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 대기시간을 줄이자!"
올해 초 oooo 인턴 활동 중 고객 분들의 체감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우선 항상 은행 홍보 채널에 고정되어있던 TV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대부분의 고객 분들이 주부인 것을 고려해, 휴대폰에 당시 주부 시청률이 높았던 드라마와 예능을 다운받아 TV에 연결해 틀어 놓았습니다. TV에 변화가 생기자 창구 쪽만 바라보시며 차례를 기다리시던 고객 분들이 TV에 관심을 돌리기 시작하셨습니다.
또 간단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는 동전교환 업무나, 통장 재발행과 같은 업무를 익혀 로비에서 직접 처리해, 실제 대기 시간도 조금은 줄일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긴 대기시간 때문에 짜증을 많이 내시던 고객 분들로 인해 힘들어 하시던 선배님들의 스트레스를 조금 줄여드릴 수 있었습니다. 전문 지식이 들어간 특별한 변화는 아니었지만,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한 변화를 통해 로비 분위기를 바꿀 수 있었으며, 지점의 활력소 역할도 할 수 있었습니다.