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엔에이치엔 주식회사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NHN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저지 사이트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허가되었고, 시험 장소는 물론 알아서 아무데서나 치면 되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툴을 이용해 문제를 풀고 해당 사이트에 제출하는 방식입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정말 기초적인 알고리즘 문제가 나왔습니다. 모음과 자음이 연속되는 단어 찾기, 숫자 뒤집기, 큰 수와 작은 수 합을 가장 크게 만들기, 가장 가까운 거리의 점 찾기 등이 나왔습니다.

    평소 알고리즘을 공부했다면 무난하게 다 풀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다른 기업의(삼성, 넥슨, 티몬, 쿠팡, 네이버 등) 시험 대비 조금 쉬운 편인 것 같습니다.
    +알고리즘 저지 사이트에서 조금 문제를 풀어봤다면 한번쯤은 봤을 법한 기본 문제들이었습니다.(창의적인 문제가 없었음.)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NHN은 전형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첫 관문인 pretest 1차는 난이도가 크게 높지 않았다. 기본적인 sw개발자를 뽑는 전형이 시작됨에 앞서 코딩을 할 수 있는 사람인지를 체크하는 것 같다. 때문에 평소 코딩을 한 사람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고 시험에 임해도 된다. 어려운 문제가 딱히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

    오히려 인적성을 준비하는 시기에는 면접 준비를 하는 게 더 도움이 되는 것 같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판교에 위치한 NHN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시험이 진행됩니다. 판교 역에서도 멀고 주말에 치러지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지는 않습니다. 또한 서류는 거의 모두 합격시켜 주기 때문에 배수가 상당히 높아서 시험장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혼잡했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IT 회사인 만큼 프로그래밍과 DB, 전산학 관련된 IT 문제들 위주로 출제되었습니다. 대부분 객관식으로 출제가 됐고 간혹 손코딩해야 하는 문제들도 출제되었습니다. IT 전반적인 분야에서 출제되고 정보처리기사보다 난이도가 높았던 것 같아서 많은 준비를 해야 하는 시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서류전형이 변별력이 없고 사실상 pre-test가 첫 단계인 만큼 많은 사람을 걸러내기 위한 시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서류전형은 쉬웠지만 pre-test는 많은 준비를 하고 가야하는 시험인 것 같습니다. 이 시험을 통해서 실제로 많은 프로그래밍 경험과 IT 지식을 원하는 게 보이는 회사여서 어설픈 준비로는 대비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수험서등을 통해서 기초도 많이 쌓아놓고 실무적인 지식들이 있는 상태에서 시험을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주말에 사옥에 가기 위한 교통이 좋지 않기 때문에 미리 찾아보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엔에이치엔 주식회사’ 채용시기별 후기

‘엔에이치엔 주식회사’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