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아이디스

면접후기 리스트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3월 20일 오후에, 판교 아이디스 빌딩 1층 라운지에서 실시되었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세명이었고, 대기실에는 제 앞에 한 명 뒤로 한명을 보았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다대일 면접이며, 면접관 세명과 직무역량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자기소개를 하고, 이력서와 직무를 바탕으로 질문을 이어갔습니다. 1차면접이지만, 면접관 분 중 한명이 부사장님(공동창업자)이시기 때문에 날카로운 질문이 많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중간에 A4용지로 된 자료를 주시는데(지원자마다 다름) 해당 내용을 분석해서 그 자료에 대한 질의응답도 있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경영이란 무엇인가
    A.첫번째로, 기업을 운영하는 것을 말합니다. 두번째로, 자본을 효율적으로 배분하여 동일한 인풋으로 최대한 큰 아웃풋을 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경영학에서 기업을 운영한다는 것을 배운다는 것은 무엇인가
    A.경영에서는 신제품/서비스 기획에서부터 상품성 검증, 생산, 판매 및 마케팅 그리고 산출물을 재분배하는 일련의 과정을 배웁니다.
    Q.제품 설계에 대해 경영에서 무엇을 배우는가
    A.아이디어 또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것을 구체화하는 것 그리고 상품에 대한 가설들을 세우고, 그것을 프로토타입을 통해 검증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부사장님은 정말 표정의 변화가 없었고, 무뚝뚝하게 답변에 대해서 날카로운 질문을 계속 던졌습니다. 그 외에 경영기획실장님은 답변이 마음에 안들면 그 표정이 명확히 드러났습니다. 인사팀장님은 질문 자체를 많이 안하셨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압박면접까지는 아니었지만, 꽤나 차갑고 공격적인 면접이었습니다. 더불어 다대일인 상황에서 웃음기 없이 진행되다보니 청문회를 하는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 미리 이러한 분위기를 떠올리고 가시면, 당황하는 일은 적을 것 같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냉정하게 질문에 대한 답과 자료에 대한 분석을 해내었는데, 한 단계를 더 생각해서 그 질문의 의도와 그 것을 묻는 이유를 한 번 더 생각해서 대답했더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면접을 보면 항상 아쉬움이 남는 편이긴 한데, 이 회사의 경우는 그러한 기분이 크진 않았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현재 중국 기업들의 성장과 경기 불황으로 회사의 사정이 그다지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회사에서 신입 지원자에게 어떤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나는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충분히 생각해보고 가시면 좋을 것입니다. 더불어 재차 공고가 나오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마음에 드는 지원자가 없을 경우 아에 뽑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적성과 두차례의 면접 기간동안 면접비는 지급되지 않으며, 100% 채용된다는 보장도 없으니 다른 회사의 채용전형과 겹치는 경우 충분히 고민 많이 해보시고 채용전형에 임하시면 좋겠습니다.

서류지원 후 개별연락을 통해 인적성검사, 코딩시험 및 1차 실무면접을 진행하였고
2차 면접에서는 사장님과 함께 면접을 보았다.

1차면접때 면접관이 6명정도 들러와서 놀랬으며, 압박면접이다. 생각치 못한 질문이 나온다.
HW연구개발 직무에 지원했는데 면접은 압박이였습니다.
면접관 5분이셨고 전공과 관련된 여러 질문을 쏟아내셨으며, 특히 회로에 대한 다양한 질문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면접은 30분정도 진행되었습니다.
서류 > 인적성 및 필기시험 > 면접으로 진행되며,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지식을 물어보고 필요시 화이트보드를 이용하여 코딩을 합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나, 점차 세부적인 질문을 하여 조금 당황하였습니다.
면접은 자기소개서 위주로 진행되나 꼬리물기식의 질문이 있고, 약간의 압박면접이 있습니다.
인적성은 국어, 수학문제 풀이 및 상식위주였습니다.
多:多 면접이였고, 약간의 압박이 있었지만 이야기를 잘 정리해서 말하면 크게 부담감이 없을것 같다.
자기소개서에 적힌 것들과 전문성, 그리고 회사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1차 실무진 면접, 2차 CEO 면접 진행함.
1차는 간단한 필기시험 후 시험 본 것을 기반으로 실무자 면접을 진행.
질문은 자기소개, 지원동기, 직무 관련 질문이었음.
1차는 실무자면접이, 2차는 CEO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차에서는 간단한 필기시험을 보았고 시험 본 것을 기반으로 실무자 면접을봤습니다.
2차에서는 대표이사가 직접 면접관으로 참여하셨습니다.
1차에서는 자기소개서 및 인성을 위주로 한 질문이 주를 이루었고, 2차에서는 압박면접과 당황스러운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아이디스’ 채용시기별 후기

‘㈜아이디스’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