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SK실트론

면접후기 리스트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2018년 2월 24일 오전 8시 40분 집합. 경상북도 구미시 sk실트론 3공장.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3 지원자 3으로 진행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3 지원자 3의 다대다 방식으로 진행. 직무나 인성 한번에 봄.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돌아가면서 먼저 자기소개 진행. 전자공학과 3명이 들어감 같은 전공자들 끼리 면접을 본 느낌. 전공이나 직무관련된 질문 3~4개씩 던지고 나머지는 인성 관련 질문. 영어 질문도 하나 나왔음.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plc제어가 뭔지 아시나요
    A.자동제어 전공을 이수하여 네거티브 피드백이나 제어 시스템에 대해 간단하게 배웠으나, PLC 제어는 제조공정 현업에서 이용되는 것으로 정확히는 모르나, 공정을 관리하기 위한 시퀀스 제어로 알고있다.
    Q.마이크로프로세서실험설계를 이수했다고 나와있는데 설계한 도면을 그려봐라
    A.너무 관련없는 분야에 질문나와서 당황함. 도면을 직접 설계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이 아니라 기존에 완성된 유닛에 코딩을 통해 LED제어를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함. 설계도면은 유닛에 I/O 등을 꽂은것 밖에 없어 도면을 그리긴 힘들것 같다.
    Q.프로그래밍은 어떤것 해봤냐
    A.C언어 자바 아두이노 어셈블리어 등 이용해봄. (개인적으로 프로그래밍에 매우 취약, 성적도 좋지않아 관련질문을 받지않기위해)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경험은 있지만 기본적인 것을 다루는것에 그치는 정도였다.
    Q.다양한 조직생활 경험이 있따고 했는데 그중에서 제일 열심히한것은?
    A.총동아리연합회에서 활동했었다. 80여개의 동아리를 관리하고 다양한 다른 학생회 등과 함께 일해야하여 매우 바빳다. 오리엔테이션, 축제, 동아리가두모집, 대표자 회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팀원들과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는 법을 배웠다. 이를통해 공정엔지니어로서 생산직 및 다른엔지니어,부서들과 소통하며 수율향상에 이바지하겠다.
    Q.NCS강의는 무엇이고, 컴활이나 워드같은건 왜땃음?
    A.NCS강의는 제가 반도체 산업에 흥미를 가져 대학 강의 뿐만아니라 정부에서 정해놓은 기준에 맞춘 직무 교육을 이수하였다.
    컴활이나 워드같은 경우 군복무 중에 자는시간과 쉬는시간을 아껴가며 취득하였다. 엔지니어로서 데이터관리를 하는데 유용하게 쓰일수 있을것 같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본인들 회사에 맞는 공정이나 전공 질문은 하지 않고, 전체적인 성적표를 보며 관련 전공질문을 하였음.
    전공을 하나씩 묻는데 3명다 대답을 못하자 표정이 썩어들어감.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마이크로프로세서설계 질문했을때, 답변에 대학수준이 그것밖에 안되느냐고 면접관님들 표정이 아주 안좋아짐.
    당연히 함께들어간 전자공학 전공자들이 답변을 다 제대로못하자 분위기는 안좋아졌고, 인성질문에서도 날카롭게 공격만함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웨이퍼나 웨이퍼공정관련 질문은 하나도안하고, 제어, 프로그래밍, 임베디드 등을 물어봐서 엄청 당황함. 너무 아쉬웠음. 다른 타임은 전공하나도 안물은 팀도있고, 웨이퍼 관련해서 빡세게 물은 팀도 있고 다양함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운이 필요한것 같음. 전공하나도 안물어본 조도있고, 웨이퍼 및 공정관련해서 엄청 빡세게 물은팀도 있다고 함. 우리 조는 웨이퍼 질문은 하나도 없이 대학때 수강했던 전공위주로 물어봄. 성적표 보면서 흥미로운?관심있는 전공들 묻는듯한 느낌. 웨이퍼 뿐만 아니라 본인 성적표 훑어 보며 어떤 과목이고 어떤것을 학습했는지 되세겨볼 필요있음. 지인중에 본인처럼 전공 대답 제대로 하나도 못했는데 붙은 친구도 있음.

