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SK D&D㈜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AI 인적성 검사로 실시했기 때문에 원하는 환경에서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흰 배경의 방에서 온 집안의 조명을 총동원하여 응시 환경을 밝게 세팅했습니다. 복장은 너무 과한 격식을 차리지 않고 리넨 셔츠 & 자켓을 입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 AI 인적성 검사
    - 일반 질의 응답 (면접과 유사): 자기 소개, 성격의 장단점, 직무 지원동기와 같은 질문을 받고 이에 답변했습니다.
    - 인성검사: 일반적인 인성검사와 대동소이합니다.
    - 적성검사: 여러가지 게임으로 적성검사가 진행됩니다. 공 무게 순서 맞추기, 사람 표정 보고 감정 맞추기, 순발력 게임, 하노이의 탑(옳은 순서로 원반 옮기기), N back 게임 등 일련의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 마지막 추가 질문: 예상하지 못했던 추가 질문이었습니다. 직무와 산업에 관련한 꽤 난이도 높은 질문 2가지를 받았습니다. 이 질문은 지원 직무에 따라 다르게 설정되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2. SKCT
    AI 인적성 검사에서 적성에 관한 부분은 검사가 되어서인지, SKCT 에서는 인성검사만 진행했습니다. 일반적인 인성검사와 대동소이 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많은 기업에서 AI 인적성검사에 (아직까지는) 동일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구글링 등을 통해서 어떤 유형의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는지, 어떤 방식으로 AI가 지원자를 평가하는지 등 도움이 될 만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게임 문제에 대해서는 절대적인 게임 플레이 역량을 보기보다는 인내심, 습득력 등 '과정 자체'를 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판교에 위치한 sk 본사 건물 3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건물이 너무너무 좋아서 반하고 왔습니다. 책상도 컸고, 수정테이프랑 컴싸 모두 모든 수험생들에게 다 배부해주더라구요. 지은지 얼마 안되서 화장실도 너무 좋고 완전 최신식 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시험보는 느낌이였습니다. 대신 시계 소지 금지 및 내부에 시계 가 없어서 시간을 체크할 수 없었어요.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실행역량 30문제, 수리 언어 직무(m)타입 은 각각 20문제씩 나왔습니다. 수리는 응용수리위주였고 자료해석 비중은 지싸트대비 적었어요. 확률, 거속시문제, 농도, 비율 등등 기본적인 유형부터 엄청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문제까지 다양하게 나왔습니다. 언어 지문은 길이가 길지는 않았는데 애매한 게 많았던 것 같습니다. 직무도 경영이론이라기보다는 전반적으로 언어같은 느낌이 강했어요. 추론은 안나왔어요.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sk는 실행역량과 인성이 제일 중요하더라구요. 시간관리도 중요해보입니다. 상반기에는 sk 합격했었는데, 하반기에는 실전에서 풀면서도 아 이번엔 떨어지겠다. 라고 느꼈어요. 그만큼 집중과 시간관리가 필요합니다. 최대한 체력관리에 힘쓰시고 모르는 문제는 빨리 넘어가는 연습을 해야할 것 같아요. 찍지도 말구요. sk는 오답 감점제가 있습니다. 그럼 다들 하반기에는 취뽀합시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본사 건물 세미나실 같은 곳에서 봤습니다. 수험자들간의 간격도 적당히 떨어져있고 널널했습니다. 알고보니 시간대별로 나눠서 진행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도 하나씩 갖고 시험 볼 수 있고 편한 자리였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전형적인 SKCT 문제집으로 시험을 봤습니다. 그래서 시중에 나와있는 SKCT문제집을 풀고 연습해서 갔었는데 그래도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이랑 유형이 다 같지는 않고 몇몇 다른 유형들이 나오긴 했었습니다. 인턴을 뽑는 공고여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맨 뒤 한국사는 시험보지 않았습니다. 틀리면 감점이 있었던 것 같고 그래서 풀 수 있는 문제들만 풀었었습니다. 그리고 유형별 시간을 재는데 시간이 다 풀 수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준비를 하실꺼면 시중에 나와있는 SKCT문제집을 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형별 시간을 재기 때문에 시간단축연습도 필요할 것같습니다. 시간연습을 하지 않아 풀지 못한 문제들이 좀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솔직히 잘 못풀었다 생각했는데 합격하는 사람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이런것으로 보면 정답률을 보는 것 같고 인성도 많이 보는 것 같으니 그 점도 생각하고 시험장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SK D&D㈜’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