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대원강업㈜

면접후기 리스트

2015 대졸 생산관리 직무 면접후기

생각보다 준비한 내용에서 많이 나오지 않았고 최종 면접의 경우
생산 지원자들에겐 공통질문 2가지 이외에 개인 질문하지 않음.

받은 질문은
1. 인턴 이후 정규직 전환 실패한다면?
2. 창조 개발 센터에 대한 생각은?
등이었음.
2015 대졸 품질, 생산관리 직무 면접후기

서류 통과 후 온라인으로 인적성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이후 1차 면접장에서 자기소개서를 자필로 작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인성면접을 진행했습니다.
2차 면접은 임원면접이었습니다. 인사팀 장님이 편하게 대해주신 점이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다만, 2차 임원면접에서 받았던 "창조 경제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이 당혹스러웠습니다.
2015 대졸 하반기 품질, 생산관리 직무 면접후기

1차 면접에서 대기시간 30분 동안 설문지 1장, 자필로 자소서를 작성합니다.
면접관 1명: 지원자 2명입니다.
PT 면접은 기업 or 직원 중에 선택하는 주제였습니다. 그 중에서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제품 질문은 스프링은 어떻게 구분하는지 물어보셨고, 자격증 없는 이유와 다른 곳에 지원했는지도 물어보셨습니다.
2015 대졸 하반기 경영지원 직무 면접후기

회의실에 모여서 자소서를 씁니다.
한자를 최대한 많이 활용해서 써야 했었고, 사전 준비가 필요했었습니다.

면접방에 들어가서는 이것으로 질문을 합니다.

그 다음에 기업과 직원 중에 어떤 게 우선되어야 하는지를 묻는 문제지를 풀어야 했습니다만,
뭔가 넌센스같이 느껴졌고, 다른 의견이 있어선 안될 답정너 스타일 문제였습니다.

그 후 면접실에 들어가서 개별적으로 질문을 받았고 2명이서 같이 들어갔습니다.
사전 질문지에 직원이 회사보다 우선이라는 답을 적은 면접자에게 집중 포격이 가해졌습니다.

종합적으로 괜찮은 인상을 준 면접이었습니다.
2015 대졸 사무직 인턴사원 공채 생산기술 직무 면접후기

1차 면접은 자기소개서를 자필로 쓰고 면접 전 주어진 주제로 pt 발표를 함.
2차 면접은 임원 분들로 다대다로 진행함.
이전에 지원한 적이 있는지, 창조 경제란 무엇인지 물어봄.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창원 공장에서 오후 1시에 도착하여 서류 작성 후, 3시부터 본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은 지원자 2명 면접관 2명이었고, 총 지원자는 약 50명 정도 되는 듯해 보였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 진행 전 인적성 검사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는데 이 적성 검사 결과 및 면접 전 작성한 서류를 바탕으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우선 면접 대기실에 도착하면 종이에 한자 및 한글을 혼용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합니다. 그 후, 서면으로 된 질문지에 작성을 합니다. (질문지 내용은 회사 정보에 대한 질문) 그 후, 작성한 질문지 및 인적성 결과를 기반으로 면접이 진행됩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적성은 생산 쪽에 가깝다고 나오는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A.제 적성은 생산 쪽에 가깝다고 할지라도 저는 대학시절, R&D와 관련된 설계와 해석을 배울 때 가장 행복했습니다. 제가 일하면서 행복할 수 있다면 그 직무를 선택해도 크게 후회가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Q.R&D는 천안에 있는데 괜찮은가?
    A.저는 사실 근무지는 크게 중요치 않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일에 우선순위를 두기 때문에 근무지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Q.이번에 떨어지면 어떻게 하겠냐?
    A.이번에 떨어지면 반드시 떨어진 이유가 존재할 것이므로, 그 원인을 파악해서 내년에 공채가 뜨면 한 번 더 지원해보고 싶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면접관 2분 중 1분은 계속 무언가를 기록하고 계셨고, 면접관 1분이 모든 질문을 하셨습니다. 질문을 해주시는 면접관 분께서는 시종일관 웃으시며 저희를 대해 주셨습니다. 그 때문에 좋은 면접 경험의 기억으로 아직도 남아있는 기업입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사실 다대다로 이루어진 면접이라는 느낌보다는 2:2혹은 2:1로 약간 면담의 느낌으로 이루어진 면접이라 크게 부담스런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자유롭게 질문하고, 또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대답하는 면접이었기 때문에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냐고 면접관께서 질문을 하셨는데 제 옆의 지원자가 제가 준비한 마지막 하고 싶은 말과 겹치는 말을 하여서 결국 대답하지 못하였던 것이 대원강업 면접에서 저에게 가장 아쉬운 부분입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대원강업은 연봉이 높은 기업으로 유명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지원할 때 그 부분을 모르고 지원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입사해서 다니는 제 친구들은 높은 업무 강도에 간혹 고개를 젓곤 합니다. 저는 연봉과 업무강도는 비례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삶에 우선순위가 어느 곳인지 잘 판단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무조건 연봉이 높으니 이 회사에 지원해야지! 라는 생각보다는 정확히 이 회사에 입사하고자 하는 이유에 대해 정립하셔서 후회 없는 회사생활을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구직자분들을 진심으로 대해주는 느낌.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음.
자필 자기소개서를 쓰는 시간이 있음. (30분)
PT면접) 주제가 하나 주어지고, 10분 동안 준비한 뒤, 면접장에서 1~2분 정도 발표하는 방식이었음.
면접관들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기 위해 계속 노력하는 편. 압박감은 거의 없음.
1차 면접 시, 자필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면접 안내자로 인해 산만한 분위기였음.
면접시간이 매우 짧고, 면접관들이 지원자의 말을 중간에 자르거나 인신공격을 하는 등의 아쉬운 모습을 보였음.
1차 면접은 2:2로 진행되며(면접관은 인사담당자 1명, 담당 부서 실무자 1명), 질문이 크게 어렵지는 않은 편임.
압박면접이었음.
인신공격적인 질문도 있었고, 지방 근무에 대한 생각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았음.

‘대원강업㈜’ 채용시기별 후기

‘대원강업㈜’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