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주)좋은책신사고

면접후기 리스트

2016 신사고아카데미 영업지원팀 면접 후기

서류합격 결과가 나고 5일 후 필기 시험이었습니다.
시험은 총 3part로 창의력 > 인성검사 > 직무 역량 평가입니다.

필기시험은 오전 10시였고 합격 통보는 당일 6시쯤이었습니다.

1차 실무 면접은 바로 다음날 오후 3시였습니다.
면접이 바로 다음날에 있어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니 미리 면접 준비를 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필기시험에는 영업 지원 파트여서 매출 달성률, 성장률, 엑셀 수식을 쓰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면접은 면접관 3명에 지원자 2명의 다대다 형식이었는데, 원래는 (면접관)3명:(지원자)4명인 것 같았습니다.
분위기는 진지한 편이고 약간의 압박면접이었습니다.
면접이 상당히 긴 시간 진행되었고(약 1시간 반 소요) 면접관 세 분이 계속 돌아가면서 질문하셨습니다.
면접 당시에는 불합격자는 메일로 통보를 해주겠다고 했으나 불합격자에게 따로 메일로 통보는 없었습니다.

면접질문으로는
자기소개, 성격의 장단점, 지원동기, 상사가 일을 시키고 그날까지 해 달라고 했는데 저녁에 중요한 약속이 있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동아리 활동은 했나, 회사의 재무제표는 봤는가, 취미와 특기는 무엇인가, 그리고 창의력 관련 질문 등이 있었습니다.
2016 직무 면접 후기

서류 마감하고 바로 다음날 합격 문자 받음.
이틀 뒤에 필기시험 봄.
- 회사에 대한 시험(회사 연혁, 인재상 등)
- 인적성 검사(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솔직하게 답하면 되는 질문)
- 전공에 대한 서술 시험(고등학생 지식 선에서 답할 수 있음.)
총 1시간 30분 정도 걸림.

필기시험 보고 난 다음 날 합격전화 옴. 전화 받은 다음날 실무면접 봄.
굉장히 스피디하게 진행되는 절차였음.
실무 면접을 금요일에 봐서 합격통보는 다음 주 월요일에 났음.

면접관 세 분과 지원자 한 명씩 들어가서 30분 면접 진행됨.
준비된 질문지가 있고, 그 중 골라서 질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됨. 전체적으로 살짝 압박 면접임.

질문은 자기소개, 성격의 장단점, 전공 관련 질문, 교육 콘텐츠란 무엇인지,
5년 후 자신의 모습을 큰 그림을 그린 뒤 설명해보라, 신사고에 대해 질문할 점 등이 있었음.
2015년 중고등 참고서(수학) 면접 후기

이력서 제출하고 일주일 내로 개별 통보받았습니다.
면접질문으로는 수학 교재 전문 회사라 학업 지식 질문이 많았고,
현재 출판 중인 교재의 문제점이나 아쉬운 점에 대해 질문 받았습니다.
2015 마케팅 직무 면접 후기

서류통과 후 2~3일 내로 필기시험 연락이 옵니다.
필기시험은 신사고와 관련된 내용(인재상, 사업 등)과 그림을 보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것,
직무 관련 논술 3문제, 흔히 있는 인성검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케팅 직군이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 보도 자료 작성 / 신사고 새로운 브랜드 론칭과 관련된 문제가 나왔습니다.

필기시험을 통과하시면 1차 면접(면접관 3/지원자 1)이 40분 가량 진행됩니다.
기본적인 인적 사항부터 관련 경험 꼬리 질문(졸업이 왜 늦어졌냐, 휴학기간 동안 뭘 했냐 등등), 필기시험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왜 이렇게 생각했냐, 구체적으로 한번 설명해봐라. 그걸 하려면 힘들지 않겠냐 등), 인턴 경험을 살려
신사고 마케팅을 짜본다면? 등을 물어보셨습니다.
그 외 왜 마케팅에 지원했냐 / 마케팅은 무엇이라 생각하냐 / 마케팅에 필수적인 것은 체력인데 자신 있냐 등
관련 직무에 대한 질문도 하셨습니다.

