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메트라이프생명보험(주)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SHR이라는 인적성 대행 회사에서 시험을 봤다. 작은 강의실에서 30명 안팍의 지원자와 함께 시험을 봤으며 계산기와 연필과 지우개가 준비되어 있었기 때문에 별도로 준비할 필요는 없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파트와 수리 파트와 인성 검사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었다. 인성 검사는 본인에 대해 정확하게 평가한다면 큰 무리는 없어보인다. 언어 파트는 교보생명과 이랜드와 비슷한 유형으로 나왔다. 지문을 읽고 참 거짓 알수없음 이렇게 세가지 중에 하나를 고르는 것이다. 수리 파트는 계산기를 이용해야 하므로 빠르게 계산기를 사용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단순 계산문제가 아닌 한 두번 자료를 해석하고 가공해서 계산기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으니 빠른 의사결정도 중요한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성 검사는 결국 솔직하게 응답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적성검사는 이랜드 문제집을 풀면 비슷한 유형이기 때문에 대비가 잘 될 수 있다.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고난이도의 문제를 연습할 필요는 없고 일반적으로 지쌋 인적성을 준비한 사람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유형일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문제유형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빠르게 풀면 제한시간동안 충분히 다 풀 수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특정문제에 치중하기보다는 많은 문제를 푸는 것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한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영등포의 HR 회사에서 실시하였다. 생각보다 낯선 환경이고 적은 사람들끼리 응시를 했다. 또 시계도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위치해 있었다. 미리 도착해서 적응을 어느정도 해놓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연필과 지우개를 모두 제공해주는데 사실 환경이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환경 하나하나가 다 낯설게 작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적성 문제들이 나왔다. 언어 문제는 정말 무난해서 빠르게만 푼다면 시간 안에 무리 없이 풀 수 있을 것이다. 수리 문제는 기본적으로 시간이 부족하지만 문제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고는 할 수 없다. '지수'에 관한 문제들이 가장 어렵다. 미리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다. 적성 문제는 말 그대로 적성을 묻기 때문에 꾸밈 없이 일관되게 답변을 하는 것이 가장 정석이 아닐까 싶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본인 역시 인적성 초보이기도 하지만 메트라이프에서 실시하는 인적성의 경우 크게 무리 없이 풀 수 있었다. 본인도 인적성검사를 보러 가기 전 후기를 많이 찾아서 읽어봤지만 어떤 글에서도 메트라이프의 인적성이 어려웠다는 말이 없었다. 또 생각보다 많은 많은 인원을 뽑아서 인적성을 보지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없이 가서 좋은 경험 한다고 생각하고 봤으면 좋겠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메트라이프생명보험(주)’ 채용시기별 후기

‘메트라이프생명보험(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