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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주)웹젠

면접후기 리스트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웹젠 본사에서 오후 2시 15분까지 도착하라는 안내를 받고 2시쯤 도착하여 면접대기했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4명이였고 지원자는 저혼자 들어가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인지 대기하는 인원도 최대한 겹치지 않으려는 것 같았고 저외에 같은 QA지원자는 없거나 다른 시간대였던것 같습니다. 같이 대기하시던분은 기획직무쪽이였고 저 시작전에 한분 저 면접후에 다른 한분이 계셨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인성,적성검사 30분, 수학시험 1시간 후 10분 휴식, 그후 면접 한시간정도 보았습니다.
    인성,적성검사는 주로 회사에서 일어날법한 일들에 관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서술하는 질문이 10문제정도 나왔습니다.
    수학시험은 간단한 연산문제부터 실무에서 필요할 법한 통계, 확률문제등 다양하게 나왔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마음의 준비가 되면 문열고 들어가면된다하였고 들어가면 오는데 얼마정도 걸리는지 간단하게 물어본 후 면접시작합니다.
    인성 적성검사 기반 질문, 자소서 관련 내용 질문, 직무이해도 질문등 다양하게 한시간정도 질의응답을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없는지 여쭤보셨고 그러고 면접끝났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QA가 어떤일을 하는 직무인지 알고있는가?
    A.테스팅을 주로 다룬다고 알려져있지만 테스팅 뿐만 아니라 제품의 완성도를 검사하는 부서로써 개선방향까지 함께 제시하는 중요한 부서로 알고있다 답하였습니다.
    Q.QA관련 자격증에 관해 알고있는지, 알고있다면 소유하고있나요?
    A.QA자격증에 관해 알고있지만 아직 따지못했으며 올해안으로 따려고자 한다답했습니다.
    따고 QA공부를 한게 있는지 물어본것에 관해서는 대학교때 팀플에서 QA를 경험한것외에는 없다고 솔직하게 답함.
    Q.상사가 무리한 업무를 지시할때 어떻게 응대할 건가요?
    A.일단 본인이 할수있는지 여부를 가늠하고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면 주변에 여유있는 팀원분들께 도움을 구하겠다 답했음. 하지만 별로 원하시던 대답은 아닌듯한 표정이였고 후에 일의 경중을 가려 우선순위가 먼저되는 일부터 진행하겠다 추가 응답하였습니다.
    Q.CBT 혹은 오픈베타에 참여해본 경험이 있는가?
    A.어릴적부터 게임을 자주 접할 수 있던 환경이 아니였어서 게임들을 주로 성인이되고 접하여 그런것에 참여해볼수있는 기회가 적었고 지원했어도 추첨형이다보니 연락을 받지못한경험이 꽤 있다 답함.
    Q.게임내 버그 리포팅을 해본적이있는지, 그리고 그 게임 내 버그 리포팅한게 수정되거나 반영된 걸 본적있나요?
    A.주로 해외게임을 즐겨왔다보니 영어로 리포팅을 하는데 한계가 있었고 반영된걸 직접 응답을 들어본적은없다 답함.
    Q.게임업계가 야근이 잦은편인데 알고있는지, 그리고 야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A.알고있다 답하였고 이미 대학교에서 수많은 팀플을 하며 야근은 필요에 의하면 충분히 해야한다는 것을 배웠기 때문에 팀을 위해 야근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않는다 답하였습니다.
    Q.버그 리포팅을 할때 어떻게 하는지, 무엇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나요?
    A.버그가 났던 그 환경을 그대로 전하는것이 중요하다 생각한다 답했습니다. 버그가 확인되어야 어느 부분에서 오류가 났고 수정을 어디를 해야하는지 파악이 되기 때문에 본인이 리포팅할때도 최대한 많은 정보를 담아 리포트를 한다 답하였습니다.
    Q.왜 QA를 지원했는지, 다른 파트 직무에도 지원한곳이 있나요?
    A.QA 직무와 본인의 성격이 잘맞을것같아 지원했다 설명하며 말하였고 다른파트 직무는 지원한곳이 없다 응답함.
    Q.가장 좋아하는 게임 장르는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MMORPG를 좋아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것을 즐겨 다양한 사람들과 게임할수있는 MMORPG를 가장 선호한다 응답
    Q.RPG종류가 아닌 다른장르의 게임 QA 배정을 받게된다면 어떨까요?
    A.RPG를 가장 선호할 뿐이지 타게임 장르를 안즐기는게 아니다. 스팀에 게임이 100개가 넘게 있고 이게임들이 다 다른 장르일 정도로 게임을 폭 넓고 다양하게 즐기므로 문제없다고 답함.
    Q.왜 여러 게임회사들중 본사에 지원하게 되었는지, 본사게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나요?
    A.여러 지원할 게임회사를 찾던중 선호하는 장르인 MMORPG를 주로 서비스하는 귀사에 매력을 느꼈고 회사의 비전을 보고 귀사외 함께 성장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답함. 귀사 게임도 게임을 즐기는 하나의 또다른 방식의 겜이라 생각한다 응답.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한분은 노트북을 가지고 들어오셨고 세분은 메모하시며 질문하셨습니다. 질문을 하신 면접관께서는 눈을 맞추며 존중해주시는 자세로 소통해주셨습니다. 분위기는 최대한 긴장을 풀고 답할 수 있도록 유하게 유지해주셨습니다.
    완전 신입을 바라기보다는 직무에 관해 경험이 있거나 어느정도 공부를하고 지식을 갖고있기를 원하는 분위기였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너무 압박면접도 아니였고 너무 풀어진 분위기도 아닌 적당한 분위기로 지원자를 존중해주는 분위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자소서 내용기반으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으며 앞서 보았던 적성고사의 질문들도 재차 하신것들도 있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본인은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준비가 부족했고..(ex 자격증) 웹젠도 지필고사와 면접사이 조금 쉬는시간을 여유있게 줬으면 좋지않았을까...아쉬움이 듭니다. 지필 시험으로 멘붕이 와있는상태에서 거의 숨돌리자마자 면접이 진행된 것이나 다름없어 면접 분위기가 좋아도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었음.