면접 질문으로는
ㆍ개인 인적 사항 (흡연, 주량, 사는 곳, 부모님 직업, 취미/특기, 희망연봉 등)
ㆍ경험 관련 (학교, 인턴, 대외활동 등)
ㆍ필기시험 관련 (구체적으로 설명해보시오 등)
ㆍ지원 직무 관련 (마케팅이란 / 관심이 있었음을 어떻게 증명하냐 등) 등이 있었습니다.
실무진면접 때 지원자 3명에 면접관님 4분이서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첫 질문은 학점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자소서에 모두 써져 있지만, 면접자가 직접 이야기 하도록 하셨습니다.
저 혼자 학점이 낮았기 때문에 약간 주눅이 들었습니다.
면접 자체는 저의 전공을 이용해서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와 같이 전공과 회사를 접목시켜보라는 식이었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어려웠고, 합격발표는 면접일 3일 후에 공지되었습니다.
총 두 차례에 걸쳐 면접을 진행했고, 인적성 검사도 실시했습니다.
면접 질문 중에 인상 깊었던 것은 오래 앉아있어야 하는데 허리에 이상이 있는지에 대해 물어보셨던 것입니다.
전반적인 면접 난이도는 어려운 편에 속했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조금 딱딱했습니다. 대답을 잘 못하면 되물어보십니다.
다대다 면접에서는 한 지원자에게 편중된 질문을 하지 않고 모두 공평하게 기회를 주는 느낌이었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어려웠고, 합격여부 발표는 면접 후 2일 정도 소요됩니다.
1차 면접과 2차 면접으로 나뉩니다.
회사에 가서 인적성 및 필기 시험을 보는데, 홈페이지를 꼼꼼히 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필기는 직무관련된 것을 푸는거라 문제는 어렵지 않았지만 양이 꽤 많았습니다.

1차 실무진 면접은 면접관 세 분 지원자 한명이 들어가 진행했습니다.
한 분이 주도적으로 질문을 하셨고, 나머지 분들은 무표정을 유지하셨습니다.
성장과정이나 지원동기를 물어보시고 자소서 관련 내용 위주로 질문하셨습니다.
또, 수학 개념에 관련된 질문을 많이 하시니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함수, 집합, 나머지정리 등의 정의)
또, 기존 신사고 교재의 장단점 등 회사에 관련된 질문도 하십니다.
면접 난이도는 매우 어렵습니다. 합격 여부 발표는 7일 후 에 공지되었습니다.
2015 출판 기획직면접후기

서류 마감 이틀 만에 결과 발표남. 자소서 많이 안 보는 것 같음.
면접 질문은 출판사나 교육 관련 경험이 있는지, 어떤 책을 만들고 싶은지 등이 있었음.
2015년 회계 직무 면접 후기

1차 필기 시험은 인적성 문제 반, 전공 문제 반이었습니다.
재무 회계의 기초 개념과 분개위주의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전공 시험이 당락을 결정하는 듯 했습니다.

실무진 면접은 지원자 3명에 면접관 4명이었습니다.

면접질문으로는
신사고의 재무제표를 보았을 때 어떤 기업인 것 같은지 가지고 있는 지식 하에 대답해보시오,
학점이 어느 정도인지?, 본인의 전공을 이용해서 회사에 접목시켜보시오 등이 있었습니다.
좋은책 신사고의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보고서 제출, 실무진 면접, 인적성, 사장님 면접 순으로 빠르게 진행됩니다.
면접 질문들에는 평소 생각했던 바에 대해 최대한 솔직하게 이야기 했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보통이었고, 합격 연락은 면접 후 10일 정도 뒤에 받았습니다.
서류전형 통과 후에 1차 면접과 2차 면접을 진행합니다.
성장과정을 포함한 자기소개를 해보라고 하셔서 준비한 자기소개를 했다가 성장과정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지적하셨습니다.
지원분야 전공 지식에 대해 집요하게 물어보십니다. 전공지식을 빠삭하게 알고 있지 않으시다면 지원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재 기획 및 편집에 관련한 동아리 경력 같은 것들은 경력으로 인정해주시지 않습니다.
동아리 경력 자기소개에 써서 서류 전형에 통과했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동아리 경력은 경력이 아니라며
면접 때 매우 비난 받았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어려운 편에 속하니 많은 경험을 쌓으신 뒤 준비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1차 면접 때는 면접관님 네 분과 면접자 한명 형태의 다대일 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꼬리물기 질문들을 많이 하셨기 때문에 압박의 강도가 상당한 면접이었습니다.
스스로의 한계를 넘어보았다고 할 수 있는 경험이 있는지, 음력 생일은 몇월 몇일인지 등과 같이
인성과 개인 신상에 대한 질문부터 전공 관련 질문까지 하셨습니다.
면접 시간이 굉장히 길어서 1시간 10분 가량 진행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2차 면접이 최종 면접으로 대표이사와 일대일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 시간은 길어야 10분정도 입니다. 모든 면접들 중에 가장 특이했던 면접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성을 확인하는 다른 최종면접들과는 달리 전공에 대한 질문도 있었습니다.
가장 특이했던 부분은 갑자기 손을 펴서 보여달라고 하신 것이었습니다.
손은 큰 편인지 손가락 길이는 어떤지 손은 두꺼운 편인지를 물어보셔서 당황스러웠던 면접이었습니다.
합격 여부는 면접 본지 14일쯤 뒤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 질문이 그렇게 전문적이지 않았습니다.

