스가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그 가격대가 일본에서의 판매되는 상품의 절반 정도의 수준이었기 때문에 이 상품을 일본 바이어에게 제안할 것을 적극적으로 팀장님에게 건의 하였고, 실제로 수주로 이어졌습니다. 저는 이와 같은 시장분석력과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 나가는 상품제안으로 저만의 영업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Q.입사 후 계획은?
    A.우선 덕산하이메탈이 전개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겠습니다. 그 다음, 시장을 면밀히 분석하여 경쟁사가 파고들지 못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덕산하이메탈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후지전기에 납품해왔던 실적을 핵심 마케팅 포인트로 삼아서 신규고객사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덕산하이메탈의 세계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가겠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1차 실무진면접의 경우는 화기애애하게 최대한 면접자의 대답을 잘 들어주시고 그에 대한 꼬리질문도 해주셨습니다. pt면접의 경우도 실무진면접과 비슷하였습니다. 2차 최종면접은 초지일관 표정이 한결같으셔서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1차는 압박적인 분위기는 확실히 아닙니다. 하지만 질문이 굉장히 날카롭고 해당 직무에 대한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통과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pt 면접도 실무진 면접과 유사합니다. 2차면접의 경우는 전형적인 임원면접입니다. 압박적인 분위기는 전혀 아니였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pt면접 때 영어질문을 하셨습니다. 북한 핵 위기에 대해서 영어로 한번 말해봐라 였는데 영어면접은 준비를 하지 못해서 제대로 말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실무진 면접 때 너무 긴장해서 일본어 자기소개를 벌벌떨었습니다. 그래서 너무 후회됩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자기소개서, 이력서 중심보다는 특정상황을 가정하고 본인은 어떻게 대응할 것 인가가 중심입니다. 질문의 내용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불량인 제품을 반드시 팔아야 하는 데 어떻게 팔 것인가, 일본시장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인가, 일본제조업체랑 한국제조업체랑 무슨 차이가 있는가 등 입니다. 따라서 업계에 대해서 정확히 분석하고 회사의 사업을 철저히 이해한 후 주어진 상황에 유연하게 답변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덕산하이메탈(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