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CJ파워캐스트㈜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건대입구역 자양고등학교에서 봤고, 지하철 역에서 멀지 않아 찾기 쉬웠습니다. 다만 학교 내부 건물 구조가 복잡해서 시험 고사실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시험 안내 전까지 계속해서 노래가 나왔고 적막한 분위기 보다는 안정감을 주는 노래가 나오니 심적으로 편했습니다. 기업에서 응시자들을 많이 배려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이번엔 상식 문제가 빠졌고, 기존 95문제에서 80문제로 시험시간도 55분에서 45분으로 감소했습니다. 시간이 들지 않는 상식 문제가 빠지고 머리를 써야하는 문제들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문제 수가 줄었어도 다소 어려워진 느낌이었습니다. 난이도는 시중 문제집보단 쉬웠지만 문제집의 출제 유형과는 다른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수 추리 문제가 까다로웠고 언어 문제 또한 '이런 말이 있나?' 싶을 정도로 당황스러운 단어가 많았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간 내에 한 세트를 먼저 풀어본 뒤 자신의 취약 유형과 강한 유형을 파악하고 강한 유형들 위주로 공략하여 전략을 짜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도형은 거의 손도 대지 못 했는데 합격한 것을 보면 과락은 없는 듯 합니다! 80문제 중 약 50대 안팎으로 풀었는데 정말 알겠는 것만 풀어서 정답률은 높았을 것이라 추측합니다. 우선 크게 80문제를 쭉 훑고 5초안에 어떻게 풀어야겠다는 결론이 안 나오는 문제는 과감히 패스하고 아는 것 부터 푸세요!

‘CJ파워캐스트㈜’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