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주)빙그레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빙그레는 2019년부터 인적성 검사가 AI면접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집에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AI면접이 낯설었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많이 긴장했던 것 같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AI면접으로 알려진 기본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기본적인 자기소개를 하며 테스트를 한 뒤에, 인성검사를 하고 인성검사를 체크하는 동안 게임들을 플레이 하였습니다. 하노이의 탑이라던가, 표정맞추기등 유명한 게임들을 꽤나 많이 플레이 하여야 했습니다. 그 중 날씨 맞추기는 이해가 안되어 정말 어려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후에는 인성검사를 기만으로 한 꽤나 날카로운 질문들이 나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검사 대신 진행하는 AI면접은 사실 표정과 게임에서 갈린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아직까지 대화 내용을 하나하나 분석하기는 어렵기에 표정을 밝게 하고 최대한 자신감 넘치는 목소리로 말하라는 조언을 많이 받았습니다. 게임 같은 경우는 이걸로 나를 어떻게 평가할 수 있지?라는 의문이 들긴 하지만 최대한 전략적으로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몇몇게임은 핸드폰 어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한번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효창공원 백범 김구관에서 인적성을 보았습니다. OT와 인적성을 동시에 진행하여 회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또, 빙그레 제품을 구비해놔서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인적성비를 줍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OO제약 인적성과 문제가 똑같아서 놀랐습니다. 같은 아웃소싱사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기업 인적성과 유형이 약간은 다르지만 문제는 대체적으로 쉽고, 계산기를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대비할 수 있는 책은 없지만 인적성 공부를 해오신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풀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양은 많고 시간이 촉박해서 시간조절이 매우 중요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대비할 수 있는 책은 없지만 타 기업 인적성을 준비해오셨다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회사와 다르게 큰 공연장에서 전 직무가 같이 시험을 보기 때문에 굉장히 어수선합니다. 마인드컨트롤 잘 하시고, 문제양이 시간에 비해서 많이 때문에 시간 분배도 주의하셨으면 합니다.
    자유롭게 빙그레 우유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큰 가방 가져가서 많이 가져오세요~~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장은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 곳이 빙그레와 깊은 관련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면접과 향후 일정이 모두 이 곳에서 진행됩니다. 역에서 상당히 먼 거리에 있어서 지도를 켜도 첫 방문은 임해야 할 것입니다. 커다란 강당에서 시험이 진행되고 필기구는 제공해주십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와 수리, 그리고 인성으로 이루어져 있는 문제 유형이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인적성 결과에 따라 다음 전형이 좌지우지 되는 것은 아니고 면접 과정에서 참고자료로 쓰인다고 하셨습니다. 즉 언어와 수리가 과락 수준만 아니라면, 그리고 인성 결과가 크게 나쁘지 않다면 큰 변별력은 없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준비할 자료도 없고 다른 기업과 크게 다른 유형도 없었습니다. 언어의 경우 단어나 논리가 가장 중요한 유형을 차지했고 수리는 간단한 계산 문제와 자료 해석 문제가 많아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검사는 평소에 준비해두지 않고 닥쳐서 부랴부랴 준비하면 어렵게 패스한 서류를 날려버리는 결과밖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평소 본인이 갖고 있는 아이큐테스트 같은 형식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머리가 좋은 사람의 합격률이 높은 것은 사실이나 그 기업의 인재상에 대한 학습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잡코리아에는 글자수 체크, 맞춤법 검사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많은 전문가분들이 만든 기업분석 자료나 생생한 현직자들의 인터뷰가 담긴 기사가 많습니다. 굳이 인적성, 면접 전에 찾아보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잡코리아를 구독하고 즐겨찾기 해놓으며 자주 방문한다면 취업 시즌에 보다 수월하게 남들보다 앞서갈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서류 합격자 모두 모여서 진행했습니다. 시험 시작 전 인담자께서 배수가 8~10배수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빙그레는 타 기업과 다르게 인적성에서 탈락자를 결정하진 않습니다. 인적성+1차 결과로 2차 대상자가 결정됩니다.
    시험날 가면 펜, 컴싸를 지급하고, 각자 계산기를 준비해와야 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 인성 이렇게 진행한 걸로 기억합니다.
    특이한 것은 수리 문제에서 계산기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문제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단어를 나열하고 나름의 기준으로 분류하는 문제가 특히 기억이 납니다.
    풀다가 뒷장이 있는지 모르고 그냥 앞에꺼 검토하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뒷장이 있었습니다;
    근데 1차 합격한걸 보니 그렇게 인적성 결과가 중요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빙그레 인적성은 따로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시중에 책이 없었을 뿐더러 인적성에서 탈락자를 선정하지 않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평소에 GSAT으로 인적성 훈련이 되어 있으신 분이라면 쉽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저도 따로 준비하지 않고 그냥 맘 편히 갔었고, 주어진 시간에만 집중해서 충실히 시험에 임했습니다.
    평소에 타기업 준비를 열심히 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같습니다.

‘(주)빙그레’ 채용시기별 후기

‘(주)빙그레’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