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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한화갤러리아

인턴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 서울4년 학교
  • 영어교육학과 학과
  • 3.9/4.5학점
  • 980 토익
  • IH 오픽
  • 1 개 자격증

자소서 항목

  1. Q1 회사를 선택함에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과 갤러리아가 어떤 점에서 적합한지 기술하세요. (600자)
  2. Q2 지원직무를 선택하게 된 동기와 이와 연관된 본인의 차별화된 역량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600자)
  3. Q3 본인이 가장 열정적으로 몰입했던 단 한가지의 경험을 소개해주세요. 소재의 제한은 없습니다. (600자)
  4. Q4 현 시점에서 갤러리아에 가장 어울리는 트렌드를 한 가지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600자)

자소서 항목 질답

  • <나의 적성과 선호 분야>
    저는 회사와 직무가 저의 관심과 적성에 걸쳐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사업을 하지 않는 이상 모든 일이 꼭 맞는 옷처럼 맞기는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회사를 선택하여 일을 하게 된다면 직무의 특성과 적성이 어느 정도 일치하여야 인생의 또 다른 비전을 세울 수 있고 일을 할 때의 보람 또한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책상에 앉아 있는 것보다는 직접 현장을 뛰며 사람과 부대끼는 일을 선호합니다. 또한 패션을 비롯한 사회 전반의 유행에 민감한 편입니다. 이러한 점에 있어서 저는 우선 백화점 업계의 영업직을 선택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유행에 민감한 곳이 백화점이고 영업직을 한다면 사람 대 사람으로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자주 가는 곳인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은 명품관을 필두로 위치 또한 구매력이 높은 압구정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특성은 대한민국 유행의 선두를 이끌어 나가고 있음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이에 저는 현장에서 유행의 변화를 가장 먼저 느낄 수 사람 대 사람으로 일할 수 있는 갤러리아 백화점 영업직무에 지원하였습니다.

  • <백화점, 그리고 패션>
    군 제대 후 3학년 1학기, 학과 공부에 지루함을 느끼고 지친 저는 ‘패션아이콘으로 문화읽기’라는 교양과목에 눈이 갔습니다.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은 저는 ‘패션’과 ‘문화’라는 불가분적인 관계의 형성이 궁금하였습니다. 건축과 미술과 맥을 이어온 패션이 어떠한 시대적 흐름을 겪어왔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샤넬, 페라가모, 지방시 등 명품 브랜드의 탄생 배경, 역사 및 고유 BI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패션에 대한 기호를 넘어서 지식을 익힌 저는 문화 트렌드와 친숙한 곳에서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백화점은 모든 문화가 총 망라되어있고 현장에서 트렌드를 접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갤러리아 백화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획력과 관계유지 능력>
    영업관리와 MD에게 중요한 역량은 프로모션 기획을 통한 매출 신장과 협력사원들과의 관계유지 능력입니다. 저는 I.G.S.란 영어토론동아리 기획부서로 활동하며 창립기념행사, MT, 소풍 등 각종 행사를 기획해보았으며 저의 관계유지능력은 주변사람들로 하여금 리더의 자리로서 일을 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 <무대제작, 무에서 유로>
    저는 200석 규모의 연극무대를 저의 손길을 통해 가득 채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무대제작에 문외한이었지만 두 가지 노력을 통해 이를 성공적으로 끝마쳤습니다.

    첫 번째로 무대제작 기초에 대한 공부를 하였습니다.
    검색을 통해 무대제작을 다루는 블로그를 찾아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합판의 종류, 벽 세우는 방법 등을 배우며 제가 제작해야 할 무대의 계획을 세울 수 있었고 팀원들과 힘을 합쳐 무의 상태인 무대를 유의 상태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직접 시장을 찾아가 발로 뛰어다니는 것입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직접 현장으로 뛰어다니는 것이 빠르게 습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방산 시장을 찾아가 합판의 종류, 페인트의 색상 등을 직접 보며 실제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었고 저와 같은 학생들을 자주 만났던 주인 분들과의 상담을 통해 필요한 수량이나 제품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무대제작의 경험은 저에게 책임감과 도전정신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성공적인 무대제작을 이끌기 위한 저의 책임감은 성공으로의 열정으로 작용하였고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 그리고 그것을 성공으로 마쳤을 때의 기쁨과 보람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 <2030을 타겟으로, 고급 복합 쇼핑몰>
    경기불황과 함께 백화점 업계는 경기상황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vvip를 대상으로 명품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에선 이미 갤러리아는 대한민국을 대표할 정도로 자리를 잡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vvip 고객을 제외한 타 고객층 중 2030 고객들을 또한 타겟으로 잡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 개개인은 많은 매출을 올릴 순 없으나 집객효과에 따른 매출은 무시할 수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저는 2030세대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갤러리아 백화점만의 고급 복합 쇼핑몰을 제안합니다. 갤러리아 백화점의 BI인 고급적인 이미지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영화관, 서점, 식당 등의 입점을 통하여 2030고객들이 갤러리아를 쇼핑 이외의 활동으로 즐길 수 있도록 유인하는 것입니다.

    2030고객은 백화점을 단순히 쇼핑을 하기 위해서만 들리지 않고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곳, 데이트하기 좋은 곳 등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아는 2030세대의 이러한 경향을 수용함과 동시에 고급 이미지를 가져감으로써 또 하나의 대한민국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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