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주)현대리바트

면접후기 리스트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현대백화점 인재개발원에서 1시에 면접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세명, 지원자는 5명이었고 총 15명 정도여서 조를 3개로 나눠 들어갔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3명, 지원자 5명의 다대다 면접이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자기소개는 없었고 자신의 강점과 이유에 대해 왼쪽부터 답변했다. 이후 공통질문은 항상 왼쪽부터 차례로 답변해서 첫번째 지원자는 약간 불리하다고 생각했다. 공통질문을 하고 개별질문은 각각 진행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자신의 강점과 이유
    A.건축을 전공했지만 조형물을 포함해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을 도전해왔다. 조형물은 건물앞에 존재하고 건물은 도시안에 존재하므로 건물을 이해할 수 있고 도시를 이해할 수 있어야 조형물을 이해할 수 있다.
    Q.이전 직장과 지원직무가 다른데 이유는?
    A.이전 직장은 하고싶은 일이라기 보다는 할 수 있는 일이라 지원했었다. 하지만 내 포트폴리오를 보면 건축, 조형물 작업으로 가득차있다. 이젠 진짜 잘 할 수 있고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다.
    Q.어떤 프로그램 다룰 수 있는지
    A.가장 기본적인 캐드를 포함해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그리고 라이노, 렌더링 프로그램으로는 키샷과 루미온을 사용한다. 다만 맥스는 사용해 본 적 없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별로 반응이 없었다. 기대했던 답변이 안나왔던 것 같다. 5명이 들어갔는데 한 두명에게만 질문이 몰리거나 반응이 집중됐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많이 아쉬워하는 눈치였다. 첫 질문에서 거의 마음이 돌아선듯 해 질문이나 반응은 거의 없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비교적 편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지원자가 한번에 다섯명이나 들어가 서로 눈치보거나 답변양식이 첫 답변자와 비슷하게 흘러갔다. 동문서답하는 지원자에게는 압박 질문이 이어졌고 대화하는 분위기보다는 어떻게든 이겨먹으려는 느낌을 받았다. 면접이 1회 밖에 안돼 1차면접이면서 최종면접이라 다양하게 검증하는듯 했다. 그리고 왠지 조급하게 보이기도 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직무에 대해 이해가 부족했다. 공고가 조형물영업&설계라는 이름으로 올라와 영업과 설계를 하는 직무인줄 알았는데 영업직무와 설계직무로 나뉜다는걸 면접장 가서야 알았다. 이후 다른 문제에 대해서도 대기업인데 채용과정이 굉장히 어설펐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직무에 대한 이해라고 생각한다. 공고를 자세히 써주지 않으면서 굉장히 높은 수준의 직무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는 기업이 많은데 무책임하다고 생각하지만 어쩔 수 없다. 홈페이지 상 직무설명 뿐만 아니라 기업의 반기 보고서 등 최대한 많은 경로로 기업정보를 파악해야 한다. 아예 다른 분야의 자료에서도 간혹 해당 직무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고 이외에도 다양한 기업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면 괜히 자신감이 생긴다. 그리고 그 자신감은 분명 합격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길이다.

거의 모든 질문이 자기소개서에 관해서 나왔습니다. 정말 자세하게 이것저것 다 물어보십니다.
현대리바트 신입직 면접을 보았습니다. 1차 면접은 손을 들고 대답하는 방식으로 비교적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하지만 최종 면접 분위기는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한 면접장에 거의 10명 가까이 되는 지원자를 모아 두고, 30초 이상 대답을 못하게 했습니다.
1차 면접에서 4명의 지원자와 3명의 면접관이 자소서 기반으로 면접 봅니다.
채용 과정이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1차 면접 보고 나서 이틀 후에 결과를 알려주었습니다. 참고로 인적성은 없습니다. 서류과정-1차면접-2차면접-최종합격이 채용 프로세스입니다.
1차 실무진 면접은 현대백화점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면접관5명, 면접자7명이 들어갔고 30분 가량 진행했습니다. 전체 질문 한두 가지 있고 나머지는 모두 자소서를 바탕으로한 개별 질문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는 그리 무겁지 않았고 그렇다고 밝지도 않았습니다. 가끔 자소서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질문도 한두 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분위기는 딱딱한 편이고 질문은 평이했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1차 실무 면접은 부담 좀 덜어주려는 분위기였습니다. 디자인 실기는 가구 리빙 등 트렌드 좀 공부랑 스케치 좀 충분히 해가면 무난히 할 수 있을 듯합니다. 2차 임원 면접은 인성 위주라고 들었는데, 저 때는 직무 관련성이 짙었습니다.
1차 직무면접에서 직무를 자세하게 물어보기보다는 자소서를 바탕으로 인성비슷하게 물어보십니다.
1차면접 - 용인에 있는 현대리바트에서 진행됐음. A조는 시공파트 뿐만 아니라 국내영업, 해외영업 파트와 함께 면접이 진행됨. 면접은 팀장 면접으로 각각 다른 면접장에 들어갔음. 9시부터 면접에 관한 소개, 합격후진행사항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고 바로 면접이 시작됐음. 면접관은 3명. 생각보다 분위기가 부드러웠음. 본격적인 면접 시작전, 시공업무에 대해 알고 왔는지, 건축학은 왜 5년제 인지 등 누구를 지목하기 보다는 진짜 궁금해서 몇가지를 물어보기도 함. 질문은 고루고루 답할 수 있게 동일한 질문으로 한명한명 이름을 불러가며 대답할 기회를 줬음. 2차면접- 서울에서 진행됨. 면접대기실에서 대기한 후 사장님이 계신 면접장으로 이동함. 면접장 앞에서 앞 조의 면접을 기다림. 1차와 다르게 무겁고 날카로운 분위기였음. 총6분이 계시고 가운데에 사장님이 계심. 질문 역시 1차와 달리 고르게 돌아가지 않음. 임원분들 책상위에 표준 면접질문표라는게 놓여있는데 그걸 보시고 한명당 한가지씩만 질문함. 이력상의 특이사항이 있는 지원자에게만 추가 질문하고 끝남.

‘(주)현대리바트’ 채용시기별 후기

‘(주)현대리바트’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