1차 면접은 큰 회의실 같은 곳에서 책상 없이 의자만 두고 2명의 면접관님이 진행하셨습니다.
분위기가 매우 압박적이었는데 질문이 비전문적이어서 당황했습니다.
업무 전문성에 대한 질문은 많이 않았고, 어떤 사람들과 일을 못하는지와 같은 일상적인 질문을 하셨습니다.

2차 면접은 대표님 면접인데 면접의 목적이 무엇인지 잘 파악이 안됐습니다.
전문성 평가인지 인성평가인지 잘 모르겠는 모호한 질문들을 받았습니다.
담배를 피는지 술은 얼마나 마시는지 이런 일반적인 질문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서류에서 필기, 면접에 이르기까지 면접에 이르기까지 전형이 굉장히 빠르게 진행됩니다.
면접은 신사고 본사에서 보았습니다.

1차 실무 면접은 면접관 두 명과 지원자 두 명으로 다대다 면접입니다.
면접관 한 분은 인성에 관한 질문을 주로 하셨고, 다른 한 분은 영어 문법 관련 질문을 하셨습니다.
분위기는 딱딱하지 않고 지원자의 대답을 기다려주는 편입니다.
면접 결과는 보통 당일이나 다음날 확인할 수 있는데, 저는 다음날 확인했습니다.
꼬리물기 식의 면접이라기보다 한 사람이 대답하면 옆 지원자에게 같은 질문을 하고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는 식이었습니다.
마지막에는 집에서 회사까지 걸리는 시간, 취미, 특기, 결혼여부, 흡연여부 등등 인적사항을 체크하십니다.
면접은 대체적으로 어려웠는데, 특히 창의성을 언제 발휘했냐는 질문이 어려웠습니다.
채용 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보고서전형, 3차 인적성검사, 4차 실무진면접, 마지막 최종 사장님 단독 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면접 후 합격 발표는 2일 정도 후에 나옵니다.
서류 합격 후에 매우 빠르게 면접 일자가 잡히고 연락도 빨리 오는 편입니다.
면접에 앞서 준비할 것은 개인 인성에 대한 답변 준비 입니다.
실무 관련 질문들도 있었는데, 면접은 면접관님 4분에 지원자 3명이 함께 보는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어려웠습니다.
면접은 1차 실무진 면접, 2차 사장님 면접입니다.
면접은 매우 까다롭게 진행되고 난이도도 매우 어렵습니다. 합격 여부는 2일 후에 발표됩니다.
1차 실무진 면접 때는 면접관님들 3분이서 들어오셨습니다.
호구조사에 심혈을 기울이시고 지원서에 공백란이 있는 것을 안 좋아 하십니다.

2차 사장님 녀접 때도 이력서를 중심으로 물어보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면접 내용이 전반적으로 1차와 중복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무진 면접 전에 제출한 실기과제에 대한 설명과 디자인, 코딩에 관련된 질문들도 받았습니다.
의도하고 압박면접을 하시는 것 같지는 않지만 상당히 예리한 질문들을 많이 하십니다.
예를 들어 말이 느린데 성격도 게으르고 굼뜨는지 부모님 직업이 별로이기 때문에 기재하지 않은 것인지 등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좋은책 신사고의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보고서 제출, 실무진 면접, 인적성, 사장님 면접 순으로 빠르게 진행됩니다.
면접 질문들에는 평소 생각했던 바에 대해 최대한 솔직하게 이야기 했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보통이었고, 합격 연락은 면접 후 10일 정도 뒤에 받았습니다.

‘(주)좋은책신사고’ 채용시기별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