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매일유업㈜

면접후기 리스트

서류 - 인적성 - 1차 면접 - 최종면접 - 입문교육 순서임. 토론 및 PT 면접 아닌 인성면접이고 면접관 5:지원자 5 면접임. 지원자가 많은 만큼 면접관도 많음. 거의 4~5조가 동시에 면접 진행하는 것 같음. 면접관들은 전부 다 인상 좋음. 편한 면접이었고 압박면접 제로임. 디테일하게 파고들지 않고 말할 때의 태도를 보는 느낌이 들었음. 1분 자기소개 없이 바로 간단한 기업 설명과 함께 전체 질문을 했음. 전반적 기업 정보에 대한 질문 일체 없었음. 그렇다고 자소서 내용에 대한 것은 직접적으로 묻지 않음. 1. 의견 충돌 극복 경험 2. 가장 힘들게 성취했던 일 3. 왜 영업을 선택? 4. 영업을 잘 할 수 있는 이유 등등 평이한 질문이나 정작 자소서에 있는 내용을 묻지는 않기 때문에 제대로 대답할 것을 준비해야 할 것 같음. 1명당 10~15분 정도 총 면접시간 1시간 남짓임. 면접비 3만 원 받음. 한 가지 팁을 드리지면, 하필 왜 매일유업 영업에서 일해야 하는지를 잘 어필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음.
서류 - 인적성 - 실무진 면접 - 임원진 면접의 형태로 진행함. 임원진 면접은 채용인원의 3배수를 대상으로 다대다(면접관3:면접자5)형태로 진행됩니다. 면접 형태는 실무진, 임원진 둘 다 질의응답식 인성면접 입니다. 주요 면접 질문 1) 영업을 한 단어로 표현하면? 2) `자신의 전공`을 선택한 이유는? 3) 생산/품질 지원 안 하고 왜 영업 직무에 지원했는가? 4) 가상의 상황 제시 후 어떻게 대처 또는 설득하겠는가? 5)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입니다.
편안한 분위기 면접임. 서류-인적성-1차면접-2차면접인데 빠르게 진행됨. 면접관 3명, 면접자 5명으로 진행함. 영어질문이나 자기소개는 없어서 좋았음. 1차면접은 평이한 질문들이라 대부분 면접자들이 답변을 잘 했음. 전문 지식 같은 건 물어보지 않았음.
면접 보기 전 대기할 때 인사담당자들이 적극적으로 대기하는 사람들에게 말도 걸고 분위기 편안하게 해줍니다. 면접 분위기는 최대한 부드럽고 웃으면서 하려고 노력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면접 질문으로 최근에 누군가에게 거절당한 경험, 가장 성취감 있었던 경험, 마지막으로 할 말 등이 주어졌습니다.
면접은 1, 2차로 이루어지며 면접관들이 굉장히 젠틀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압박면접도 무례한 질문이 없이 직무 관련해서만 들어옵니다. 직무를 선택한 이유, 어떤 상황을 제시하고 이럴 때 어떻게 하겠는가? 와 같은 질문을 하셨습니다.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 면접으로 진행됨. 매일유업 제품 마케팅 방안이나 본인의 커리어, 목표에 대해 질문함.
인적성을 보고, 며칠 뒤 1차 면접을 봄. 5명이 한 조였으며, 질문은 평이한 수준이었음. 다른 방은 질문이 어려웠다고 하는 걸 보니, 편차가 있는 듯함.
총 3번의 면접으로 1차는 실무진, 2차는 팀장급, 3차는 경영진 면접이었음. 외국어 질의응답을 함.
해당 팀장, 인사 팀장, 임원 1명이 개인 면접을 실시함. 주로 인성 및 전공에 관한 평이한 질문들이었음.

‘매일유업㈜’ 채용시기별 후기

‘매일유업㈜’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