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현대건설㈜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용산고등학교에서 실시하였습니다. 본인의 필기구는 사용할 수 없었고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싸인펜과 수정용 테이프를 제공하였습니다. 날씨가 많이 춥진 않았고 작년과는 다르게 스마트폰 어플로 출석 체크하여 빠르게 입장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미리 어플을 까셔야해요. 그래야 빨리 들어갈 수 있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논리, 자료추론 등이 나왔습니다. 언어는 수능 언어영역이랑 비슷한 난이도였고 논리나 자료추론이 개인적으로 어려웠습니다. 4분의 3정도 밖에 못 풀었습니다.

    도형추리는 굉장히 쉬워서 95% 정도 풀었습니다. 전체적으로 75~80% 푼 것 같습니다.
    저는 2권(에듀스, 시대고시) 정도 풀어보았는데, 더 어려운 난이도였습니다.

    특이한 점을 말씀드리면 인성검사가 다른 회사에 비해 양이 많았습니다. 현대는 인성을 중요하게 본다는 소문이 있는데, 맞는 것도 같고 아닌 것도 같고..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현대차그룹은 매년 비슷한 유형입니다. 그러므로 현대그룹에 꼭 가고 싶으신 분은 2~3권 정도 넉넉히 공부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인적성 검사 시 가장 중요한 점은 속도와 정확성입니다. 친구들과 스터디를 해보시고 비교해보시면 본인의 실력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스터디 할 때 성적이 좋아 그렇게 인적성에 힘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인성검사 같은 경우는 면접 시 면접관들이 인성검사를 토대로 질문하니까 되도록 솔직하게 쓰시거나 거짓말을 잘 칠 자신있으면 어떻게 체크했는지 기억해 두십시오.

‘현대건설㈜’ 채용시기별 후기

‘현대건설㈜’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