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우리카드

합격후기 리스트

  • 1. 채용프로세스는 어떠했습니까?

    서류 > 1차+인적성 > 2차(최종)

  • 2. 어떤 점이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십니까?

    차분하게 말하는 방법이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상 다들 똑똑한 분들이고 말 잘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이야기를 듣다보면 그 이야기가 그 이야기 같겠지요. 그런 분들에게 차분하게 그리고 잘 들리게 이야기하는 것이 합격에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은 사람의 지성만큼 함께 일하고 싶은지를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내가 면접관에게 어떤 이미지로 인지되고 싶은지를 먼저 생각하고 가시는 게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3. 취업준비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은 무엇입니까?

    마케팅학회 활동입니다. 1차에서 기획서 면접이 주를 이뤘기 때문에, 다양하게 전략을 수립해 본 경험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발표할 때 구조적으로 말하는 것, 다른 분의 기획에 예의있게 질문하는 법을 익히고 있었던 점 또한 좋게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카드사는 다양한 산업과 제휴하며 일을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학회활동을 하며 다양한 산업에 대한 경험을 했던 것도 준비 중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4. 회사에 입사해보니 어떤가요?

    아직 입사를 안했는데 일단 워라밸과 연봉이 굉장히 좋은 회사라고 알고 있습니다.
    회사도 안국에 있고 경복궁뷰~도 좋더라구요. 우리은행에서 오신 상사분들이 많아서 보수적이라고 들었지만, 옷도 비즈니스 케쥬얼이고, 면접 보면서 루키분들이 상사분을 대하는 것이 어렵게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1차 면접 끝나고 다시 서울로 가는 버스를 탈 때 면접관들이 모여서 박수를 쳐주셨던 기억이 나네요. 이 때에 중학교 수련회때 집 돌아가던 때가 생각이 났는데, 그만큼 따뜻한 회사이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 5. 취업 준비생에게 조언을 한다면?

    사실 아직도 취준이 끝났다는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1년간 취준을 하면서 이 생활이 언제 끝날지 모른다는 점이 가장 힘들었는데, 정말 한번에 갑자기 잘됩니다. 그러니 자신을 믿고, 한번만 더 하루만 더라고 생각하며 힘내시길 바랍니다.
    저는 면접에 들어갈 때, 면접을 준비할 때마다 '난 일하면 정말 잘할거야'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실 전현무씨? 인터뷰에서 본 것이긴 한데(ㅋㅋ)이런 마음가짐이 취준생의 불안한 마음의 기댈 곳이 되어줍니다. 언젠간 진가를 발휘하게 되실 취준생분들, 힘내시고 평생 다니고싶은 좋은 회사 입사하시길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 1. 채용프로세스는 어떠했습니까?

    서류심사-≫면접심사-≫최종합격 순이었습니다.

  • 2. 어떤 점이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십니까?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점은 무엇보다 근무분야에 대해 잘 알고 근무를 하면서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나 에러사항들을 어떻게 잘 처리를 해서 넘겨야하며 개인이 성장하기 위해서 어떤식으로 해야하는 지 등의 근무분야에대한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무엇이든 알고 들어간다면 도움이 될 것 같다.

  • 3. 취업준비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은 무엇입니까?

    취업준비에 가장 큰 도움을 준 것은 수능을 치고 대학교를 가서 자격증따는 재미에 빠져서 어쩌다보니 텔레마케팅 자격증 까지 따서 합격을 하게 되었다. 그 당시 텔레마케팅 자격증 자체 내용이 실제로 직무에 대해서 나와있기도 하고 실제로 모든 기업에서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교육용으로 사용하는 스크립트가 들어있어서 자격증공부를 할때도 연습을 해 보았고 자격증 시험을 볼 때도 관련 스크립트를 통해 시험을 봤기에 실무경험이 간접적으로 있었던것 같다.

  • 4. 회사에 입사해보니 어떤가요?

    입사를 하고 나서 몇일간은 신입사원 교육이 이루어진다. 다른 같은 직종의 회사도 그렇듯이 교육기간중에는 중간에 퇴사시 교육비를 받을 수 없다고 한다. 다른 곳은 가보진 않았지만 그렇다고들 한다. 들어보니 크게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나오는 복지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정규직과 계약직의 차이가 조금 복지에서 많이 나는 것 같다. 근무의 분위기는 보니깐 자유로워 보이지만 면접때 보았던 면접관처럼 약간 권위적인 분도 몇분 보였다.

  • 5. 취업 준비생에게 조언을 한다면?

    큰 마음을 먹고 잘나가던 회사를 그만 두었다. 그동안 창업도 해보고, 여러 아르바이트도 해보고 많은 경험을 했던 것 같다.
    대부분 인바운드나 고객센터 하면 무시하거나 조금 하급직종 등을 많이 생각하고 힘든직업이다 스트레스가 굉장히 많이 받는 직업이다라고 표현을 많이 하지만, 어떤 일이든 일단 도전해보고 자신이 직접 평가를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지원을 하였다. 만약 할까말까하는데 주변에서 들리는 소리나 시선때문에 망설여진다면 일단 자신이 평가를 할 수 있도록 한번 도전해보기를 권유하고 싶다. 말 그대로 주변의 시선이나 소리는 참고용이다.

‘㈜우리카드’ 채용시기별 후기

‘㈜우리카드’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