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홈플러스(주)

신입 상품기획·MD
  • 서울4년 학교
  • 광고홍보학과 학과
  • 3.8/4.5학점
  • 920 토익
  • 2 개 자격증
  • 1 회 인턴

자소서 항목

  1. Q1 본인의 성장 과정과 홈플러스 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자 이상, 500자 이하)
  2. Q2 본인이 지원한 부문에 적합한 인재임을 보여줄 수 있는 지금까지의 노력과 경험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자 이상, 500자 이하)
  3. Q3 본인이 생각하는 리더십의 정의는 무엇이며, 이에 비추었을 때 자신의 강/약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자 이상, 500자 이하)
  4. Q4 지금까지 협력을 통해 목표를 달성한 경험이 있다면 본인의 역할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자 이상, 500자 이하)
  5. Q5 본인의 비전과 함께 이를 달성하기 위해 ‘홈플러스 입사’는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자 이상, 500자 이하)

자소서 항목 질답

  • #책임감을 배운 3년
    스타트업 카페의 마케팅 인턴으로 일하며 책임감을 배웠습니다. 바리스타를 제외하고 직원이 3명인 작은 규모에서 일하며 많은 권한과 그에 따른 책임을 갖고 일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학업과 병행하며 시간과 장소에 대한 제약을 받지 않는 조건에서 자발적으로 공강 시간과 주말 동안 사무실에 출근해, SNS 운영 업무에 임했습니다. 그 결과, 3년간 최소 주 3회 포스팅이라는 약속을 한 번도 어기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8년 간의 잠실 파트너, 홈플러스
    홈플러스를 통해 경험했던 만족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지원하였습니다. 8년째 홈플러스를 애용하며 자발적 가격비교 차액 보상제를 통해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믿고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SPA브랜드 ‘F2F’는 ‘Florence&Fred’였던 시절부터 높은 퀄리티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리 가족의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제가 느낀 만족을, 이제는 다른 고객에게 경험하게 하고 싶습니다.

  • #역지사지의 기획력
    3년간 스타트업 카페 마케팅 인턴으로 일하며 해당 직무에 필요한 기획력을 키웠습니다.
    한번은 신생 잡지 ‘커피길드’를 보고, 콘텐츠가 부족한 신생 잡지사와 홍보가 필요한 카페 간의 협업 기회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9가지 커피도구를 사용하는 카페 특성을 살려 잡지 독자를 초청한 커피도구 교육이벤트를 진행하고 그 내용을 잡지에 연재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하였습니다. 이후, 다양한 커피 도구 교육 이벤트라는 희소한 콘텐츠를 고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 제안서를 통해 잡지사와 협업을 이뤄냈습니다.

    이후 1년간 칼럼 연재를 담당했습니다. 주 독자가 전문가가 아닌 커피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기에, 전문용어로 사용법에 집중한 다른 칼럼과 달리 쉬운 단어로 에피소드 위주의 칼럼을 썼습니다. 덕분에 편집장님으로부터 “전문적 내용을 독자의 눈높이에 맞게 써 반응이 좋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한 기획력으로 매출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 #목표를 함께 이루는 힘
    제가 생각하는 리더십의 정의는 ‘목표를 함께 이루는 힘’입니다. 즉, 목적지향성과 관계지향성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비추었을 때 저의 강점은 강한 목적지향성을 갖췄다는 것입니다. 마케팅 인턴 당시, 신규매장 입점을 위해 부산에 출장을 간 적이 있습니다.

    당시 오픈을 하루 앞두고 배송사고가 일어나, 필요 물품이 배송되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저는 끼니를 거르며 빠르게 현지 매장과 시장을 돌아다닌 끝에 새벽 1시에 모든 물품을 구비하여 예정된 오픈일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목적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저의 강점입니다.

    반면, 저의 약점은 목적지향성에 비해 관계지향성이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점입니다. 팀원들이 소진되지 않을 때까지 목적을 향해 달리기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이 생기곤 합니다. 때문에 최대한 팀원들의 피드백을 자주 듣고,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 속도 조절을 하며 저의 약점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 #성공의 열쇠, 단결력
    4명의 팀원과 100여 명이 참석하는 교회 수련회 기획팀으로 일하던 시절, 갑작스러운 예산 삭감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예산 충원을 위해서는 일일카페를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각자 담당하고 있는 일이 많은 탓에 누구도 이를 담당하려 하지 않았고, 팀은 분열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팀의 분열을 막고 목표를 이루고자 일일카페 담당자를 자처하였습니다. 담당에 대한 부담이 사라지자 팀은 다시 단결하기 시작했고, 팀원들은 일일카페의 성공을 위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덕분에 인근 카페와 제휴를 통한 원가절감과 예배 참석인원 중 음료를 마시는 사람의 수를 직접 세어 수요예측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매출 약 100만 원, 순이익 약 90만 원의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저는 이 경험을 통해 팀의 단결력이 목표달성에 필수적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솔선수범한 자세로 팀의 단결력 향상에 앞장서, 목표달성에 힘쓰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 #빅데이터 전문 마케터
    홈플러스 입사는 직무적 비전을 펼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저의 직무적 비전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빅데이터 전문 마케터로 성장하고, 이를 통해 업무의 효율과 기업의 매출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비전 속에서 홈플러스 입사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력을 실제 업무에 발휘하고 싶습니다. 특히 홈플러스는 현재 141개의 대형마트와 375개 슈퍼마켓, 9개의 물류센터를 통한 많은 빅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므로,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때문의 저의 비전을 이뤄가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입사 후, 구글 에널리틱스 자격증과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는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프로그램을 통해 통계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빅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뽑아내는 능력을 키우겠습니다. 이러한 성장을 통한 기획으로 홈플러스를 대형마트 업계 1위로 만들겠습니다.

‘상품기획·MD’ 인기 합격자소서

‘홈플러스(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