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인적성·면접후기

인적성 면접후기 상세

㈜한섬

인적성후기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한섬빌딩 본사 4층 교육장에서 평일 2시쯤 진행되었다. 들어가면 화면에 본인의 아이디가 적혀있는 좌석표가 띄워져있다. 그에 맞는 좌석에 앉아서 대기했으며, 다소 경직된 분위기였다. 따로 수험표를 들고가지 않아도 되었고 준비물은 신분증, 컴퓨터용 싸인펜, 수정테이프 정도였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현대백화점 그룹의 계열사이기 때문에 현대백화점의 인적성 유형과 같다. 현대백화점 그룹의 인적성의 경우 매우 짧은 시간 안에 엄청난 양의 문제를 풀어야한다. 시간이 매우 부족하고, 오답에 대한 감점은 없기 때문에 못 풀면 빈칸으로 놔두기 보다는 찍는 것이 좋다.

    언어 : 독해는 나오지 않았고, 사자성어나 유의어 반의어를 고르는 어휘 문제가 가장 많았다.
    수리 : 기본적인 공식을 알면 풀 수 있는 정도의 문제, 하지만 시간이 매우 부족하다.
    자료해석 : 계산이 까다로운 문제들이 많다.
    공간 : GSAT보다는 쉬운 유형, 전개도를 접으면 어떤 도형이 되는지에 대한 문제가 많이 나왔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유형이 많고 시간이 매우 촉박하기 때문에 감독관이 유형별로 시작과 종료시간을 알려준다. 시계를 볼 시간 조차 없을 정도이기 때문에 시계를 가져가는 것은 의미가 없다.
    시간이 매우 부족한 시험이기 때문에 준비하는 의미가 크지 않다. 하지만 평소 GSAT공부를 했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시중에 나와있는 현대백화점 그룹 인적성 책으로 유형을 알고 가면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을 듯하다.
    유형 정도만 파악하고 공부는 GSAT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럼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한섬’ 채용시기별 후기

‘㈜한섬’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