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직무에 대해 많이 정말 많이 공부하고 가세요.ㅜㅜ 인터넷에서 QA는 진입장벽이 낮다 직무이해도가 낮아도 지원할 수 있다, 자격증은 취직후 준비해도 된다는말에 속지 마세요. 중고신입정도로 직무에 대해 빠삭하게 준비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수학공부도 많이 하십시오. 주로 확률통계문제가 많이 나옵니다. 수학못하면 좀 고통받은채로 멘탈이 털려서 면접을 들어가게 됩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성남에 위치하고 있는 웹젠 사옥에서 봤습니다. 시간은 제각각이고 대기실에서 대기하다가 호명하면 면접장으로 이동합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의 수는 자세히 기억나진 않지만 3~4명, 지원자는 2명이 들어가서 봤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다대다의 면접이었고 마스크끼고 질의응답으로 진행하였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직무에 대한 자세한 이해도와 용어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기초적인 부분부터 심화적인 부분까지 관련된 용어와 실제로 실행하는 것들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꽤나 오랜시간동안 물어보았고 이후에는 경험이나 경력 그리고 인성적인 질문도 이어졌습니다. 지원자가 2명이라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 대답을 주고받았고 실제로도 꽤나 오랜시간동안 면접을 진행하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왜 웹젠을 오고 싶어하는지?
    A.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존중해주는 분위기라서 가장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기에 게임업계가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 중에 웹젠은 탄탄한 ip를 가지고 있기에 웹젠을 오고 싶었다.
    Q.야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A.이 분야로 오기로 결정하고부터는 야근에 대해서 당연히 생각하고 있고 문제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업계 특성상 특정한 기간에 매우 바빠지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일을 위해서 야근을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에 휴식을 하면서 야근을 해서 일을 마무리 짓는 것을 먼저 생각하겠다.
    Q.그만둔다면 어떤 이유일 것 같은지
    A.개인적인 문제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회사와 직무에 오기 위해서 많은 노력과 경험을 했기에 그렇게 생각합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노력하고 공부하면 되는데 개인적인 문제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일 수도 있기에 그런 문제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리액션이 크지도 그렇다고 무례하거나 무시하지도 않았던 것 같습니다. 다른 부서는 무시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는 분도 있는데 기술부문에서는 서로 존중해주며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냥 면접관의 반응은 딱히 신경쓰지 않고 본인 페이스에 맞춰 대답했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무난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노트북을 하는 사람도 있었고 질문지 같은 것을 보면서 질문하고 기록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리액션이 그렇게 크진 않았지만 무례하지 않았고 존중받으면서 면접을 진행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후에는 질문도 받고 개인적인 부분도 물어보면서 비교적 분위기를 풀어주시려 한 것 같았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상대적으로 지원자가 적었기 때문에 제 차례가 빨리 돌아온 다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면접이 서로 비교될 수 밖에 없었고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 좋으면서도 아쉬웠던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을 빨리해서 대답해야 했었습니다. 그리고 관련 직무 질문이 좀 어렵고 디테일하게 물어봐서 제대로 말 못한 것도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많이 게임 업계와 최근 이슈에 대해 이해하고 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게임 업계가 특수하기 때문에 저도 면접 전에 인터넷을 통해 인터뷰나 뉴스 등을 통해 많이 알아보고 갔습니다. 실제로 물어보지 않더라고 이해하고 가서 대답하는 것이랑 그렇지 않은 것은 차이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에 대한 질문도 있을 수 있으니 플레이를 해보거나 경험을 잘 정리하고 가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면접은 연습과 자신감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능력을 잘 보여주고 오시길 바랍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판교 사옥에서 봅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지원자 2명, 면접관 4명 입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1차: 지원자 2명, 면접관 4명 입니다.
    2차 : 지원자 3명, 면접관 4명 입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1분 자기소개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면접관들이 돌아가면 질문을 합니다. 생각보다 오랜시간 면접 진행을 했던거 같아요.