이력서 넣으면 개인적으로 전화가 오니 기다리면 됩니다. 영어 면접이 가장 어려웠는데 개인적으로 자기소개, 아침에 뭐했는지 등을 준비했습니다
서류 - 인적성 - 건강검진 - 면접 순입니다. 인성과 전공, 영어 면접을 봤습니다. 인성 기본 공통 질문은 팀워크에 대한 질문과 개인적인 목표에 대한 질문이 있었고, 그 후 전공질문 3개정도가 주어졌습니다. 영어 공통질문은 최근에 본 영화나 책에 대해 설명하라는 가벼운 일상 질문이었습니다.
한번의 면접을 거친 후 합격자에 한해서 신체검사 받은 후 최종 합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6명이서 들어갔는데 영어로 일분 자기소개를 하라고 하셨습니다. 분위기는 편안하게 해주십니다. 첫 지원자가 당황해서 한글로 하겠다고 하니 면접관님이 그래도 괜찮다고 그렇지만 영어질문을 따로 하겠다고 하셔서 6명 중 절반은 한글로 자기소개를 했네요. 질문은 보통 자소서기반으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도 하시고, 열정을 갖고 있냐, 웨이퍼는 언제 처음 접했냐 이런 질문도 하십니다.
LG 인적성 합격 후 LG 실트론 구미 3공장에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제 생에 첫 면접이었는데 분위기가 너무 편안하여 좋은 기업으로 인상이 남았습니다. 면접관 4, 지원자 6인 다대다 면접이었고, 전공, 인성, 영어 면접을 동시에 봅니다. 전공 질문으로는 좋아하는 과목이 무엇인지? 실트론과 관련된 과목이 있다면 어떤 과목이 있는지? 그 과목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영어 질문은 먼저 간단히 고향을 물어본 후, 고향이 부산인데, 부산에 대해서 영어로 소개해달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어느 분야에 미쳐본 적이 있는가? 등의 예상 가능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다대다 면접이었고, 영어면접도 봄. 주로 자기소개서 기반으로 질문하심. 3D printer는 블루오션이라 생각하냐, 옆의 사람 생각은 어떻나 등의 질문을 받음.
R&D 면접에서 본인이 준비한 pt 발표 후, pt 관련 질문, 인성 질문 등을 하심. 20분으로 되어 있었는데 30분 정도 한 것 같음. 친구들과 모임이 있을 때 리드하는 편인가?, 연구수준이 너무 낮은거 아닌가? 등을 물어봄.
면접은 한 번 밖에 안봤습니다. 이 때문인지 모집 인원 한 자리 수임에도 불구하고 수십명이 면접에 참여하였습니다. 면접은 다대다 면접으로 한 번에 6명씩 봤기 때문에 질문 횟수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거의 인성면접으로 물어봤습니다. 학교 생활, 인턴, 공모전 등 경험 위주로 물어봤고 영어질문이 한번 있었습니다.
서류 전형후 인적성을 치르고 합격자에 한해 한 번 면접 후 채용이 됩니다. 자기소개와 전공 질문 그리고 힘들었던 경험에 대한 인성질문을 받았습니다. 영어질문도 있었습니다.
5대5 면접이었고, 면접 내용은 쉬웠지만 준비를 잘 못해서 대답을 잘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전공문제 중 열역학법칙, pid 제어 등 쉬운 전공 문제와 간단한 영어 질문하셨습니다.
대기실에 음료와 간단한 다과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지원자는 6명이 한 조가 되어 들어갔고, 면접관들은 4명이 있었습니다. 3명은 실무진이고 1명은 인사팀인 것 같았습니다. 3명의 실무진중 한 분이 임원급 같았습니다. 실무진분들이 전공이 모두 재료쪽인 것 같아서 인성질문은 거의 하지 않고 전공관련 질문만 하였습니다. bcc, fcc 구조의 차이점을 설명해봐라, 영어로 전공을 소개해봐라 등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상반기 공채로 임원님이 참가한 5대 5면접이었음. 지원자의 열정을 확인하는 것 같았고, 기업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생각해 가면 도움이 될 듯 싶음. 자신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함. 본인이 지원한 이유를 영어로 말해보시오, 본인이 아니면 안되는 이유, 엘지실트론에 어떻게 기여할 것 인가? 등을 물음.
솔직함을 최우선으로 요구하며, 신소재공학과로서 전공 접점이 많았음. 전공 질문은 결정에 관한 것이었고, 실리콘이 어떤 특성인지를 물어봤음. 영어면접으로는 현재 바꾸고싶은것에 대한 답변을 요구함. 업무와 와이프 출산이 겹친다면 어떻게 할 거냐는 질문도 있었음.
무척이나 편안한 분위기였고, 5명 정도가 같이 들어가서 면접을 본다. 생산직 특성상 어려운 질문없이 기본 자기소개서나 이력서 바탕으로 질문함. 회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예를 들면 공장은 처음이신데 공장 분위기나 외관상의 느낌이 어떤가요 란 질문이 인상 깊었다.
면접 끝에 영어문장 소리내어 읽기를 시켰는데, 모른다고 한 사람도 붙었다고 함. 자신감이 더 중요시 되는 것으로 추정됨.

‘㈜SK실트론’ 채용시기별 후기

‘㈜SK실트론’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