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3년 하반기 홈플러스(주)

인턴 기획·전략·경영
  • 수도권4년 학교
  • 경영학과 학과
  • 3.6/4.5학점
  • 820 토익
  • Level5 토스
  • 2 개 자격증
  • 2 회 인턴
  • 1 회 수상
  • 3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성장배경 및 생활신조
  2. Q2 성격의 장, 단점
  3. Q3 학창시절 및 관련 직무경험
  4. Q4 지원동기
  5. Q5 입사 후 포부

자소서 항목 질답

  • 열정은 나의 힘
    어린 시절, 부모님께서는 공부하라는 말 대신 다양한 것에 도전하고 최선을 다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학교에서 10번의 반장과, 방송국, 응원단, 스카우트 등으로 폭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재수를 해야 했지만 형편이 좋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기 보다 하면 된다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그래서 학원, 영화관에서 돈을 벌며 주경야독으로 대학에 갔습니다. 그 때 몸에 벤 친절과 미소는 긍정적인 사고와 친화력이 되어 남녀노소에게 신뢰받는 인상이 되었습니다. 저는 어떤 일이건 제 선택에 책임을 진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는 자세가 있습니다. 매 수업마다 맨 앞자리에 앉아 교수님의 조교를 자청했으며, 아르바이트나 대외활동을 할 때도 능력을 인정받아 주어진 일 이상의 업무를 맡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 즐거움과 영향력
    즐거움이 있어야 능률도 오르고, 성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멀티플레이어적인 관심사와 몰입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때까지 집중해서 해내는 성격이 있습니다. 때문에 지하철처럼 시끄러운 곳에서도 책을 읽고, 한번 책상에 앉으면 과제를 해결하기까지 5시간을 집중합니다. 가끔은 이게 과해서 밥 먹고 자는 것도 잊는가 하면, 7시간 춤 연습으로 운동과다진단을 받거나, 아르바이트를 할 때마다 상사 분들이 오히려 쉬라고 할 정도가 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일들이 즐거움에서 비롯되었기에 적절히 절제만 한다면,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마케팅에 대한 생각
    고 1때 우연히 광고 보조출연자로 참여한 적이 있었습니다. 밤샘 촬영이었지만 수 많은 사람들의 협업과 브랜드를 위한 기획을 보며 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학에서 광고 동아리에서 기획부를 맡아 매주 80명 앞에서 PT발표를 했습니다. 어린 시절에 배운 미술, 음악, 사진, 글 그 모든 분야를 할 수 있어서 다른 어떤 전공수업보다 흥미로웠습니다.

    패션마케팅을 경험하다
    대학시절 도서관에서 공부하기보다 학교 밖 활동에 관심이 있던 저는 핫트랙스 마케팅 팀에서 매장의 한 구역을 맡아 브랜드의 상품진열을 기획하며 MD의 업무를 잠시나마 경험하였고, 타임스퀘어서는 학생 마케터로 패션분야를 맡아 빈폴, TNGT 등의 입점한 브랜드의 분석 및 홍보를 하고 빈폴의 클럽파티, 아웃도어 브랜드를 활용한 바캉스 컨셉,하상백 콜라보레이션마케팅에 참여했습니다.

    제가 기획한 아이디어가 실제 수행되고 판매실적에 따라 평가되는 과정을 통해 참신하고 혁신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고객이 원하는 것을 이끄는 것이 중요함을 느꼈습니다.

    또한 패션은 다른 어떤 분야보다도 빠른 변화에 유연한 대처가 필요하고, 한 사람의 이미지를 가장 많이 드러낼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신중함이 필요한 부분이라는 것도 느꼈습니다. 위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메시지를 읽고 끊임없는 트렌드를 연구함으로써 필요한 인재가 되겠습니다.

  • 대외활동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접했고, 각기 다른 브랜드의 정체성, 장단점 및 경쟁력 분석 후 주요 고객에게 매력적인 마케팅 방안을 기획하며 최우수 팀으로 뽑혀 상금을 얻은 적이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하고 매장분석을 하여 미미한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놀기 위한 쇼핑으로 ‘바캉스’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직접 발로 뛰는 조사를 하는 동안 브랜드 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곳곳의 인테리어나 매장 별 이벤트를 유심히 관찰하며 낸 아이디어로 수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고, 수익이 성장하는 것을 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했던 활동 중에 영화, 음악, 와인 같은 문화마케팅을 경험할 기회가 많았습니다. 홈플러스 역시 문화마케팅으로 유명한 기업이기에 제 장점을 승화시켜 차별화된 마케팅을 해내겠다는 생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흔히 홈플러스는 유통만 하는 기업이라는 느낌을 주지만 이제는 그 사업분야를 다양하게 확장하였습니다. 유통이라는 강점으로 유니클로를 넘는 패션을 선도하려 합니다. 고객존중을 최우선으로 하는 홈플러스는 앞으로 더 큰 도약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홈플러스의 패션마케팅 인턴으로 마케팅의 꿈을 펼치겠습니다. 제 강점은 첫째 남다른 유연성입니다. 외국인의 한국어 도우미 활동으로 중국, 아프리카, 일본 등의 문화다양성을 접했습니다. 봉사활동으로 다문화 가정, 자폐증 아이들을 만나며 타인의 시선을 이해하는 훈련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필요한 부분을 찾겠습니다.

    둘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납니다. 영화관, 은행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사회생활의 매너를 배웠고, 학창시절 광고동아리와 각종 마케팅 대외활동 경험으로 팀워크를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최고의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회사와 함께 꾸준한 발전을 도모하는 사원으로서 동료들에게 신뢰받는 팀원이 되겠습니다.

‘기획·전략·경영’ 인기 합격자소서

‘홈플러스(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