    2차 면접에서는 면접 전에 특정 상황을 묘사한 종이를 주는데 읽고 어떻게 답변할지 준비 시간을 줍니다. 종이 들고 들어가서 관련해서 물어보먼 적었던 내용 보면서 대답하면 됩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최근 여기 말고 채용 현황이 어떻게 되어 가나?
    A.다른 기업도 지원 하였지만 그 중에서 이 기업에 꼭 합격을 하고 싶습니다. 나머지 기업은 아직 진행중 입니다.
    Q.웹젠의(외부에서 봤을때) 장점과 단점은?
    A.대표젹인 뮤 게임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단점은 뮤 말고는 크게 히트친 게임이 없습니다. 대박 게임이 더 있으면 좋겠습니다.
    Q.본인이 생각하기에 언제쯤 이직하고 싶을것 같은가?
    A.업무가 편해지면 반복되면 이직하고 싶을것 같습니다. 그러지 않기 위해 프로젝트성 업무를 많이 진행하고 싶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직무 관련 질문에 대답을 하면 관련해서 계속 물어보았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깊게는 아니지만 답변했을때 다시 질문 들어올 것을 예상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체적으로 친절합니다. 당황하면 답변 할 수 있게 시간을 줍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너무 딱딱한 분위기는 아니며 그렇다고 너무 웃는 분위기도 아닙니다.
    당황하면 답변 할 수 있게 시간을 주기도 하고 물도 중간에 마실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는 좋았던것 같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자기소개서에 작성했던 내용에 대해서 면접관들이 읽고 질문을 합니다. 거기에 대해서 나름 준비를 잘 하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대충 준비한 부분이 있었는데 관련해서 질문이 나오면 당황을 해서 면접을 망칠뻔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소개서에 작성한 내용에 대해서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1차 면접에서는 자기소개서에 작성했던 내용에 대해서 면접관들이 자세히 읽고 질문을 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자기소개서관련 질문을 필히 준비해야 합니다. 자신이 없으면 해당 내용을 자소서에서 제외하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2차 면접에서는 인성 관련 면접을 보는줄 알았는데 전공 관련 질문이 약 70%는 됩니다. 그래서 2차 면접도 관련 전공 질문에 대비를 해야합니다. 이 부분이 다른 기업업과 쫌 다른점 인듯 합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웹젠 판교 사옥에서, 15시에 봤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네분이셨고, 혼자 들어갔습니다 지원자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꽤 되는 것 같았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4분, 지원자 1명의 다대일 면접이었으면 직무 면접 역량을 물어보는 질문들이였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자기소개를 진행하고,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 직무에 대한 지원동기, 우리회사에 대해서 어떻게 알게 되었고, 여러게임회사가 있는데 왜 하필 웹젠인지에 대해서 점점 구체적으로 여쭤보셨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왜 우리회사를 지원했는지
    A.중국을 대상으로 하는 대표적인 게임으로 워낙 명성이 있으며, 글로벌 플랫폼이 구축되어 있다. 향후 중국에 진출할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Q.왜 이 직무를 지원했는지
    A.웹젠의 영웅나선전, 샷스크린, 뮤오리진2, 뮤 등의 게임을 해봣는데 이러이러한 개선사항이 있더라, 이걸 내가 수정하고 기획하고, 지표분석을 잘하는 강점을 활용하고 싶습니다.
    Q.우리 회사를 관두게 된다면 왜 관두게 될 것같은지
    A.회사를 선택하는데에 있어서 저만의 기준 세가지를 나열하며 설명했습니다. 제일 큰 것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팀워크의 중요성과 제가 살아오면서 겪은 팀워크 예시들을 들었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제가 대답하는 것에 있어서는 다 긍정적으로 들어주셨으며, 경청해주셨습니다. 다만, 의구심이 드는것에 대해서는 재차 물어보시고, 왜 그런것인지에 대해 다시 물으셨습니다. 게임에 대해서 얼마나 아는지 다른 게임업계는 어떤약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는지를 궁금해하셨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계속해서 더 파고 들고, 의심을 던지시며 농담을 하거나 웃어주는 방식이 아닌 귾임없는 직업에 대한 확실함의 질문의 압박면접이었습니다. 기분 나쁜 면접이 아니라, 정말 이 직무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지. 게임 산업에 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알려고 던지시는 질문 들 이었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항상 지나가고서 준비했던 답변과, 관련게임들에 대해서 더 얘기하지 못해 아쉬웠씁니다. 게임업계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게임레벨을 달성해서 버그와 수정사항 등을 말씀드려도 좋았을 것 같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게임 업계의 특수함떄문에 더더욱 게임에 관심 있고 열정이 있는 인재를 원하는 것 같습니다. 가시기 전에, 이 회사에서 2020년도에 내놓을 신사업은 무엇인지, 현재 게임업계 특이사항과 약점, 이슈 등은 무엇인지 파악하여 전문적인 분야인만큼 소위 게임 덕후로서의 모습도 보여주시는 게 좋을것같습니다. 또한,전공 언어 면접이 있어 그나라 언어를 어느정도 잘하는지 수출하는 데에 있어 의사소통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싶어하셨습니다. 웹젠에 입사하게 된다면 장기적인 목표가 무엇인지도 생각해보게끔 하셨기에 그 목표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2015 하반기 공채 게임사업 부문 PM직무 면접후기

