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주)에스티오

면접후기 리스트

중소기업 치고 면접이 매우 까다로움. 회사에 대해서 한 개도 안물어보고 직무에 대해서만 물어봄.
신입을 뽑는다 하지만 경력을 뽑고 싶은데, 회사 자금 상태가 어려워 신입을 뽑는 느낌.
직무에 대해 완벽히 알거나 스펙이 있다면 해볼 만함.

구체적으로 면접 진행 과정을 보면, 들어가자 마자 나란히 번호대로 들어가고 잠시 서 있다 착석하라고 하면 착석하면 됨.
따로 인사는 안받으심. 바로 순번대로 자기소개 1분 해보기를 시작으로 면접질문이 주어졌고, 면접답변은 절대 외워서
말하지 말라고 말씀하심. 외워서 말하는 것이 티가 나지 않게 자연스럽게 말하듯 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
합격자에 한해 전화로 연락주시고 대기실에서도 지원자를 배려하는 모습이 많으 느껴짐.
1, 2차 모두 인성면접이 주를 이룸. 압박면접이 아니라 편히 면접을 볼 수 있었음.
면접질문으로 실제 내 모습과 친구들이 보는 내 모습이 어떻게 다른지와
사람을 사귀는 데 있어서 특별히 더 좋아하는 유형은 어떠한지에 대해 질문을 했습니다.
재미있고 편한 면접 분위기였습니다. 질문에 빠른 대처능력이 요구됩니다.
압박 면접이 없고 생각을 자유롭게 나열하는 방식을 많이 연습하고 가야 합격 승산이 있습니다.
경쟁률이 굉장히 높았습니다.

면접질문으로 기억에 남는 것은 "나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어떻게 표현할수 있나요?
자유롭게 표현해주시고 이유를 말씀해주세요."였습니다.
체계적이면서도 지원자를 존중해주며 면접비까지 주는 회사입니다.


1차 면접은 토론 면접 + 역량 면접이며 거의 직무 위주로 물어봅니다.
토론면접은 쉬운 주제가 주어지며 예상하기 어려운 주제이므로 따로 공부하는 건 시간 낭비라 생각합니다.


2차면접은 피티면접 + 임원면접입니다.

피티는 직무에 관한 자유 주제입니다.
여기서 꿀팁을 하나 드리자면 발표 자료 크기에 상관없이 준비해오라 할 때 그냥 A4용지에 준비해가세요.
괜히 큰거 준비해도 임원님들께서 안보십니다.

피티가 끝난 후 임원면접하는데, 이때도 직무 위주로 물어봅니다.
직무 경험을 굉장히 중요시 여기시며 세부적인 것도 물어보시므로 준비 열심히 해가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면접 내내 면접관들의 면접 분위기와 존중하는 태도는 아주 아주 좋았습니다.

면접질문으로는 내 역량이 직무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가? 입사 후 구체적으로 하고 싶은 일은? 등이 주어졌습니다.
서류 - 1차 토론면접까지 진행했습니다.
토론면접 전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30분 정도 이야기를 편하게 하고 들어갔습니다.
면접 질문으로 회사 홈페이지의 장점 단점에 대해 말해보시오.
이외에 업무에 관한 자신의 생각이나 내용 어필하시오. 등이 주어졌습니다.

‘(주)에스티오’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