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면접후기 리스트

채용방식은 필기시험과 그룹면접으로 이루어 집니다. 먼저 한국안전산업공단 본사로 집합 후 면접이 시작됩니다. 조별로 1, 2차 순서대로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질문은 1차면접에서는 인화점 발화점 안전모 종류 로봇기계를 활용한 안전방안을 질문한 후, 상황면접에서는 정직도를 보는 질문을 많이 합니다. 2차 면접에서는 임원면접으로 세월호에 대한 것과 회사에 들어오면 어떤 것을 할 것 인지를 물어봅니다. 면접시 현재 주로 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대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단이 바라는 사람을 찾는 것에 대한 대답 또한 중요합니다.
채용방식은 필기시험과 그룹시험으로 이루어집니다. 면접시 면접관들이 핵심만 말하는 것을 원하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길게 늘어서 설명하는 것을 싫어하는 눈치입니다. 면접질문은 소규모 사업장에서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였습니다. 답변은 법률적인 문제와 사업자의 마인드라고 답했습니다.
채용방식은 필기시험과 인/적성검사, 그룹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면접은 본사에서 이루어지며 같은직무끼리 다 같은 시간에 모여 면접시간은 모두 다릅니다. 공직자에 알맞게 상황면접 대답도 준비를 잘해가야 합니다. 면접의 질문은 전공지식은 안전모나 인화성 방폭구조 등 기본적인 지식을 질문하였고 임원면접은 어떤일을 하고 싶은지와 세월호 관련도 물어보았습니다. 답변은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답을 하였습니다.
면접은 70% 가 인턴후 전환이 되는 방식이였고 면접관은 4~5분정도 있었고 5명이 들어가서 직무관련 면접을 실시했습니다. 방식은 블라인드 면접이었고 20분정도 보았습니다. 면접질문은 자기소개와 조직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조직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부당한 지시를 받았을깨에는 어떻게 하는지 를 물었습니다. 면접답변은 조직이란 함께 협동하는 것이고, 조직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은 이해라고 답했습니다. 또한, 부당한 지시를 받았을 경우 선배와 상의할 것 이라 했습니다.
채용방식은 필기시험과 그룹면접으로 이루어졌으며 NCS기반 직무 수행서로 서류심사가 이루어집니다. 2개월간 인턴근무 후 인턴 근무 평가 및 2차 최종면접을 통해 선발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질문은 안전보건공단의 사업 내용을 설명하여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새로운 아이템 제시 해보시오, 본인 또는 가족, 주변인들이 산업재해 경험이 있는가, 현재 산업재해예방 시스템의 문제점은 무엇인가를 질문합니다. 면접답변은 질문 내용이 많이 어려운 편이 아니라 하루정도만 준비해가도 충분한 편입니다. 압박면접은 없었습니다.
5대 5 면접이었으며, 면접관 중 한 명은 관련 분야 교수였음. 자기소개 후, 자소서 내용을 중점으로 질문들이 이어졌음. 전공과 관련된 심층 질문들도 주어짐. 최종면접의 경우, 인성과 관련된 질문들만 주어졌으며, 질문에 대한 대답만큼 태도를 중시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음.
블라인드 면접으로, 이름과 출신 지역 출신대학 등에 대해 언급하면 불이익을 얻게 되는 방식이었음.
한 조당 지원자가 4명씩 배정되어 있으며 면접관은 5명이었음. 자기소개 뒤에는 자소서 위주의 질문들이 주를 이뤘으며, 공기업 직원으로서 태도를 알아보기 위한 질문들이 이어짐.
면접관은 4명이었음. 면접장에서 인사 후 면접관 중 한 명이 공단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주었음. 공통질문이 많이 주어졌으며, 면접시간이 꽤 긴 편임.
1차 직무 면접에서는 면접관 3명이 면접을 진행했고, 2차 임원 면접 때에는 면접관 6명이 면접을 진행했음. 면접당 20분이 소요되었으며, 질문의 난이도는 무난한 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채용시기별 후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