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현대제철㈜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4월8일 8시30분부터 14시까지 인적성 검사가 진행되었다.
    입구에서 진행요원들이 오는 순서대로 좌석표를 배부하였다. 현대자동차는 계열사 한 곳만 적성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좌석을 지정하지 않은 것 같다. 컴퓨터용 싸인펜, 볼펜, 수정테이프는 일괄 지급되었고 시험끝나고 버거킹쿠폰, 에너지바, 물을 주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시중 문제집과 같은 유형이었다. 언어이해, 논리판단, 자료해석, 정보추론, 공간지각이었다.
    공간지각의 경우 전개도를 보고 정육면체를 결합한 후 양옆앞뒤로 몇번 회전하면 어떤 모양이 나오겠는가 하는 문제였다.
    인성검사는 두 파트이다. 솔직하게 대답하였는데 까다로운 유형이 있긴 했다.
    예를 들어 모두 긍정적이고 나의 성격과 비슷한 문장 세 가지를 제시하고 가장 먼 것과 가장 가까운 것을 하나씩 골라야 한다.
    역사에세이는 올해부터 없어졌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공간지각 도형결합 문제의 경우, 처음 인적성 공부를 할 때 정말 어려워서 포기하고 싶었다.
    하지만 시험을 일주일 앞두고 관련 문제를 모두 풀었고 실제 시험에서는 거의 다 풀 수 있었다.
    공간지각이나 자료해석, 정보추론이 가장 변별력이 갈리는 유형일 듯 싶은데
    시험을 앞두고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한다면 승산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Hmat 시험은 정말 길기 때문에 아침을 꼭 먹거나 간식을 가져가서 중간에 배를 채우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목동중학교에서 오전 8시 30분 입실 완료였습니다. 나눠주는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를 사용해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아날로그 시계 포함 모든 소지품을 가방에 넣어 앞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자료해석, 정보추론, 공간지각 영역의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언어 영역은 문단 배열, 일치 불일치 문제 등이 나왔고, 자료해석, 정보추론 모두 시중의 문제집과 비슷한 유형으로만 출제되었습니다. 공간지각 영역은 세 가지 전개도를 조립하고 각각 다른 방향으로 회전했을 때 마지막으로 보여지는 그림을 찾는 유형만 출제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많이 어렵지 않은 난이도로 출제되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검사는 많이 하면 충분히 실력이 늘 수 있는 시험입니다. 단순히 많이 풀기만 하기보다 시간 안에 정확도를 높이는 연습을 하시길 바랍니다. 시중 문제집과 실제 시험이 유형과 난이도가 다르기는 하지만 많이 풀어보면 신유형이 나와도 많이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최대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고 시험장에 가시기를 추천합니다. 혼자 연습할때도 한 문제를 풀어도 시간을 재면서 풀어보는 연습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목동중 8시반까지. 지하철 내부에 표시는 되어있지만 길에는 안내가 되어있지는 않음. 다른 기업들은 이름대로 고사장을 짤라놨지만 현대제철은 온 순서대로 고사실하고 자리 선정됨. 친구랑 같이오면 같은 고사장서 시험보는것도 가능함. 고사장은 초반에는 난방을 해놓았지만 반쯤 지나고 난방을 중단했는지 발하고 손이 시려웠음. 펜하고 사인펜, 수정펜 나누어줌. 중간에 간식은 안나누어주고 끝날때 버거킹 5000원 상품권 나눠줌. 그리고 밖으로 나갈때 닥터유 에너지바하고 물도 나눠줌.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도형, 추리, 인성 2개. 언어는 지문들이 인문 이공 복합으로 나옴. 문제 난이도가 쉬웠음. 답도 꼬아있지 않고 간단하고 찾기 쉽게 나옴. 수리는 확통이나 계산 문제가 나오지 않음. 자료 해석하기랑 자료보고 유추가능한 정보 찾기 두 유형으로 나옴.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음. 단지 표 읽기가 좀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들이 있어 시간 조절하기가 힘듬. 추리도 다른 회사들보다 쉬운 느낌. 어려운 문제들이 몇개 있었지만 시간 안배때문에 넘어감. 그 외 문제들은 풀기 쉬움. 이것도 시간 조절 싸움임.

    도형도 어렵지 않았음. 전개도를 주고 오른쪽, 왼쪽, 앞, 뒤로 몇번씩 굴리고 주사위를 쌓아두고 맞는 것 찾기. 사실 돌리지 않아도 전개도에서 바로 읽어서 풀기 가능했음. 하지만 이것도 정확도를 위해서 시간을 좀 써야해서 시간 조절하기가 힘듬. 인성파트는 2개인데 하나는 기본적인 3문항에서 정도표시와 멀다 가깝다 문함. 다른 하나는 한 문장을 보고 5개의 정도에서 정도 선택.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기본 언어, 수리, 추리, 도형을 연습했다면 HMAT은 사실 어렵지 않은 난이도이다. 그래서 시간 안배 연습이 많이 되어야하고 정답률 높이는 연습도 필요하다. 기본 문제집 하나 사서 여러번 푸시기를 추천! 단 수학은 표 읽기 위주로 하는게 좋을 것 같음. 다른 회사 대비하려면 계산 문제를 풀어야 하겠지만 현대는 표에서 퍼센테이지 계산하는게 유일한 수학 계산임.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장 분위기는 좋습니다.
    현대제철은 다른 기업과는 달리 정해진 자리가 아닌 도착하는데로 고사장 배정을 받습니다. 자리도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시험 끝나면 햄버거를 주었습니다.
    시험감독관님들이 최대한 응시자들 편하게 해주려고 많이 노력하십니다.
    그리고 시험은 오직 컴퓨터용 싸인펜으로만 풀 수 있습니다.
    손목시계도 사용할 수 없고요.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공간지각, 인성 문제가 나옵니다.
    HMAT은 역시 난이도가 어렵습니다. 모든 부분에서 시험이 부족하드라고요
    특히 공간지각 부분은 시험지에 아무런 필기 없이 오직 눈으로만 풀어야 하기 때문에 더 힘들었습니다.
    저는 특히나 공간지각 부분을 못해서 이런점이 더 어려웠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현대 인적성은 처음이었는데 문제집은 한권 풀고 갔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진짜 어려웠습니다.
    공간지각같은 경우에는 상반기에만 나온다고 하고 하반기는 다른 유형이 나온다고 합니다.
    현대 인적성 같은 경우에는 아침 일찍부터 시작해서 늦게 끝나기 때문에 컨디션 조절 잘해야 합니다.
    중간에 초콜렛이나 허기를 채울 수 있는 간식거리 가져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성도 다른 기업과 달리 유형 1, 2로 나눠져 있는데 이게 솔직하게 하지 않으면 유형 1,2를 다르게 응답할 수 있으므로 솔직하게 대답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제철㈜’ 채용시기별 후기

‘현대제철㈜’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