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채용설명회

채용설명회 상세

(주)한화갤러리아
2019년 상반기
(주)한화갤러리아 채용상담회 후기
(주)한화갤러리아 채용상담회 후기

1975년 ‘한양 스토어 여의점’에서 시작된 한화 갤러리아는 1990년대 국내 최초로 명품 브랜드 도입과 명품관을 개점하며 국내 유통업계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현재 한화 갤러리아는 서울을 비롯한 전국 주요 상권에 백화점 5개점과 온라인 쇼핑몰, 63면세점을 운영하며 대표적인 유통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한발 앞서서 트렌드를 파악하고 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에 역량을 집중한 결과, 명품 시장 내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한화 갤러리아는 온라인 쇼핑몰을 강화하고 면세사업을 확장하는 등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며 더욱 성장할 예정입니다. 패션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갤러리아와 함께 앞서나가고 싶다면, 다음 인턴 채용 정보에 주목해 주세요!

취재 : 김소원 기자 /에디터 : 한두호, 양예슬 매니저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인턴 채용 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서류전형, 인턴 면접, 인턴십 순으로 진행되며 인턴십을 마치면 최종 면접을 본 후 입사하게 됩니다.
Q2.채용 분야를 알 수 있을까요?
영업ㆍ상품, 직매입MD, 기획ㆍ마케팅, F&B 분야에서 신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Q3.채용 규모를 알 수 있을까요?
모든 분야를 통틀어 총 00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Q4.우대사항이 있나요?
직매입 MD의 경우 의류ㆍ패션 관련 전공자 및 관련 경험 보유자와 비즈니스 영어 가능자를 우대합니다.
Q5.인턴십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7월~8월 5주 동안 진행됩니다.
Q6.정규직 전환율이 어떻게 되나요?
70퍼센트 정도 됩니다.
Q7.혹시 인턴십 종료 후 정규직으로 채용될 시 입사시기를 2019년 하반기와 2020년 상반기 중 선택할 수 있나요?
불가능합니다. 2019년 8월 졸업자를 포함해 기졸업자는 모두 2019년 9월부터,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는 2020년 3월부터 근무해야 합니다.

서류전형

Q1.서류 접수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3월 25일 오전 9시부터 4월 9일 오후 3시까지입니다.
Q2.서류에서 특히 중요하게 보는 게 있다면 무엇일까요?
회사에 대한 관심도와 직무 이해도입니다. 이 두 가지는 자기소개서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 항목이기도 합니다.
Q3.서류에서 정해진 영어 커트라인이 있나요?
정해진 커트라인은 없습니다. 어학점수보다 자기소개서를 더 꼼꼼하게 보는 편입니다.
Q4.자기소개서를 잘 쓰는 비법이 있을까요?
다른 회사에서도 동일하게 활용될 수 있는 정형화된 자기소개서보다는 본인이 지원한 회사에 대한 관심과 직무에 대한 전문성,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통찰력을 강조해주시면 좋겠습니다.
Q5.직매입 MD 직무 외의 분야에서도 외국어 능력이 중요한가요?
직매입 MD 직무보다는 중요도가 떨어지지만, 업계 특성상 기본적인 외국어 회화 능력, 특히 영어 능력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전형

Q1.인턴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크게 3단계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는 팀 PT 면접으로 5~6명이 한 팀이 되어 면접 당일 주어진 주제에 대해 문제를 해결하고 발표하는 방식입니다.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두 번째는 역량면접으로, 실무적인 능력을 평가하며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세 번째는 팀장면접으로, 30분 정도 소요되며 지원자의 종합적인 인성을 봅니다.
Q2.모든 면접은 하루에 다 보나요?
네. 개별 지원자는 하루에 다 보게 됩니다.
Q3.면접은 어떤 기준으로 나눠서 보나요?
주로 직무 기준으로 나눠서 봅니다.
Q4.인턴십이 끝난 후 최종면접은 언제 보나요?
2020년 3월 입사예정자와 2019년 9월 입사예정자 모두 동일하게 8월 1주째 봅니다.
Q5.최종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최종 면접은 대표이사가 면접장에 들어가며, 임원면접의 성격을 띱니다. 다대 다로 이루어지며 주로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와 인턴십 활동을 바탕으로 지원자들의 종합적인 면모를 평가합니다.

회사

Q1.워라밸은 어떤가요?
대체로 좋은 편입니다. 과거에는 직무별로 편차가 다소 있었으나 최근 들어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Q2.복지제도에는 어떤 게 있나요?
우선 한화 갤러리아는 임직원이 안정적으로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난임 시술비를 지원하고 임신/출산 선물을 제공하며 육아기 근로시간 선택제를 실시하는 등 위킹맘의 일 가정 양립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통비와 차량유지비를 지원하고 장기근속 포상 제도를 운용하며 직장생활의 질을 높입니다. 임직원의 여가 생활을 위해 리프레시 휴가 제도가 있으며 갤러리아 백화점과 온라인몰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본인 및 배우자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독감예방 접종을 지원하는 등 임직원이 건강하게 회사생활을 할 수 있게 돕습니다.

직무

Q1.근무지는 서울, 천안, 대전 중 어디로 가게 될 확률이 높나요?
직무에 따라 상이하지만 대부분 천안/대전 중 1개의 지역과 서울 지역에서 약 2주씩 로테이션 근무를 하게 됩니다. 지방 사업장 근무 시에는 숙소도 제공하니 숙식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2.인턴십이 끝나면 부서가 재배치되거나 근무지가 바뀌나요?
입사 당시 회사 상황에 따라 배치 받게 되므로 인턴 근무지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은 신입사원들의 희망 부서에 대한 의견을 충분히 듣고 이를 고려하여 배치하고 있습니다.
Q3.실제 업무를 볼 때 영어 사용이 잦은 편인가요?
아무래도 신입 직원은 사업장에서 현장 근무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외국인 고객을 상대로 영어를 사용할 일이 꽤 있습니다.
Q4.주말 근무가 있나요?
본사의 경우 주 5일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지만, 사업장에서 근무하면 주말 근무가 있습니다. 단, 월별 휴무 계획에 따라 개인별 주휴 일을 지정하여 시행하며 휴일근무 시에는 대체휴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Q5.사업장에서 근무하다가 본사에서 근무하게 될 수도 있나요?
네. 기본적인 현장 근무 이후 연차가 쌓이면 회사 사정과 근무자 본인의 희망사항을 고려해 본사에서 근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Q6.직무 간 이동이 가능한가요?
네. 직무 간 이동이 종종 있는 편입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직원 개인별 업무 만족도에 대해 조사하여 직원들이 더 나은 환경과 본인에게 더 적합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HR Report’ 제도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주)한화갤러리아’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