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삼성물산㈜

면접후기 리스트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에버랜드에 위치해있는 캐스트하우스에서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면접 시간은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2시에 있는데 저는 2시에 면접을 봤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1명이였고 지원자는 대략 40명정도되었고 5명에서 6명정도 입장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1명이였고 차례대로 먼저 자기소개를 진행후 면접관이 순서대로 질문을하는것에 대답하는 형식이였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차례대로 먼저 자기소개를 진행후 면접관이 순서대로 질문을하는것에 대답하는 형식이였습니다. 재입사의 경우는 재입사를 이우와 어디 지원했는지에 대해서 물어보았고 첫지원자들의 경우는 지원동기와 자기가 지원한 부서에 지원한 이유를 물어보고 자기가 지원한 부서로 다 갈수있지 않다는 애기도 해주셨습니다. 그 후 지원자가 궁금한 질문을 면접관님꼐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이곳에 지원하게된이유 / 이 부서에 지원하게된 이유 / 머리염색이 안되는데 어떤지
    A.평소사람만나는것을 좋아하는 저에게 가장 걸맞는 일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어렸을적부터 놀이공원에서 안내해주는 안내원 언니오빠들이 너무 멋있어서 꿈을 키워왔고 지원하게되었습니다. 식당쪽보다는 사람들을 직접적으로 만나서 안내해주는 부서가 뭐가있을지 생각을하다가 티켓팅팀과 어트렉션부서에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둘다 서로 다른 매력의 요소가 있기에 많은 고민을 했지만 좀더 신명나는 분위기를 워내 어트렉션부서를 선택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제 머리색이 밝은 머리색이였고 머리가 많이 상한터라 합격여부를 알기전까지 염색을 하지 않은 상태로 면접을 봤습니다.) 면접인상에는 조금 문제가 보일 수도 있겠지만 합격을 하면 언제든지 이곳을 위해 제 모든걸 바꿀수 있다는 점을 보여드리기위해 감점요인을 감안하고 염색을 하지 않고 왔습니다. 합격 한다면 합격 하자마자 바로 염색을 하고 교육장에 찾아올것 입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공감을 매우 많이 해주시고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면접을 진행해주셨고 머리색에 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듣고 많이 웃어주셨습니다. 제가 제 차례가 될떄마다 자신있는 표정과 제스처로 자신감있게 말했고 지원자들이 말할때마다 웃으시면서 고개를 끄덕여주시고 공감해주셔서 누가 붙고 떨어질지 매우 알기 어려웠습니다. 표정만 보면 다 합격 시킬것처럼 좋은 표정으로 보셨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매우 편안한 분위기속에서 지원자들의 재치있는 답으로 많은 웃음소리가 들리는 면접장이었던것 같습니다. 특히 저희가 마지막 전 면접팀이였기에 매우 많이 기다려 지치기도 했고 오랜시간동안 혼자서 면접을 보신 면접관님도 지칠대로 지쳐있던 상황이라 축 처진분위기에서 시작했는데 매우 활기차게, 빠르게 끝난것 같습니다. 질문이 많이 오가진 않았는데 지원자들이 자신있고 해맑게 대답해주고있어서 즐겁게 끝난거 같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앞팀들은 시간이 오래걸렸는데 저희 팀은 비교적 빠른 시간안에 끝난 부분이 좀 많이 아쉬웠던것 같습니다. 또 저희 팀에는 재지원자들이 3명 일반지원자는 2명이라서 재지원자에게 더 많은 질문을 하셨던것 같습니다. 전에 일하던 환경을 묻는다거나
    다른 부서 지원 이유라던가 이것저것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질문을 하신것 같습니다 또 좀 질문을 생각보다 잛게 대답한 부분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우선 면접장은 10분 전에는 도착해야되며 입사지원서를 한번 더 다시 쓰는데 10분이라는 시간밖에 안줍니다. 짤막하게 자기를 표현할 수있게 고민해서 가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 들어가서는 항상 웃고 자신감 넘치는 목소리로 대답을 하면 좋습니다. 자세는 반듯할수록 목소리가 더 잘나온다는걸 알아두면 좋습니다. 꼭 에버랜드여야만 하는 이유를 고민해놓으면 좋습니다. 다른사람들이 얘기하는걸 듣고 좋으면 저도 저 000지원자 말처럼 이러이러해서 이렇습니다 라고 자기 생각을 같이 얘기하면 남의 애기를 들어주는 공감능력을 좀 더 보여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면접관이 어떤게 안됩니다 이런거 어떠세요?라는 질문을 받으면 절대 그 조약을 지킬수있다는 자신감도 꼭 보여주셔야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염색부분을 제치있게 대답하여 에버랜드를 위해 준비되어 있는 사람으로 보았다며 합격 후 면접관님께 칭찬을 들었습니다. 또 꼭 웃으세요. 싱글벙글하게 어린이손님을 자주 만나는 자리입니다. 따뜻해 보이는 미소가 가장 좋은 인상입니다

오전/오후로 진행. 인성면접(임원면접)+실무진면접으로 진행. 순서는 임의로 정해짐.
인성면접을 보기 전에 ibt 인성검사를 실시. 실무진 면접은 PT면접.
면접 전, 50분 동안 주어진 과제 해결. 10분 동안 발표. 면접관들이 친절. 좋은 분위기.

‘삼성물산㈜’ 채용시기별 후기

‘삼성물산㈜’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