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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KB국민카드

합격후기 리스트

  • 1. 채용프로세스는 어떠했습니까?

    서류 인적성 면접1차 면접2차

  • 2. 어떤 점이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십니까?

    다른 회사들 면접을 다니며 면접 실전 경험을 충분히 쌓은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 두번째로는 면접스터디를 운영한 것이 도움이 되었다. 인적성 합격 인원들로만 면접스터디가 구성되었기 때문에 같은 목적으로 빠르게 준비가 가능했던 것 같다. 스터디를 하며 예상질문들을 준비하고 정리했는데 최종면접에서는 예상질문들이 많이 나온 것 같다.

  • 3. 취업준비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은 무엇입니까?

    스타트업에서의 근무가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 규모가 있는 회사를 다닌 것은 아니지만 직접 내 주도로 업무를 하고 의사결정을 하고 다양한 업무들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면접에서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았다. 대학교에서의 활동들을 주로 말하는 타 지원자들에 비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핵심역량이라고 생각한다.

  • 4. 회사에 입사해보니 어떤가요?

    아직 연수중이지만 정말 좋은 회사라고 생각한다. 연수원에서 연수생 신분이지만 회사의 일원으로 대해준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여러가지 복지나 혜택을 들어보면 타 회사들보다 많이 좋다고 생각한다. 동기들 중에 중고신입이 정말 많은데 한국에서 최고로 꼽히는 대기업을 그만두고 이곳을 들어온 동기들이 많다. 이를 보면 회사의 위치를 알 수 있다.

  • 5. 취업 준비생에게 조언을 한다면?

    특정 직무에 특화된 역량이 없다면 일반직무를 열심히 파보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특정 직무에 특화된 역량이 있다면 해당 직무로 도전하면 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일반직무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본다. 일반직무의 채용 프로세스는 직무역량을 크게 요구하지 않고 입사 후에 어떤 직무를 가질 지 모르기 때문에 요구하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일반직무 면접에서는 어떠한 직무를 받더라도 열심히 할 수 있다는 포부를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 1. 채용프로세스는 어떠했습니까?

    서류심사-≫면접-≫합격 순이었습니다.

  • 2. 어떤 점이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십니까?

    서비스마인드적인 부분을 많이 부각시킨것이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한다. 실제 서비스마인드를 이용해서 직무를 수행하였던 경험들을 많이 어필하였는데 물론 전화로 상담을 하거나 하였던 경험은 아니지만 학원 버스를 운전하면서 가끔 학부모님들이나 학생들을 잘 대해서 칭찬과 아르바이트지만 성과급까지 받아서 좋은 성과를 냈던 경험에 대해서 잘 어필을 한점이 큰 효과를 불러일으킨 것 같다.

  • 3. 취업준비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은 무엇입니까?

    학원에서 일을 했던 경험이 컸다고 생각한다.
    학원 버스를 운전을 하였지만 단순히 버스만 운전하는 것이아니라 학원의 전산이나 등록부터 간단한 학생상담까지 다양한 서비스적인부분을 경험하였다. 학원카운터에서 각종 민원이나 특히 카운터에는 등록 등은 학부모님들이 직접 많이 오시거나 전화로 문의를 많이 하시는데 그때마다 잘 응대를 하였던 서비스마인드 함양의 경험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 4. 회사에 입사해보니 어떤가요?

    회사에 가보니 일단 기본적으로 고객센터 상담직이다 보니 인원이 나가고 들어오는것이 상당히 잦았던 것 같다. 실제로 오래된사람들 보다는 대부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들이 많아서 그런느낌이 많이 들었다. 교육 시작하는사람들도 꽤 인원이 되었으며 그래서 그런지 면접에서 오래 일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았던 것 같다. 무엇보다 다른곳과 다르게 면접 합격 통보를 당일 면접보고 저녁에 바로 해주어서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하지만 실제로 생각하던 고객센터와는 조금 다른 면이 있어서 입사를 포기하였다.

  • 5. 취업 준비생에게 조언을 한다면?

    고객센터는 업무 특성상 사람들이 자주 나가고 들어오고 한다. 따라서 같이 직원들끼리 정을 주고받고 하는 것이 조금 힘들어 보인다. 따라서 업무에 임하기 전에 진지하게 고민을 해 볼 필요가 있다. 근무를 한지 얼마 되지 않아 그만두게 되면 회사나 지원자나 서로 피해가 가며 서로 좋을 것이 하나도 없다. 회사는 다시 인력을 보충해야하고 지원자는 다시 또 취업 준비를 해야하는 입장에서 서로 감정적인 낭비와 여러가지 낭비가 이루어진다. 하지만 고객센터가 절대 나쁜 직종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단지 조금 힘이들어서 적성에 맞는사람이 많지 않을 뿐이다. 잘 직무를 수행해나간다면 어떤직종이든 자신의 역량강화시키기에 좋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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