PM 직무라 필기 시험은 없었습니다.
서류 전형에 합격 후 3주 만에 1차 면접이 진행됩니다.
지원자 3명, 면접관 3명이서 1시간 동안 면접을 봅니다.

면접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무 지원 동기, 지원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지, 지원 직무에 대해 알고 있는지를 물었습니다.
그 외에 기술면접을 보고, IT 기술에 대한 설명을 영어로 하는 영어 면접도 있었습니다.
또, 주량에 대해 물었으며, 졸업하고 공백 기간 동안 무엇을 하였는지 물었습니다.
2016 상반기 채용 기술지원 DB 직무 면접후기

서류 전형 결과 발표 후 필기 전형에 응시했습니다.
이후 1차 면접이 진행되었고, 직무 관련 전공 지식과 수학적인 문제, 자기소개서 기반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기초보다 심화된 질문이 많아서 넓게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은 개인 면접으로 진행되며,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랜잭션을 알기 쉽게 설명해달라 하였고, 데이터베이스란 무엇인지 물었으며,
그 외에 머지조인과 무결성 옵션에 대한 질문, 마지막으로 본인의 강점은 무엇인지 등을 물었습니다.
2016 상반기 채용 경영지원 인사 직무 면접후기

다른 직무와 달리 필기 시험을 보지 않고 바로 실무자 면접을 봅니다.
면접장에 총무 팀장과 인사 팀장 두 명이 앉아 있었으며, 분위기는 정말 편안했습니다.

