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한국발명진흥회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잠실 소재 학교에서 치뤄졌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환기를 하고 있었고, 시험 시작 후에는 온도에 따라 난방이 필요한지 물어봐서 맞춰주셨습니다. 교실에 있는 시계 활용했고, 방송으로도 남은 시간을 알려주었습니다. 개인 시계는 아날로그 시계만 사용 가능했습니다. 인성 검사 후 쉬는 시간 있었고, ncs와 전공 사이에는 쉬는 시간 없이 진행됐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정보, 자원관리 영역이 출제되었습니다. 난이도는 전반적으로 평이했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문제가 있어서 그 부분이 어려웠습니다. 수추리 문제가 출제돼서 그 부분에서 시간 관리를 잘 못하면 다른 영역에도 지장을 주었을 것 같습니다. ncs 교재에서 많이 보이는 코드문제, 방정식, 출장 경로 등의 문제가 출제 되었습니다. 특이한 유형의 문제는 없었고 잘 알려진 ncs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ncs 개념을 묻는 문제는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평소에 ncs 유형을 익혀놓고 있었다면 크게 어려운 문제는 없었을 것 같습니다. 빠르게 풀 수 있는 문제와 시간이 걸릴 수 있는 문제를 잘 구분하는 연습을 해 놓으면 합격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특이한 문제는 없었기 때문에 일반적인 ncs 준비하듯이 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정테이프 사용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이런 제한이 있는 시험에서 언제 답안을 작성할지 미리 생각해두면 당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한국발명진흥회 본사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역삼동에 있는 한국지식재산 건물에 18 19층에서 봤습니다. 수정테이프 사용 가능하구 책상 한개에 2명씩 앉아서 시험을 봤기 때문에 옆사람이 어디쯤 문제를 풀고있는지 알 수 있을 정도 였어요. 집중을 하기가 힘들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자료해석 수리 문제가 나왔습니다. 대체로 쉬운 편이었고 언어의 경우에는 해당 단어의 뜻과 비슷한것을 고르시오. 해당 단어를 대체할 수 있는 단어를 고르시오 라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수리의 경우도 난이도가 쉬운 편이라 소금물 거리 문제는 아니지만 기존 문제에서 접해봤을 만한 문제들이었습니다. 자료해석의 경우에는 꼬지않아서 답이 바로 나오는 문제였어요. 인적성 검사는 굉장히 문제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널널했어요.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여기는 수정테이프사용 가능하고 문제가 쉽기때문에 한전처럼 천하제일 ncs대회는 아닐거 같네요. 그리고 1000명지원해서 이번에 220명 필기응시했다고 합니다. 5배수 정도 서류에서 걸렀다네요. 최종으로는 4명뽑고 면접까지는 24명정도 간다고 했습니다. 취업이 어렵긴어렵네요. 그리고 여기는 1시까지 오라고 했는데 1시 30분에 시험시작했고 1시 20분까지 온사람들은 들여보내줬습니다. 그리 빡빡하지는 않았어요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으로 인적성을 실시하였습니다. 서류 통과 후, 적성검사 안내 메일의 첨부 파일로 유의사항을 체크 해봐야 합니다. 팝업 체크 등 인터넷 환경이 좋은 PC에서 하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추리, 도형 등 아주 쉬운 문제들과 약간의 계산이 필요한 문제가 다수 나왔습니다. 온라인으로 하기 때문에 앞에 이면지나 노트에 직접 계산 또는 필기를 하면 무난하게 풀 수 있는 문제가 많이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시절 머리속으로 순서를 구하는 수학 아닌 산수 문제 등 쉬운 문제가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문제이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는 빠르게 패스 할 필요가 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어려운 문제집도 필요없고 쉬운 인적성 문제집을 많이 풀어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정말 쉬운 문제로 쉽게 봤다가는 시간이 없어 절반도 못풀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절반 정도 밖에 풀지 못했습니다. 수시로 시간체크를 하면서 시간이 걸릴 것 같은 문제는 빠르게 패스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한 페이지에 5~10문제씩 풀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야 하기 때문에 한 페이지에서 시간 분배가 필요합니다.

‘한국발명진흥회’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