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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설명회

채용설명회 상세

콘티넨탈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스(유)
2016년 상반기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 신입 채용설명회 후기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 신입 채용설명회 후기

‘콘티넨탈’ 하면 아직은 생소하죠? 하지만 이미 전 세계 55개국에 법인을 두고 있는 탄탄한 독일계 기업이랍니다. ‘고객의 이동 자율성 보장’이라는 확고한 목표 아래 미래지향적인 사업을 추진해나가는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의 채용설명회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잡코리아 이소정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채용 프로세스는 어떻게 되나요?
서류전형을 통과하면 바로 실무면접이 진행되고 그 후 임원면접이 진행됩니다. 단순한 프로세스입니다. 전 세계의 채용 프로세스는 같습니다.
Q2.채용직무는 어떻게 되나요?
크게 연구개발과 품질로 나누어 채용합니다. 연구개발 내에 소프트웨어, 기계설계, 광학, 소프트웨어 시스템 테스트팀이 있고 품질의 경우 품질테스트 업무를 맡습니다.
Q3.이번 채용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00명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4.어떤 인재를 선호하나요?
업계에 대한 세계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미래지향적 사고를 하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또한, 시야를 넓게 가지고 공익, 즉 회사의 발전과 이익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가 정신을 가져야 합니다. 더불어 계획만 하지 말고 실행력도 강해야 합니다. 혁신을 만들어내는 추진력도 중요합니다.
Q5.지원 전 반드시 알아두면 좋을 것들이 있나요?
콘티넨탈의 목표가 무엇인지 잘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콘티넨탈의 궁극적인 목표는 고객에게 이동의 자율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조금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Q6.HR 직무의 경우 법인마다 지원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HR은 전 세계적으로 업무를 공유한다고 보면 됩니다. 지원서는 다른 법인의 담당자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번 상반기에는 HR이나 경영지원 직무가 오픈 되지 않았습니다.

서류전형

Q1.서류접수 시 유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잡코리아나 사람인 같은 채용포탈 사이트에서 입사지원서 양식을 다운 받은 후, 작성하고 콘티넨탈 홈페이지에 또 업로드를 해야 합니다. 다소 복잡한데 유의하셔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지원도 가능하긴 하지만 홈페이지가 다운됐을 때나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이메일 지원을 해야 할 때만 가능합니다. 아무 이유 없이 이메일 지원을 하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Q2.외국계 회사인데 Resume랑 커버레터는 제출하지 않아도 되나요?
특별한 직무만 제출합니다.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는 안 받고 오토모티브 시스템은 모두 받는다고 합니다.
Q3.사업에 대한 사전지식이 필요한가요?
그럼 좋지만, 회사 사업에 대한 시대 흐름 파악은 필수입니다. 자율주행이나 전기차와 같이 자동차업계의 이슈나 상황을 파악하고 이에 대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시선이 필요합니다.

인적성전형

Q1.인적성 전형은 따로 없나요?
올해까지는 없습니다. 내년부턴 본사에서 인적성 검사를 영어로 하게끔 지시가 내려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7년도부터는 영어 인적성 검사도 함께 준비해야 합니다.

면접전형

Q1.외국계 기업이라 영어가 중요할 것 같은데, 영어 면접도 시행하나요?
영어 면접 프로세스가 따로 있는 건 아니지만, 한국어로 면접을 진행하다가 불시에 영어로 답변을 요구할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고향이 서울이라 하면 서울에 대한 소개를 영어로 답변해야 하는 식이죠. 기본적으로 자기소개는 영어로 할 줄 아는 게 좋습니다.

회사

Q1.부서이동은 자유로운 편인가요?
부서이동은 유연하게 할 수 있는 편입니다. 엔지니어가 경영지원 쪽으로 가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Q2.초봉은 어느 정도인가요?
고정급 4천 초반 정도입니다. 여기에 휴가비가 50만 원이고, 명절마다 20만 원 정도 나옵니다.
Q3.자녀 학자금도 지원되나요?
대학까지 전부 지원됩니다. 자녀가 공부를 잘해서 전액장학금을 받아도 지급합니다.
Q4.남녀비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여성은 전체 5명당 0.5명의 인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점차 여성 인력을 늘려가는 추세고 2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가 있습니다.
Q5.외국계 기업이라 다른 한국 기업과는 분위기가 사뭇 다를 것 같습니다.
이건 독일계 회사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교육 체계든 업무 체계든 시스템이 굉장히 철저하게 잘 잡혀 있어요. 한마디로 말하면 매뉴얼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직무

Q1.품질테스트는 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 건가요?
곧 양산에 들어갈 제품에 대한 기계적, 전자적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제품이 양산되기 직전에 공정 프로세스를 다 짜고 공정을 가장 효율적으로 수행하면서 품질 수준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을 만듭니다.
Q2.소프트웨어 직무는 어떤 일을 하나요?
소프트웨어의 경우에는 어느 파트에 가든 알고리즘 설계를 맡습니다. 소프트웨어 직무의 경우 필기시험 전형이 따로 포함됩니다.
Q3.소프트웨어팀의 경우 필기시험을 본다고 하셨는데, 문제는 어떻게 구성되나요?
문제는 거의 다 주관식이에요. 간단한 코딩과 코드를 주고 틀린 부분을 찾아보라는 문제들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Q4.소프트웨어시스템 테스트팀도 필기시험을 보나요?
이곳은 필기시험이 따로 없습니다. 개발자들이 개발해놓은 것을 테스트만 하는 부서입니다. 반복적인 업무를 꾸준히 수행할 수 있는 인재면 이 직무에 지원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Q5.소프트웨어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팀 내에 다섯 개의 파트가 있어요. 온도조절 장치에 들어가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파트 하나, 그리고 나머지 네 개의 파트가 계기판을 담당하죠.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리하는 RE파트, 자동차 기능을 실제 구현하는 모듈 파트, HMI 파트, 모듈과 HMI를 합치는 인티그레이터 파트가 있습니다.
Q6.기계설계팀 지원을 위해 갖춰야 할 역량이 있나요?
오토캐드를 다룰 수 있으면 지원 가능합니다.

기타

Q1.해외 출장도 많이 가고 본사와 커뮤니케이션 하기 위해서는 영어가 많이 중요할 것 같은데 어느 정도의 실력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업무를 수행하기에 지장이 없을 정도면 좋을 것 같아요. 실제 모듈 같은 건 독일 본사에서 개발한 걸 갖고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대한 질문사항이 생기면 직접 이야기해야 하죠. 이런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문제없을 정도의 실력을 갖추고 있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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