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스마트로

면접후기 리스트

2015 하반기 경영부문 직무 면접 후기 1차 실무진 면접 이후, 2차 임원분들 면접을 보았습니다. 두 면접 모두 자소서 및 이력서 관련 인성 면접이었고, KT사옥으로 올라가 실무진 분들의 업무 환경을 보면서 상당히 자유롭고 편안한 IT 기업의 느낌을 가졌습니다. 압박 등의 면접은 없었으며, 기업 및 산업에 대한 질문도 거의 없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무난했던 면접이었던 것 같습니다. 1차 때는 IT 계열과 경영지원 계열이 구분되지 않고, 단체로 들어가 면접을 보았습니다. 1차 면접 질문은 자소서 기반 질문 및 야근 관련 자신의 생각, 공통 질문 등이 있었습니다. 2차 때는 경영지원 지원자들이 모여 면접을 보았습니다. 2차 면접 질문은 관련 데이터에 관한 질문, 최근 본 영화나 책, 양보했던 경험, 직무 관련 간단한 지식, 주도적으로 무언가를 성취해본 경험 등의 질문을 통해 인성적인 부분을 많이 보시려 노력하시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중소기업에서 KT로 편입되어 커가는 과정 중에 있다 보니 회사가 성장 중이라는 느낌을 받았고, 면접 분위기는 좋았습니다. 자소서를 기반으로 한 인성 면접이므로 편하게 면접을 보고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15 하반기 IT부문 면접 후기 서류전형과 면접순으로 진행되었고, 면접은 실무진 면접과 임원면접 두가지 방식이었습니다. 면접은 자소서를 바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면접질문은 기억에 남은 프로젝트, 감명 깊게 읽은 책이나 영화 등이었습니다.
1차 실무진 면접 이후, 2차 임원분들 면접을 보았습니다. 1차 면접 때 자소서 기반 질문 및 야근 관련 자신의 생각, 공통 질문 등 전반적으로 무난한 면접이었습니다. 2차 면접 때 1차 면접에 관련한 질문이 있었으며, 최근 본 영화나 책, 양보했던 경험, 직무 관련 간단한 지식, 주도적으로 이룬 경험 등 인성적인 부분을 많이 보시려 노력하시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두 번 모두 자소서 및 이력서 관련의 인성 면접이었고, KT사옥으로 올라가 실무진 분들의 업무 환경을 보면서 상당히 자유롭고 편안한 IT 기업의 느낌을 가졌습니다. 압박 등의 면접은 없었으며, 기업 및 산업에 대한 답변도 많이 준비해 갔었는데, 묻질 않으셔서 제가 오히려 더 어필하는 식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무난했던 면접이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1차 때는 IT계열과 경영지원 계열이 구분되지 않고, 단체로 들어가 면접을 보았으며 2차 때는 경영지원 지원자들이 모여 면접을 보았습니다.
압박면접으로 지원자를 후덜덜하게하네요. 지원직무 지원동기를 강하게 물어보았습니다.
2014 영업 직무 면접 후기 면접관으로 남자 직원분 8명이 들어왔습니다. 그렇기에 분위기가 매우 무거웠고 압박 면접 느낌이 있었습니다. 면접 질문은 기본적인 평이한 질문들로 자기소개, 영업 직무에 지원한 이유와 자신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물어봤습니다. 평이한 질문들이 대부분이었지만, 그 중에서 특이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은 "미생 시청 여부 및 본인은 어떤 인물에 가까운지 말해보라"는 질문이었습니다.
2014 영업기획 직무 면접 후기 서류 제출 후 2주 후에 유선으로 연락이 와서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1차 면접 후 2일 후에 2차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1차 면접관은 실무진 4명이었고, 2차 면접관은 각 부서의 부서장님 3명과 한 명의 인사팀이 있었습니다. "지원한 직무가 본인의 커리어와 다른데, 왜 뽑아야 하는가?"와 같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면접관은 남자직원분으로 보이는 8명이 들어왔는데 분위기가 매우 무거웠으며 압박적이였다. 자기소개, 왜 그 직무에 지원했고 자신이 적힙하다고 생각하는 이유, 미생 시청여부 및 본인은 어떤 인물에 가까운지 등을 물었다.
서류 제출 후 2주 후에 유선으로 연락이 와서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1차면접 후 2차면접은 이틀 후 보게되었습니다. 1차는 실무진 4명, 2차는 각 부서의 부서장님 3명과 한명의 인사팀이 면접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