그룹 면접으로 진행되며, 총 세 명이서 한 시간 가량 면접을 보았습니다. 구체적인 면접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분 자기소개, 인사 직무를 희망하는 이유, 성격의 장점과 단점, 가족과 친구들에게 본인은 어떻게 평가되는지,
새로운 조직에 융화되기 위한 본인의 노하우는 무엇인지, 이력서에 기입된 경험이나 자격증과 관련된 질문을 물었습니다.
특히 인사과와 관련된 경험 말고 다른 경험이 많은데, 이것을 어떤 식으로 어필할 수 있을지를 물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마지막으로 왜 본인을 뽑아야 되는지 이유를 물었습니다.
2016 상반기 채용 기술지원 부문 면접후기

지원자 대부분이 정장을 입고 오며, 서류 통과 후 면접을 봅니다.
면접은 약간 난이도가 있으며 편안한 분위기를 만드려는 듯 했지만, 조금 압박 분위기였습니다.
그렇다고 심한 압박 면접은 아니었고, 자소서 기반의 질문을 많이 하니, 이에 많이 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면접은 그룹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1분 자기소개 같은 것은 하지 않았고, 입장하자마자 한명씩 자소서 기반의 질문을 받습니다.
유명한 확률 문제 같은 것도 물어보고, 영어 답변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자소서 기반으로 많이 물어봅니다.
2015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면접후기

서류 합격 뒤 면접을 보고 필기 시험을 봅니다.
1차 면접 당시 직원과 면접관은 친절했고 좋은 분위기에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면접관 셋, 면접자 셋으로 하나의 질문을 세 명에게 차례대로 묻거나 개별질문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질문이 아주 어렵진 않지만, 바로 바로 대답하기에는 좀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여러 질문 중 프로젝트에서 팀원들 간의 의견 대립이 있을 때, 지원자는 주로 어떻게 갈등을 해결하는지를
물었던 게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1차 면접은 타임별로 3명 들어가고, 토론형식이었음.
사전에 토론면접 안내는 없었고, 홍보팀 직원의 순발력과 대처능력 평가를 위해 본다고 했음.
토론면접 주제는 지스타 개최지 선정이었고, 각 개최지 선정해야 할 이유를 발표함.
다음에는 적성면접이었고, 굉장히 세부적이고 직무에 관한 까다로운 내용이 많았음.
직무 관련 준비 많이 해야 함.
면접 분위기는 좋았음. 면접관들이 경청해주는 분위기였음.
외국어 면접도 함께 봄. 외국어 실력이 있으면 무난했을 것임.
외국어 면접 때는 실무 관련 질문은 하지 않음.
한국어로 진행되는 면접에서는 주로 게임에 대한 열정과 웹젠 게임에 대한 관심을 물어봄.
11월 서류전형부터 2주 간격으로 필기(서술형), 1차(기술), 2차(인성) 면접을 봄.

면접관 4명과 지원자 3~4명으로 다대다 면접으로 봄. 면접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됨.
질문은 기초적인 것과 자소서에 적힌 프로젝트 경험에 대해 물어봄. 경험 위주의 질문이었음.
게임에 대한 질문이 많아서 게임을 많이 해보고 가야할 것 같음.
팀장, 실장급 1차 면접에서는 주로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와 경험,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방향을 물어봄. 웹젠의 게임과 현재 업계 이슈 등을 공부하면 도움이 될 것임.
기술시험은 넥슨, 엔씨소프트에 비해 쉬운 편이었음.
C, c++ 자료구조/알고리즘, 간단한 수학문제 중심이었음. 면접 분위기는 좋은 편이었음.

다대다 면접으로 팀장, 실장 급과 기술위원회 TD가 면접관이었음. 임원면접은 평범했음.
영어, 게임의 이해에 대한 필기시험을 보고, 영어질문 포함한 다대다 면접을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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